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홍보 힘쏟는 기업들 2013-05-16 17:50:44
게 대표적이다. 생활가전업체 코웨이는 지난 7일 자사의 대표 상품을 카카오톡 이모티콘(사진)으로 개발, 선보였다. 웹툰 작가를 기용해 총 12가지 캐릭터를 만든 것. 이모티콘엔 회사명이 적힌 비데, 정수기, 공기청정기 그림과 함께 ‘사랑해’ ‘힘내라 힘’ 등이 적힌 글씨를 담았다. 오는 21일까지 다운로드할 수...
"물이 차오른다~가자!"…위닉스·LG·삼성 '제습기' 경쟁 2013-05-15 15:12:54
생활가전 업체 위닉스는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3년형 '위닉스 뽀송' 신모델 43종을 공개했다. 제습기는 공기 중의 수분을 제거해 습도와 기온이 높은 여름철, 장마철에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위닉스가 독자개발한 '플라즈마 웨이브' 기술이 탑재돼 제습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기업과 함께] 위닉스 제습기'뽀송', 실내습도 확 낮춰 '뽀송뽀송'…세균·바이러스 함께 제거 2013-05-14 15:29:10
가전 전문기업이다. 열교환기 제조업체로 출발해 국내 1위 제습기 업체로 우뚝 섰다. 위닉스는 올해 60여종의 제습기 신제품을 내놓고 시장지배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역대 가장 많은 신제품 규모다. 올해 여름은 비가 오거나 고온 다습한 날이 많아져 제습기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체 시장이 2010년...
[기업과 함께] 코웨이, 2중 황사필터 채택 공기청정기에 스스로 살균 이온정수기 '눈에 띄네' 2013-05-14 15:29:09
‘공기청정기, 이온 정수기, 제습기에 이어 비데까지.’ 코웨이(대표 김동현)가 이들 4개 제품군의 신제품을 동시에 내놓고 올해 생활가전 시장 공략의 포문을 열었다. ○유해 바이러스 99% 제거 공기청정기 신제품 ‘케어스 초슬림 공기청정기’(ap-1013a)는 2중 황사필터시스템을 장착해 황사 속 유해물질을 99.9%...
[기업과 함께] 한경희생활과학 에어프라이어'바삭', 기름 없이도 튀김 '바삭바삭' 2013-05-14 15:29:04
스팀 다리미 등으로 국내 ‘스팀 시리즈’ 가전 시장을 개척한 한경희생활과학(사장 한경희)이 가정용 튀김기인 ‘에어프라이어’를 차세대 히트 상품으로 부각시키고 있다. 올해 선보인 에어프라이어 신제품 ‘바삭’은 뜨거운 공기가 빠른 속도로 돌며 재료를 바삭하게 튀겨주는 튀김기다. 공기를 80~200도까지 고속으...
[기업과 함께] 부강샘스 침구살균청소기'레이캅', 자외선 살균·헤파필터 채택 2013-05-14 15:29:03
및 생산 기술 노하우를 가전사업에 접목하기 위해 2005년 건강가전사업부를 신설하고 레이캅 개발에 뛰어들어 2007년 레이캅 첫 제품을 내놓았다. 레이캅은 현재 미국 영국 일본 홍콩 등 전 세계 23개국에서 115만대 이상 판매되며 필수 건강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
[기업과 함께] 교원, 비데에 순간온수 채택…세균번식 차단 2013-05-14 15:29:00
전략을 세웠다. 비데를 정수기와 공기청정기의 뒤를 잇는 핵심 성장 동력으로 본격 육성한다는 목표다. 이런 전략은 신제품 출시 일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매년 생활가전 가운데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가장 먼저 내놓는 기존 패턴에서 벗어나 올해는 비데를 ‘1호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비데 시장의 성장...
소문과 진실, 블랙헤드 짜면 모공이 넓어진다? 2013-05-14 07:40:02
모공 속에 쌓였다가 공기에 산화되어 검은 점처럼 보이는 것이다. 블랙헤드를 제거하지 않고 방치하면 블랙헤드가 점점 커지면서 주변의 콜라겐을 밀어내 모공이 커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 손으로 짜면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면봉을 이용하거나...
<가정의 달, 실속형 '효도 가전' 관심> 2013-05-04 06:31:21
'효도 가전'이 관심을 끈다. 최근 커지는 '실버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앞세워 업체마다 마케팅이 한창이다. 업계 관계자는 4일 "경기가 나빠 실용적이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실속형 제품을선물로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이며, 첨단 기술로 편의성이 향상된 제품에 대한 관심도높다"고...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집안 힐링수칙 LIST 2013-05-03 15:30:02
비즈왁스는 다량의 프로폴리스가 함유돼 공기 중 박테리아를 박멸하는 향균 작용을 하므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list 2. 몸에 바르는 것, 먹는 것처럼 살피자! 바디제품에 대해서는 페이스제품보다 상대적으로 관심이 덜했다면 이제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얼굴만큼 건조하고 예민한 바디피부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