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연] '자본3:플랫폼과 데이터'…플랫폼 자본주의에 던지는 물음표 2024-05-21 14:51:20
[자본3:플랫폼과 데이터]는 초연 이후 레퍼토리 공연의 극장 공간을 대극장으로 염두에 두고 디자인이 이루어졌다. 무대 세트는 ‘플랫폼과 데이터’라는 제목처럼 텔레비전·컴퓨터 모니터의 화상을 구성하는 화소인 픽셀 이미지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영상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다. 영상디자인으로는...
KT알파 쇼핑 "'4060' 친화형 방송으로 개편…혜택·편의성↑" 2024-05-16 13:35:10
녹화 방송을 해야 하는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인기 컬러, 사이즈 등 고객의 구매 현황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자막으로 제공한다. 상품평과 상품문의 내용을 활용해 방송 중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정보도 자막으로 내보낸다. 화면 구성도 간결하게 개편하고 자막의 가독성도 높여 방송 영상이...
텍스트 대신 사진으로 상품 검색하는 시대 2024-05-13 18:29:13
관계자는 “고객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솔루션 도입 후 반품률은 55% 낮아졌고 사이즈를 추천받은 고객의 장바구니 버튼 클릭률은 일반 고객 대비 15배 높았다”고 했다. 패션 스타일을 사진으로 분석해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AI 솔루션도 있다. 스타일봇은 이용자가 자기 옷을 촬영해 앱 내 가상의 디지털 옷장에 올리면...
"사진이랑 비슷한 셔츠 찾아줘"…에이블리, AI 사진검색 도입 2024-05-13 09:33:44
"AI 사진 검색 기능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한 결과를 제공해 고객 쇼핑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가 보유한 독보적 AI 기술을 다양한 영역에 적용해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결혼했지만 잠자리는 절대 안해…'우정 결혼'이 뭐길래 2024-05-08 20:01:44
수치는 일본 최초 우정 결혼 전문 회사인 컬러어스가 수집한 데이터에서 나온 것이다. 컬리어스는 2015년 창립된 회사로 현재 약 500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컬러어스는 우정 결혼이 공통의 이익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동거하는 관계를 말한다고 설명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낭만적인 사랑에 대한 얘기는 아니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센터장 "색약자도 소외받지 않게…디지털컬러북 개발" 2024-04-22 18:54:27
“컬러 빅데이터를 구축해 건축, 제품 디자인은 물론 모든 사업 영역에 컬러 컨설팅을 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컬러디자인센터가 하는 일은 일반 기업의 제품 개발 연구원과 비슷하다. 페인트 원료에 펄, 메탈 등의 피그먼트를 넣고 자석 같은 도료를 추가해 색의 흐름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실험을 하기...
"저는 '컬러 마법사'…색약자도 잘 볼 수 있는 세상 만들래요" 2024-04-22 16:22:30
1200 디지털 컬러북은 실제 제품 디자인이나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등에 많이 사용하는 1200가지 색을 모니터로 볼 수 있게 만든 자료다. 색상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배색 가이드, 실제 공간에 적용했을 때를 상상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등의 기능도 무료로 제공한다. 1200 컬러북은 사실 인공지능(AI) 시대 맞춤형 컬러...
1200가지 색 '디지털 컬러북' 내놓은 삼화페인트 2024-03-26 15:39:38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오프라인 컬러북과 디지털 컬러의 색차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라며 "정확한 색상 구현뿐만 아니라 컬러 데이터를 오픈 소스로 제공해 전문가들의 편의를 높였다"고 말했다.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삼화페인트 홈페이지 또는...
"올해 디자인 테마는 '두근두근'"…KCC, 디자인 트렌드 제시 2024-02-27 10:25:57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장은 "디자인 트렌드 및 CMF 제안은 센터가 축적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트렌드 예측 툴을 활용해 이뤄진다"며 "KCC 및 고객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업계 소통을 강화하고 디자인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화해 2.0’ 리브랜딩,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도약 2024-02-23 12:08:20
리뷰 데이터 820만건, 누적 다운로드 수 1200만건, 월간활성이용자(MAU) 100만명을 기록, 명실상부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화해는 서비스 운영 10년이 지난 현재 정보 과부하로 나에게 맞는 뷰티 제품을 쉽게 찾기 어려운 점과 더욱 세심한 개인화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착안, 신뢰도 있는 누적 데이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