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도전의 삼성…"과거의 성공은 잊어라" 2013-01-15 15:30:49
모바일ap(단일 칩) 시장의 73.7%의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도 확대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는 것도 올해 삼성의 핵심 경영 방침이다. 경제민주화 분위기와 맞물려 대기업의 상생 노력을 바라는 국민적 요구가 커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 회장도 신년하례식에서 “경제가 어려울수록...
혼다, 3천만원대 유럽형 해치백 '시빅유로' 출시 2013-01-15 11:00:57
추구한다"며 "합리성이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30대의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연간 300대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에 출시된 시빅유로는 단일 트림 모델에 4가지 색상(실버, 화이트펄, 블랙펄, 레드)으로 선을 보인다. 3천15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에 판매된다. chunjs@yna.co.kr(끝)<저 작 권...
혼다 해치백 '시빅 유로' 출시…잘 팔릴까? 2013-01-15 10:18:02
화분과 같이 높이가 있는 화물도 넣을 수 있다. 국내에는 단일 트림의 4가지 색상(실버 화이트펄 블랙펄 레드)으로 출시된다.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3150만 원.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특집 2013년을 뛴다] 현대·기아차, 2013년도 `달린다` 2013-01-14 19:05:31
내 단일 차종 판매순위 15위에 오르며 한국 자동차의 파워를 과시했습니다.엘란트라 역시 20만2천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18위로 올라섰습니다.이들 차량의 선전에 힘입어 현대차는 미국에서 70만3천대를 판매하며 8.8%의 성장세를 보였습니다.기아차 역시 15만2천400대가 팔린 옵티마를 앞세워 55만7천600대의 판매고를...
태국은 지금 '스페셜포스' 열기로 후끈 2013-01-14 18:28:39
fps 단일 게임종목 최대 글로벌 게임축제답게 태국 유일 24시간 게임 전문 케이블 채널인 g2와 최대 디지털 미디어 제공 업체인 truelife를 통해 전 게임을 생중계 해 'sfwc'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번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총 100만 여명 이상의 스페셜포스 게이머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들며...
[朴 당선인의 재원 고민] 빠듯한 예산 뭘 깎을지…각 부처 '전전긍긍' 2013-01-14 17:14:02
데 우려를 표명하기도 했다. 단일 부처로 가장 예산 규모가 큰 교육과학기술부(57조원)도 예산 절감 항목을 찾는 데 고심하고 있다. 박 당선인의 ‘반값 등록금’ 공약 등에 따라 2013년도 예산이 당초 정부안보다 7000억원 이상 늘어난 상황이라 절감안 마련 압박도 그만큼 커졌다. 하지만 16개 시·도 교육청으로 가는...
'너도나도타' 쏘나타…中 판매 10만대 돌풍 2013-01-14 17:00:24
판매했지만 단일 차종으로는 10만대를 넘지 못했다. 현대·기아차는 중국에서 yf쏘나타 외에 현대차 준중형 위에둥(21만4000대·이하 작년 기준), 소형 베르나(20만4000대),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ix35(10만8000대), 기아차 소형 k2(14만3000대) 등 총 5종의 ‘10만대 클럽’ 모델을 보유하게 됐다. 회사 입장에서는 큰...
BMW 그룹, 작년 사상 최대 185만 대 판매 2013-01-14 10:28:00
증가한 29만4039대를 판매했다. 2012년 단일 차종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운 驠d'가 속한 5시리즈는 전년 대비 9% 증가한 33만7929대 팔렸다.미니와 롤스로이스, 모터라드도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올렸다. 미니는 지난해 30만1526대를 팔아 전년(28만5060대)보다 5.8% 증가했다. 미니...
[마켓인사이트] "자본 16조 통합 정책금융기관 필요" 2013-01-14 09:51:05
기존 정책금융기관 통합에 따른 자본이전으로 국가 재정부담 없이 자기자본은 확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현 연구위원은 "2004년 이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수출 격차가 급격하게 벌어지고 있다"며 "단일창구를 통해 효과적인 정책금융이 제공되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글로벌화를 장려해 고용창출 효과까지...
식음료업계, 오감마케팅으로 불황 `정면승부` 2013-01-14 08:56:30
것. 단일 감각을 이용한 자극보다 복합적인 자극이 보다 쉽게 제품과 브랜드를 인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흥미, 기대감 유발에 효과가 있어 식음료 업계에서도 오감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최근 기능성 차 전문업체 티젠은 청각적인 요소를 활용해 분말을 물에 탈 때 타닥타닥 하는 소리가 나는 ‘홍차라떼’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