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IT쇼, 스마트폰부터 슈퍼컴퓨터까지 2013-05-20 17:33:19
통해 소비자에게 궁극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스마트폰부터 슈퍼컴퓨터, 차세대 TV까지 융합을 주제로 다양한 정보통신 기술이 선보이는 이번 월드IT쇼는 국내외 기업 442개사가 참여한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기업 간 계약이 많이 이뤄진 IT쇼의 특성상 올해 성사될 계약규모가 얼마나 될지도 주목됩니다....
불황에 강한 브랜드로 '신라면·참이슬' 꼽혀 2013-05-20 14:49:53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이번 평가 대상은 국내 유통되는 각 산업 부문(180여개)의 대표 브랜드 800여개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아내에 "성관계하자" 했다가 '전자발찌'…왜? ▶ '은지원은 박근혜 아들?' 50대女 폭탄 발언에...
브랜드에 감성 담으니 호감도까지 UP 2013-05-20 10:33:55
표현을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의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는 장점이 있다. 맛이나 재료, 제품의 성분 등에 따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넣은 감성 네임은 기업의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상윤, www.schoolfood.co.kr)는 신선한 발상의 네이밍으로 평범할 수...
KT `All-IP Song 리믹스 공모전`…벤터테인먼트로 `눈길` 2013-05-20 10:27:55
적극적 마케팅인 소비자 참여유도로 브랜드 호감도, 애착도 높여 [한국경제TV 박정호 기자] 요즘 IT업계에서는 `벤터테인먼트` 마케팅이 한창이다.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인 `벤터테인먼트`는 고객에게 이야기와 놀거리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이라...
"日 아베노믹스2·美 소비심리 개선‥코스피 영향은?" 2013-05-20 08:17:52
연일 사상 최고를 넘어서다 보니 소비자 심리지수도 같이 급등을 했다. 이렇게 보면 우리나라 내수경기나 소비심리가 살아나기 위해서는 주가 지수가 올라가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본다. 그런데 미국의 소비자심리가 개선됐고 6년래 최고를 기록한 것이 국내 수출주나 최근 외국인 투자자들로부터 소외를 당하고 있는...
컨슈머리포트, LG전자 '옵G 프로' 극찬…왜? 2013-05-20 06:52:44
권위의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가 lg전자의 옵티머스g 프로에 대해 "갤럭시노트2의 훌륭한 대안"이라며 극찬을 내놨다. 컨슈머리포트는 20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리뷰에서 "옵티머스g 프로는 대화면 스마트폰의 현 챔피언인 갤럭시노트2에 대한 훌륭하고도 더 값싼(more affordable) 대안"이라며 "스타일러스(s펜) 없이...
LG 드럼세탁기, 세계 최초 '지속가능성 인증' 획득 2013-05-19 11:00:09
19일 밝혔다. 지속가능성 인증은 AHAM이 소비자에게 친환경 제품을 구별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할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 도입된 제도로, 전자제품 수명주기 전 과정에 걸쳐 환경영향을 평가한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 국내업계 최초로 냉장고의 지속가능성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세탁기 인증에도 성공한 것이...
LG 초슬림 사운드바, 英 전문지 '만점' 2013-05-19 06:03:21
성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고음량에서도 소리가 깔끔하고 사운드바와 서브우퍼의 음향이 조화로운 점과 자연·저음부강화·게임 모드 등 다양한 음장지원, 음악재생이 가능한 USB 연결 기능을 장점으로 꼽았다. 이 제품은 2.1채널, 310W 출력에 무선으로 서브우퍼 연결이 가능하며, 스피커높이가 35mm로...
제네시스·쏘울, 미국 품질만족도 조사 1위 2013-05-18 09:26:33
소비자 1만7,56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품질신뢰성, 연료효율, 중고차가격 등이며 1,000점 기준이다. utotimesdata/images/photo/201305/08974d138a56637130ab34a0cf3a9ab6.jpg" caption=""> 전체 자동차그룹별 조사에서 현대·기아차는 폭스바겐, 포드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제네시스와 쏘울 외에도...
[MICE News] 한류(韓流)열풍, K-Food로 이어간다! 2013-05-18 04:55:51
인식이 강해 오히려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드라마나 영화, 가요와 같은 대중문화는 시간이 지나면서 쉽게 잊혀질 수 있지만 식품은 한번 맛을 들이게 되면 쉽게 바꾸지 못한다"라며 "식품을 한류의 콘텐츠로 발전시켜 k-food 열풍을 일으킨다면 한류열풍은 상당기간 지속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