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 3개 1만8천원·대파 7천500원…설 장보기 '막막'" 2021-02-05 05:20:00
한 바퀴 돌고도 카트에 어묵, 두부, 돼지고기, 빵 등 할인 행사 중인 상품 몇 가지만 담은 채 계산대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날 이 마트에서 대파는 한 봉에 7천490원으로 1주일 사이에 1천500원 뛰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2.7배나 올랐다. 애호박은 1개 3천290원에 판매됐다. 애호박 가격이 오르면 대체품으로 많이 찾는...
"양파·달걀값이 미쳤어요"…뛰는 밥상물가에 소비자 한숨 2021-01-15 05:30:00
한파까지…쌀 16%·대파 46% '껑충' 두부값 최대 14% 인상 예고…설 차례상 걱정도 커져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홍유담 기자 = 서울 동대문구에 사는 직장인 박모(34)씨는 소고기와 함께 먹을 양파를 사러 인근의 한 대형마트에 들렀다가 가격을 보고 깜짝 놀랐다. 양파 1개당 가격이 1천250원으로 매겨진 것을...
[酒먹방] 여럿이 함께 먹는 태백 물닭갈비 2020-12-11 07:30:02
순두부를 직접 만들어 내놓는 곳이 많은데 얼마나 정갈한지 밥 한 그릇이 달기 그지없다. 지역에서 나는 국산 콩으로만 낼 수 있는 맛 같았다. 한우와 순두부는 다른 지역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반면 물닭갈비는 태백에서 대중화돼 있지만 다른 지역에는 그리 흔하지 않다. 그래서 태백의 대표 향토 음식이라면...
[잘란 잘란] 인도네시아 노점 최고 인기품목은? 담배·커피 2020-10-03 06:06:01
그의 가게에는 하루 50명의 손님이 들른다. 택시, 오토바이 기사도 가게 옆에 차를 세우고 쉬다 간다. '와룽에서는 뭐가 가장 많이 팔리냐'고 묻자 우스만씨는 생각할 틈도 없이 "담배와 커피"라고 답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흡연자 수가 가장 많은 나라 중 하나로, 15세 이상 남성 인구의 3분의 2 이상이...
[김상무 & 이부장] 삼성SDS 직원들이 꼽은 '잠실 맛집' 2020-07-27 17:46:52
잠실역 인근 현대타워 지하의 수가성은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다른 지역에서 근무하는 삼성SDS 직원들이 본사에 들르면 꼭 찾는다는 가게다. 해물순두부, 황태순두부, 버섯순두부 등 여러 종류의 순두부찌개를 판다. 직원들의 추천은 소곱창순두부. 곱창의 쫄깃한 식감과 칼칼한 국물, 부드러운 순두부가 잘 어우러진다....
'삼시세끼' 차승원, 낚시 덕 새삼 느낀 유해진과 찐우정 2020-06-13 17:50:00
또 전복&돼지 간장조림, 참돔 회덮밥과 두부 된장국, 얼갈이 김치, 콩나물무침&오이무침 등을 뚝딱 준비해 '차셰프'의 존재감과 요리 실력을 뽐냈다. 특히 세 사람이 김치말이 국수를 후루룩 먹고, 오이무침을 아작아작 씹는 소리는 식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차승원의 요리는 늦은 시간이지만 누군가를 야식 준비하러...
[酒먹방] 제천 약초요리 브랜드 '약채락' 음식점 '산아래' 2020-05-12 08:01:03
안으로 들어온다. 가게서 일하는 사람들인지 물었더니 단골 손님들이라고 한다. 냉이도 캐 가고 식사도 하고 간다고 한다. 가게 이름을 딴 막걸리도 생산하고 있다기에 한번 맛을 봤는데 일반 막걸리와는 달리 톡 쏘는 맛이 다소 부드러운 느낌이었다. 주인 박씨의 자부심이 대단하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2013년에는...
[김과장 & 이대리] 기업은행 직원들이 추천한 을지로 'IBK 사거리' 맛집 2020-04-06 17:43:08
순두부가 대표 메뉴다. 여럿이 갔을 때는 두부버섯전골을 주문해 나눠 먹으면 좋다. ‘전주옥’은 20년가량 자리를 지켜온 인기 식당이다. 매콤한 양념 오징어와 갈비를 찜으로 먹을 수 있는 ‘오징어 불갈비찜’이 대표 메뉴다. 얼큰한 양념이 밴 오징어와 갈비를 먹은 뒤 남은 양념에 볶아 먹는 밥도...
"'방콕' 중인데 봄옷은 무슨…" 코로나가 바꾼 의식주 '언택트 혁명' [여기는 논설실] 2020-04-01 10:04:33
감소했다. 남성패션도 30% 가까이 줄었다. 화장품과 액세서리 가게 역시 파리를 날리고 있다. 줄어든 오프라인 수요의 일부가 온라인으로 이동했지만 ‘풍선효과’는 미미하다. 삼성물산·LF·한섬 등 국내 주요 패션브랜드의 온라인 매출 비중이 10% 수준에 불과한 데다 수요 자체가 줄어든 탓이다....
코로나19 공포 극복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는 천천향화곡양꼬치 2020-03-26 17:04:08
의견을 많이 주셨었다. 하지만 가게까지 직접 찾아주시는 손님들께 해드리는 서비스가 행여 소홀해질까봐 진행하지 않았었다. 그러나 바이러스로 인해 가게 출입을 꺼리시는 손님들을 위해 배달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천천향화곡양꼬치의 모든 메뉴를 배달앱 또는 매장으로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