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캔막걸리·카레·간장 사업 '다 접어'…왜? 2013-07-17 14:01:01
진출했던 b2c용 캔막걸리 사업을 2년만에 접었다. 한류 붐을 타고 일본 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캔막걸리의 인기가 점차 시들해지고 있다는 판단이 작용해서다. 실제 올 상반기 막걸리 해외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가량 감소했다.지난 5월엔 극심한 매출 부진 탓에 카레와 간장 사업에서도 손을 뗐다. 1000억 원 규모의...
[파워 인터뷰] 의료 의류 유아용품 등 이젠 전시회를 통해 중국시장에 진출 할 때 2013-07-17 09:26:14
상품의 홍보, 판매를 넘어 차후 건립할 한류센터를 통한 아시아, 중동, 유럽 시장 진출도 동시 겨냥하는 다양한 시장개발 기능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 참가기업에게는 한류센터 우선 입점 기회를 부여하고 관세혜택은 물론 까다롭기만 했던 중국의 위생허가 및 기타 행정절차를 원활하고 신속하게 진행...
홍진영 셀프디스, "박사학위 취득, 생긴 거랑 다르다는 말 들어" 2013-07-14 09:47:11
`한류문화콘텐츠의 해외 수출 방안`이다"며 "생긴 거랑 다르게 논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이경규가 "교수를 할 거냐"고 묻자 홍진영은 "오직 가수로만 활동하고 싶다. 트로트하면 떠오르는 편견을 바꾸고 싶은 꿈이 있다"고 말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홍진영 셀프디스 재밌었다"...
오늘 산 생막걸리, 3개월 지나도 마신다 2013-07-11 16:57:37
10~30일에 불과했다. 2011년 한류에 힘입어 막걸리 붐이 일었을 때도 생막걸리는 수출길에 오르기 힘들었다. 식품연구원 관계자는 “부산의 한 막걸리업체는 냉장 유통 방식으로 일본 수출에 나서기도 했지만 번거롭고 비용이 많이 들었다”며 “미국 등 먼 곳에 수출하기란 더욱 불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책 발행 5년새 35% 급감…수출 3억弗 선방 2013-07-09 17:10:30
작품은 29종에 불과하다. 적어도 출판계에선 한류가 남의 일인 셈이다. ○수출로 활로 개척 출판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된 가운데서도 그나마 고무적인 것은 책 수출이 늘고 있다는 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2 콘텐츠산업통계’에 따르면 출판산업 수출은 2007년 2억1310만달러에서...
게임인력 10만명이 年 2.6조 수출 '황금알' 2013-07-08 16:57:25
안팎의 평가다. ◆게임, 콘텐츠 수출 절반 차지 ‘한류’라고 하면 대부분 한국 드라마나 음악을 떠올린다. 하지만 진짜 실속 있는 한류는 바로 게임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1년 국내 업체들의 게임 수출액은 23억7807만달러(약 2조6000억원)다. 음악(1억9611만달러)과 영화(1582만달러)를 모두 합쳐도 게임...
대경대학, 베트남에 2캠퍼스 특성화 교육 수출 2013-07-08 13:52:15
등의 내용을 조율하고, 베트남 현지의 한류열풍이 거셈에 따라 한-베간 문화교류 방안도 논의했다. 베트남 정부 대표단 측은 대경대학 현지 캠퍼스 설립에 필요한 부지(베트남 빈예시, 198만여㎡)를 무상 제공한다는 의사를 거듭 밝혔다. 베트남 대표단이 대경대학에 ‘베트남 캠퍼스 설립’ 추진을 위한 실무팀 구성을...
코트라 "한류, 유럽에서만 1조원 경제효과 발생" 2013-07-08 11:40:04
유럽지역본부장은 "FTA 발효 2주년을 맞아 한류가 유럽에서 유발한 경제적 효과는 크며, 유럽 재정위기에도 불구하고 한류는 FTA 발효와 맞물려 대표적인 비가격 경쟁력 제고요소로 제 몫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최근 한국 대중문화의 유입으로 한국과의 심리적 거리가 가까워진 소비자들의 러브콜이 늘어남에...
금융硏 "세계의 시장으로 바뀌는 중국에 적응해야" 2013-07-07 12:00:33
한국과 중국의 새로운 경제협력 구조는 중국을한국의 수출시장 겸 일자리 창출원으로 삼는 방식이 돼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지만수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 7일 '한중 정상회담의 성과와 전망 : 새로운경제협력 구조의 구축' 보고서에서 "정부는 중소기업의 대 중국 비즈니스 활로 모색과 중국을 통한 청...
문화마케팅그룹 스프링, 중국 시장 진출 '눈길' 2013-07-05 16:13:19
문화 한류를 전파중이다. 중국 상하이미디어그룹 산하 동방tv를 통해 방영되는 '차이니즈 아이돌'은 미국의 '아메리칸 아이돌'의 판권을 직접 수입해 중국판으로 제작한 대형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계약은 콘텐츠미디어그룹 이슈데일리가 smg와 스타그룹 엔터테인먼트를 서로 연계해 성공시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