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폰 악세서리 시장 해마다 `쑥쑥` ‥배경은? 2013-01-08 09:45:00
띄지도 못하고 잊히는 경우가 다반사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이 단지 몸집만 큰 시장이 아닌 차별점 즉,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제품만 살아남는 시장이 되었다. 최근 스마트폰을 겨냥해 출시된 액세서리 중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한 제품이 눈에 띄었다. ㈜이너스텍(www.jjakjjak.co.kr)에서 출시한...
<올해 신흥국 시장 공략 키워드는 '내수·중산층'> 2013-01-08 06:00:31
시장으로 후베이성·쓰촨성·산시성·허난성을 꼽았다. 아울러 전체 인구의 23%에 달하는 중산층 공략을 위한 우리 기업의 노력도 강조했다. 불황 없는 소비시장으로 불리는 동남아국가연합(ASEAN)의 중요성도 여전하다. 윤희로 아시아지역본부장은 "2015년 ASEAN의 소비시장 규모가 1조7천억달러에 이를...
최대 가전 전시회 美 CES 2013 8일 개막(종합) 2013-01-07 20:01:27
TV 등 전시장 입구에 설치한 빅 스크린 TV 존(Big Screen TV Zone)을 시작으로 2013년형 LED TV와 프리미엄 PDP TV 등 TV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의 울트라HD TV는 풀HD보다 4배 더 선명한 영상과 일반 TV보다 6배 정도 풍부한 120W의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프레임 안에 화면이 떠있는 듯한 디자인을 갖췄다....
“2013 CES, IT주들의 향방은?” 2013-01-07 14:08:19
콘텐츠 확산을 위해 KBS와 사업 제휴를 체결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삼성전자는 콘텐츠 부족을 이유로 유에이치디 TV 대응에 소극적이었지만 1분기 초 본격적인 제품 출시와 더불어 상용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 예상된다. 업계 1위 업체인 만큼 삼성전자가 나서면 파급효과가 더욱 빨라질 것이다. 이번 CES에서는...
최대 가전 전시회 美 CES 2013 8일 개막 2013-01-07 11:00:20
TV 등 전시장 입구에 설치한 빅 스크린 TV 존(Big Screen TV Zone)을 시작으로 2013년형 LED TV와 프리미엄 PDP TV 등 TV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의 울트라HD TV는 풀HD보다 4배 더 선명한 영상과 일반 TV보다 6배 정도 풍부한 120W의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프레임 안에 화면이 떠있는 듯한 디자인을 갖췄다....
LG주축 '스마트TV 연합' 파나소닉·IBM 합류(종합) 2013-01-06 12:34:03
3D 영상 지원, 비디오·오디오 콘텐츠의 스트리밍 품질 향상, 디지털 저작권 관리 등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SDK 2.0은 다음 달 정식으로 출시되며 개발된 앱은 얼라이언스 내 TV 제조사의2013년형 스마트TV에서 실행할 수 있다. LG전자는 SDK 2.0을 통해 개발한 앱을 CES 2013의 LG전자 부스에서...
LG주축 '스마트TV 연합전선'에 파나소닉·IBM 합류 2013-01-06 11:00:18
3D 영상 지원, 비디오·오디오 콘텐츠의 스트리밍 품질 향상, 디지털 저작권 관리 등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SDK 2.0은 다음 달 정식으로 출시되며 개발된 앱은 얼라이언스 내 TV 제조사의2013년형 스마트TV에서 실행할 수 있다. LG전자는 SDK 2.0을 통해 개발한 앱을 CES 2013의 LG전자 부스에서...
<中기업, 한국 패션브랜드 사냥 나섰다> 2013-01-06 07:11:04
무엇보다 중국 업체들은 내수 시장의 성장을 발판으로 자금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상품 기획, 브랜드 구축 등 콘텐츠 능력이 부족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한국의중견 패션브랜드들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상당수 국내 패션업체들이 협소한 시장에서 성장 한계에 부딪혀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점을 눈여겨 본...
<'스마트TV 콘텐츠' 전쟁 본격화> 2013-01-06 06:03:19
것도 앞으로 TV시장의 주도권을 쥐려면 콘텐츠가 필수라는 인식에따른 것이다. 이런 가운데 콘텐츠 사업자들도 직접 강력한 콘텐츠를 무기로 스마트TV 시장에뛰어들고 있다. 첫 주자인 구글은 세계 10개국에 '구글TV'를 출시하며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구글은 LG전자와도 손잡고 지난해 5월 미국에서...
아이들 경제교육도 이제 '모두의마블'로! 2013-01-04 17:50:36
콘텐츠로 저연령층 아이들을 위해 유익하고 기초적인 경제상식을 알기 쉽게 동영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넷마블은 '모두의마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어린이 경제교실과 청소년 경제교실 등 두 그룹으로 나눠서 콘텐츠를 서비스한다.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재화의 희소성과 선택 △기회비용 △경쟁과 효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