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7 모바일기술대상] 이동통신사상, 블록체인 바탕의 해외송금 솔루션 등 2017-11-27 16:25:07
대화형 ailg유플러스상… 머니브레인'플레이챗'머니브레인의 인공지능(ai) 챗봇 플랫폼 ‘플레이챗’은 자연어 처리와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대화형 ai다. 자연어 처리 기술로 맥락을 파악해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사람 간 대화로 전환한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로 대화할 수...
모바일 기술 국무총리상, AI챗봇 서비스 '와이즈 아이챗' 2017-11-26 19:12:36
모바일산업 이슈를 정리하고 2018년 모바일 시장 변화와 차세대 기술을 탐색하는 ‘2018 모바일 프론티어 컨퍼런스’도 연다.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올해 최고 모바일 기술 '삼성 갤럭시노트8' 2017-11-26 17:59:03
모바일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01년 제정됐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으로 주관한다.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사물인터넷 월드컨벤션, 23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2017-11-20 16:46:05
인공지능 로봇 및 가상현실 기기 등 눈으로 4차 산업혁명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부스가 운영된다. 이수태 u-iot협회장은 “2017 u-iot 월드 컨벤션은 다가오는 미래산업과 사회를 예측하고 대응하고자 마련한 컨퍼런스”라며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주인공이 되자”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품질 혁신] 국내 항공사 첫 챗봇·비컨 도입… 서비스 혁신 2017-11-20 16:27:28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위치 파악이 가능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탑승객들은 인천국제공항 도착부터 항공기 탑승 전까지 본인의 현재 위치에서 실시간으로 필요한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됐다.이달 13일부터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금융위 부위원장 "블록체인 기술 발전시 시장시스템 일대 변혁" 2017-11-16 14:53:53
같은 IT기술 혁명이 오히려 금융서비스의 변화를 주도하는 시대가 펼쳐지고 있다며 앞으로 오프라인 소매거래나 상품판매가 급격히 줄어들고 온라인 비대면 거래가 일반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공지능에 기반을 둔 챗봇 등이 투자자에 대한 설명, 투자권유, 상담, 자문 등을 대신할 수 있게 되면 완전한 비대면의...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1-15 15:00:03
상품 출시…TV홈쇼핑 최초 171115-0337 경제-0075 10:03 11번가, 상품 알아서 골라주는 AI '마트챗봇' 서비스 171115-0343 경제-0076 10:06 자연과환경, 12억원 규모 경주 아파트 조경공사 수주 171115-0349 경제-0077 10:11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171115-0358 경제-0079 10:16 대웅제약, 오송에...
11번가, 상품 알아서 골라주는 AI '마트챗봇' 서비스 2017-11-15 10:03:02
구매하도록 도와주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마트챗봇'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마트챗봇' 서비스는 고객이 과거 구매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대 15개의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동시에 추천하고 차별화된 자연어 처리 기술로 대화의 이력을 분석하고 이해해 대화의 흐름에 맞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1-14 15:00:02
심사로 224억 절감 171114-0286 경제-0058 09:51 "예약·출도착 정보문의 24시간 OK"…진에어 '챗봇서비스' 171114-0288 경제-0059 09:52 블랙베리 키원 블랙 에디션, 다음달 국내 정식 출시 171114-0300 경제-0060 09:59 제주항공, 내년 1월까지 수험생 30% 국내선 할인 171114-0302 경제-0292 10:00 국민 10명중...
"예약·출도착 정보문의 24시간 OK"…진에어 '챗봇서비스' 2017-11-14 09:51:59
"예약·출도착 정보문의 24시간 OK"…진에어 '챗봇서비스'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진에어는 14일 페이스북·스카이프 메신저를 통해 챗봇서비스 '제이드'(Jaid)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메신저 대화창에서 인공지능(AI) 로봇이 고객의 질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