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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울트라HD 라인업 강화…CES서 55ㆍ65형 선봬 2013-01-01 11:00:00
콘텐츠 사업제휴 계약을 맺었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올해 울트라hd tv 시장 규모를 50만5000대로 예상했다. 2016년에는 724만8000대로 규모가 커질 것이라는 관측이다. 노석호 lg전자 tv사업부장(전무)는 "세계 최초로 84형 울트라hd tv를 출시하는 등 초기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는...
케이블업계, 스마트 케이블로 `진화` 2012-05-31 16:55:24
변화도 강조했습니다. 스마트 셋톱박스를 도입하고, 콘텐츠를 확대해 스마트 케이블TV로의 도약 기반을 확립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탠딩> "1500만 가입자를 유지하면서 유료방송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케이블 업계가 디지털 시대를 맞아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제주에서 WOW-TV NEWS 한창율입니다."...
통신사 스마트폰 콘텐츠 `한판승부` 2012-05-20 15:27:08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KT는 스마트폰으로 잡지를 만들 수 있는 `올레펍 에디터` 서비스를 시작했고 SK텔레콤도 SK플래닛과 함께 전자책 출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자책 시장의 경우 출시 100일 만에 규모가 6배를 넘어서 통신업계에서는 지속적인...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volume이란 커다란 데이터다. 콘텐츠 자체가 예전에는 문자 정도의 수준에서 이제는 사진과 동영상으로 커지기 때문에 콘텐츠의 양 자체가 굉장히 커질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서버 수요가 늘어난다. 서버 업체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다. velocity란 처리속도다. LTE 관련 통신 인프라가 구축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조정 후 재상승 전망..IT-금융-자동차주 관심" 2012-03-22 10:33:51
관점에서 시장에 접근할 필요가 있겠다. 어닝 시즌의 긍정적인 영향 기대치를 가진다고 본다면 2000선을 크게 하회할 가능성보다는 조정시 매수관점이 계속 유효하다. IT기업은 실적이 상당 부분 선반영된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1분기 기업 실적이 가장 호전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선별적인 대응이 필요할...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인터뷰> 강용민 문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기능성게임은 수요처가 중요. 수요조사를 통해 (민간과 시너지효과 낼 수 있도록) 게임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해 사회적으로 좋은 효과를 일으키겠다” 정부가 예상하고 있는 올해 국내 기능성 게임 시장 규모는 4천500억 규모. 기능성게임의 수요처가 더 늘어난다면 배...
SKT LTE의 `불편한 진실` 2012-01-03 18:13:21
원래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LTE용 콘텐츠를 위한 별도 요금제를 신설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SK텔레콤은 별도 요금제를 위해 필수적인 요금제 인가 신청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결국 소비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하나의 홍보성 전략으로만 사용된 모양새입니다. 경쟁사가 별도...
아이디어, 창업의 원천 2011-12-14 18:37:06
콘텐츠도 개발할 계획입니다” 보통 인형 같지만 폐자원을 이용해 만들어졌습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취미로 블로그에 올린 내용을 교육 사업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작은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지만 이제는 수익을 내는 훌륭한 창업 아이템으로 변했습니다. 전시장을 둘러본 창업 준비자들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창업에...
KT스카이라이프, 공격적 3D 투자 나선다 2011-12-09 17:08:11
3D 콘텐츠는 내년 2배 가량 늘릴 계획입니다. 전문가들은 내년 3D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내다봅니다. `아바타`로 3D 시장을 뒤흔든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차기작 `타이타닉 3D`이나 런던올림픽 등 킬러 3D 콘텐츠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내년까지 완료되는 정부의 디지털TV 전환 정책도 3D 사업자에게는...
셧다운제, 업계·사용자 불만고조 2011-11-21 19:07:02
시장을 외면하는 상황까지 갈 수 있고, 결국 콘텐츠 산업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과 높은 수익을 내고 있는 게임 산업에 어떻게든 피해가 생길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청소년들은 셧다운제가 개인의 행복추구권과 의사결정권을 침해하고 있다고 반발합니다. ‘셧다운제’ 항의 집회를 열겠다는 학생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