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북한에 외주 맡긴 이탈리아 만화영화사에 벌금 7억원 부과 2024-06-27 15:39:30
북한에 외주 맡긴 이탈리아 만화영화사에 벌금 7억원 부과 평양 소재 '4·26 아동영화촬영소'와 수십년간 거래 정황 北 애니메이션 산업 관련 제재 위반 첫 벌금 사례 "북한 애니메이터들, 외국기업들과 은밀한 거래…北정권의 주요 수입원"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미국 재무부가 북한의 국영 애니메이션...
대구, 뮤지컬 도시로 변신…7개국 25개 작품 무대에 오른다 2024-06-20 16:22:28
작품은 평면(2차원)의 만화, 애니메이션 원작을 현실(3차원)로 구현해 선보인다. 이번에는 2023년 일본에서 공연되어 성공을 기록한 <진격의 거인 -the Musical->이 상영된다. (CGV 대구) ○창작뮤지컬 수상작 , DIMF 제작 주목한국의 창작 뮤지컬 작품도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작년 제17회 DIMF에서 창작 뮤지컬상을...
넷마블 '나혼렙' 한달만에 매출 1000억 2024-06-18 18:13:33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의 만화·애니메이션 기반 게임 제작 역량도 흥행 요인으로 봤다. 이 회사는 나 혼자만 레벨업 외에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등 웹툰과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게임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한 달 만에 '1000억 잭팟'…전 세계 휩쓴 한국 회사 2024-06-18 11:58:06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넷마블 '나혼렙'은 만화·애니메이션 IP 기반 모바일 게임 중 매출 6위를 기록했으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각각 8위와 22위를 차지했다. 나혼렙은 2018년 연재를 시작해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3억회를 기록한 ...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출시 후 한달 매출 7천만 달러 추산" 2024-06-18 09:40:28
즐기는 코어 게이머의 비율이 높았으며, 만화·애니메이션 애호가로 분류된 이용자층도 그다음으로 많았다"고 설명했다. 센서타워는 넷마블의 높은 만화·애니메이션 기반 게임 제작 역량도 흥행 요인으로 보았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넷마블의 '나혼렙 어라이즈'는 만화·애니메이션 IP 기반 모바일 게임 중 매출...
회의실 이름도 게임 캐릭터…IP 강자 라이엇의 비결은 '초연결' 2024-06-17 16:11:12
롤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과 애니메이션, e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롤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만 현재까지 누적 6억 명에 달한다. 안드레이 반 룬 리그스튜디오 총괄(부사장)은 “애니메이션과 e스포츠 등을 시청한 사람들은 게임에 애착을 갖게 된다”며 “이렇게 사용자...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산학 스튜디오 제작 웹툰, 일본 라인망가 진출 2024-06-14 14:04:24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의소프트학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교수와 학생들로 구성된 산학 스튜디오 세칸 스튜디오(SECAN STUDIO)와 웹툰 제작사 재담미디어의 협력 작품인 '신은 주사위놀이를 하는가'가 국내 연재에 이어 일본 라인망가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세칸...
사춘기 소녀 '감정 소용돌이' 타고 성공적으로 컴백 '인사이드 아웃 2' 2024-06-12 18:54:29
시장에서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2’가 12일 개봉했다. 초반 평가는 긍정적이다. 1편보다 충격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소포모어(2년차) 징크스’는 확실히 피한 기색이다. 주인공의 심리를 다채로운 감정으로 묘사하며 어른들에게 깨달음을 주는 ‘철학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지켜냈다. 사춘기에...
게임서 애니·음악까지…라이엇, 15년 '롤' IP 무한확장 2024-06-12 00:54:08
롤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과 애니메이션, e스포츠, 음악 등을 만들고 있다. 안드레이 반 룬 리그 스튜디오 총괄(부사장)은 “애니메이션과 e스포츠 등을 시청한 사람들은 게임에 애착을 갖게 된다”며 “이렇게 사용자 경험이 축적되면 여러 이유로 롤을 떠나더라도 다시 돌아오게 돼 있다”고 말했다. 라이엇 LA 캠퍼스...
외로워도 슬퍼도 절대 안 울 것 같은 이사라의 '원더랜드' 2024-06-11 17:58:12
작가가 손수 색칠한 작품의 일부다. 전시를 인상 깊게 봤다면 작가가 최근 출간한 책 (헤르몬하우스)도 함께 읽어볼 만하다. 원더랜드 세계관을 풀어서 설명한 아트 노블(Art Novel·예술 소설)이다. 이 밖에도 작가는 원더랜드의 시즌 2, 시즌 3에 이어 애니메이션까지 구상하고 있다. 전시는 26일까지. 안시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