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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물가상승률 2018-01-09 20:02:25
이 서비스를 가리키는 용어는?(1) vr (2) 챗봇 (3) 딥러닝 (4) 머신러닝 (5) 인스턴트 메신저[해설] 챗봇이란 ai 기반의 채팅로봇(챗봇)으로 정해진 응답 규칙에 따라 사용자 질문에 응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전자게시판이나 통신망에서 여러 사용자가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을 통해 다양한 주제로 대화하는...
서울살이 궁금한 점 인공지능 '챗봇'이 답해준다 2018-01-09 11:15:02
인공지능 '챗봇'이 답해준다 서울시, AI·IoT 등 4차 산업에 2천억원 투자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올 하반기부터 인공지능 '챗봇'(Chatbot)과 서울 시정 관련 대화를 주고받는 서비스가 시범 운영된다. 서울시는 이같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4차산업 정보화사업...
한글과컴퓨터 신임 대표에 노진호 2018-01-08 19:02:46
정보기술(it)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에서 디지털금융서비스 본부장을 지냈다.한컴은 “인공지능(ai), 챗봇, 로봇, 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을 진두지휘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노 내정자는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 결의를 거쳐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김상철...
[2018 유통트렌드] "혁신을 경험하게 하라"… 불붙은 '스마트쇼핑 大戰' 2018-01-08 16:57:25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지난해 인공지능(ai) 챗봇 등을 활용해 스마트 매장을 구현하고 체험형 매장을 선보인 롯데백화점은 올해 이 같은 매장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신세계백화점은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전문점과 pb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화장품 전문 편집숍 ‘시코르’가 대표적...
[2018 유통트렌드] 롯데백화점, 챗봇·VR 서비스… 온·오프라인 '쇼핑 경계' 허문다 2018-01-08 16:48:57
새롭게 출시한 인공지능 챗봇인 로사는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와 음성 대화 및 채팅이 가능하다. 기존 챗봇보다 정교하게 소비자의 요청과 성향에 맞는 상품을 제안해준다.로사를 이용하면서 축적되는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데이터와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유통 서비스를 상용화한 것은 세계적으로 롯데백화점...
[2018 유통트렌드] 롯데홈쇼핑, AI·빅데이터 활용한 고객서비스 2018-01-08 16:38:03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도 내놓는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 중 하나인 ‘챗봇’ 서비스를 올해 도입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구매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할 뿐만 아니라 전문성 있는 조언까지 가능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한글과컴퓨터, 노진호 신임 대표이사 내정(종합) 2018-01-08 10:06:42
우리에프아이에스 디지털금융서비스 본부장을 역임했다. 한컴은 "노 내정자는 인공지능, 챗봇, 로봇, 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의 금융서비스 개발과 다양한 신사업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한컴의 신성장동력 발굴을 견인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 내정자는 "한컴의 SW기술력과 높은...
LG유플러스 "AI상담원 U봇, 2주 만에 12만명 이용" 2018-01-08 10:00:13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2일 도입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상담서비스 `U봇` 이용자가 2주 만에 1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U봇은 이달 3일까지 출시 13일 만에 누적 이용자 12만 명, 상담 15만건을 기록해 일 평균 1만500여건의 고객 상담을 수행했습니다. 2주 간 주요 문의는 서비스 요청·처리 관련 건이 가장...
LG유플러스 AI상담원 U봇 '인기'…2주 만에 12만명 이용 2018-01-08 09:11:36
봇 '인기'…2주 만에 12만명 이용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달 22일 도입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상담서비스 'U봇' 이용자가 2주 만에 12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달 3일까지 출시 13일 만에 누적 이용자 12만 명, 상담 15만건을 기록해 일 평균 1천500여건의...
최저임금 인상으로 알바생·구직난, 자영업자·경영난, 사회적약자 위한 법률 상담 플랫폼 `변호사님닷컴` 2018-01-04 13:54:33
또한 `변호사님닷컴`은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솔루션명: Babel)을 통해 법률소비자 개인에게 맞는 변호사를 AI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소개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채팅 시스템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역할인 사람의 말을 잘 이해하기 위해 형태소 분석, 구문 분석 등 자연어이해(NLU)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