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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다시 디커플링'-'강세 예상'…엇갈린 전망> 2013-03-08 08:37:48
등 선진국 증시와 재차 격차가 생기고 있다"고 우려했다. 조 연구원은 현재 코스피 레벨이 박스권 상단에 봉착했다는 점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내 증시가 작년부터 경험해왔던 박스권 상단에 다시 직면했다"면서 "투자자가 2,030∼2,040으로 설정된 코스피 박스권 상단에 대한 트라우마를 형성될 수도...
삼성카드ㆍ에쓰오일 수수료 특혜설 사실무근 판명(종합) 2013-03-08 08:31:47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런 형태의 제휴 카드는 선진국에서 흔히 쓰는 마케팅 기법으로 문제가 없는 걸로 안다"면서 "여신전문금융업법과 금융 당국의 지침을 철저히 따르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럼에도, 카드사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삼성카드가 시장에서 급성장하기때문이다. 삼성카드는 지난해 이용액...
삼성카드ㆍ에쓰오일 수수료 특혜설 사실무근 판명 2013-03-08 06:01:18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런 형태의 제휴 카드는 선진국에서 흔히 쓰는 마케팅 기법으로 문제가 없는 걸로 안다"면서 "여신전문금융업법과 금융 당국의 지침을 철저히 따르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럼에도, 카드사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삼성카드가 시장에서 급성장하기때문이다. 삼성카드는 지난해 이용액...
CJ대한통운 "글로벌 기업 진용" 2013-03-07 17:57:57
선진국 물류기업도 인수 대상에 포함 시키며 제2의 DHL을 꿈꾸고 있습니다. <인터뷰> 류제현 KDB대우증권 연구원 "해외에서 가장 성공적인 회사가 DHL인데 그 회사도 해외 M&A를 통해서 성장해 왔기 때문에, 그 부분을 벤치마크해서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글로벌 5위 종합물류기업 목표를 위해 내실과...
권도엽 장관, 퇴임 소회 "KTX 경쟁체제 도입 못해 아쉬워" 2013-03-07 17:13:31
“선진국도 양도세가 15~20% 수준인 것으로 알고 있다. 다주택자에게 양도세를 과하게 부과하면 임대주택 공급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총부채상환비율(dti)도 금융권 자율 규제에 맡기는 게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가격 급등기의 잔상에 젖어 아직 (주택정책 곳곳에) 규제가 남아 있는 건 문제가...
[마켓 리더에게 듣는다] "안정적 수익내는 인컴자산 인기끌 것" 2013-03-07 17:03:27
다른 인컴 자산인 배당주는 선진국(미국, 유럽)의 글로벌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이 유망하다고 진단했다. 현금 보유량은 엄청 많은데 성장이 정체되면서 투자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 주주 배당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이유에서다. 다만 배당주는 주가 하락 위험이 있어 채권과 배당주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 좀 더...
글로벌 하이일드, 투자 매력도는? 2013-03-07 17:02:16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다 선진국의 정크본드 대부분은 한국 기준으로 우량 회사채에 해당한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수익률이 떨어지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연초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펀드의 수익률은 1.89%로 지난해 같은기간의 2/3 수준이며, 올 한해 총...
[이슈 & 포인트] 철도 경쟁체제 필요한 이유 2013-03-07 17:00:52
일부 부정적인 사례를 들고 있으나 많은 철도선진국은 경쟁체제로 철도 수송량 증가, 흑자 전환, 서비스 향상 등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한국교통연구원도 ktx 요금의 80% 수준으로 수서발 ktx 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분석한다. 정부의 수서발 ktx 경쟁도입 효과 추정에 따르면 요금인하 편익 약 2000억원, 교통혼잡 감소...
“코스피, 완만한 상승세 기대.. 외국인 수급은?” 2013-03-07 10:22:30
등 선진국증시는 상대적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기 때문에 이에 따른 기술적 조정으로 한국증시가 동반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또 매월 발표되는 글로벌 경제지표들이 뚜렷한 개선 징후를 나타내기 보다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경기의 모멘텀 지원도 현실적으로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리고 국내...
아직도 '한국=분단국가' … 롯본기·뉴요커 같은 '브랜드' 만들어라 2013-03-07 09:20:07
도쿄 타워, 롯본기 힐스, 이런 것들이에요. 선진국을 살펴봐도 마찬가지죠. 뉴욕 빌바오 에펠탑 그랜드캐니언 같이 랜드마크나 명소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수익과 연결되는 '소프트 브랜드'란 공통점이 있죠."김유경 한국외대 언론정보학부 교수(55·사진)는 인터뷰 내내 국가나 지역, 장소 같은 의외의 요소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