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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도어없는 전철역 추락사고, 코레일 책임 2014-01-27 10:58:45
전철 승강장을 관리하는 철도공사는 승객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물적 서비스를 갖추도록 노력해야 하는데 양수역에는 사고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 스크린 도어가 설치돼 있지 않았다"며 철도공사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고 판단했다. 당시 양수역 승강장 바닥은 추위로 결빙돼 있어 ...
전기안전공사,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 2014-01-24 09:43:47
사고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소방방재청과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서 `행복하고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를 위한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상목 안전기술본부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 30여명은 이 날 시장에 나온 시민들에게 전기안전 요령이 담긴 팜플렛과 기념품을...
신한은행 3천명 정기인사‥역대 최대 규모 2014-01-23 10:29:59
단행했습니다. 신한은행은 23일 사고예방과 조직활력 제고를 위해 전 직원의 25%에 달하는 3천명 이상이 자리를 옮기는 역대 최대규모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사에서 신한은행은 장기 근무자에 대한 직무 순환배치와 인사이동을 확대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의 내부통제 강화방침에 따른 조치입니다. 은행...
[이슈N] 정보유출 처벌 강화‥“징벌 최고 수준” 2014-01-22 18:25:12
서비스 가입이 가동하도록 관련 법령도 정비할 예정입니다. 개인신용정보를 관리,보관하는 금융회사가 법령을 어길 경우에는 강력한 처벌을 하기로 했습니다. 금융회사의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CEO가 이를 직접 챙기도록 했고, 사고가 발생하면 CEO에게도 책임을 묻게 됩니다. 징벌적 과징금 제도를 도입해 정보유출로...
[전문가에게 듣는다] 오희국 정보보호학회장 "금융정보 유출 사건, 해킹보다 심각" 2014-01-22 09:35:36
큰 사고가 나지 않게 예방하는 차원에서 이번 사태를 전환점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학회 차원에서 노력할 일도 있을 듯한데."4월에 미래창조과학부 지원을 받아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net sec-kr(네트워크 시큐리티 코리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20년째를 맞는 학회 행사다. 학계뿐 아니라...
정보유출 확인방법 잘 알고 대응하자‥각 카드사 대책은? 2014-01-22 07:14:03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개인정보 유출사고 전면 보상을 포함한 대책을 발표했다. KB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 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 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긴급히 발표했다. 롯데카드는...
NH농협.롯데.국민카드 개인정보유출 여부 확인법, 정말 쉬운지 알아보자! 2014-01-21 15:02:23
개인정보유출 사고로 인해 자신의 정보가 얼마나 유출되었는지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우선, 각종 카드사 및 은행에서 자신의 정보가 유출되었는지 기본적으로 확인하려면 해당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 요구된다. 홈페이지에 방문한 후, 이미 마련해놓은 개인정보유출 여부 확인 페이지에서 확인을...
NH,롯데,국민카드 탈회 폭주‥ 알고 신청해도 정보유출 위험 `여전` 2014-01-21 11:20:52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 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 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긴급히 발표했다. 이에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개인정보 유출대란] 해외에서는 일벌백계‥사실상 `퇴출` 2014-01-21 11:12:11
번호가 유출된 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사고의 경우 해킹 공격으로 회사가 파산하게 된 사례로 많이 회자되고 있다. 카드시스템즈는 이 사고로 주요 고객인 비자와 마스터카드를 잃은 후 매각됐다가 2008년 최종적으로 퇴출된 바 있다. 개인정보 유출 집단소송에 따라 화해절차에 이르게 된 사례를 보면 티제이엑스...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발표했다.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