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술 마실때도 건강생각"…10명 중 7명 제로슈거·무알코올 경험 2024-07-09 11:25:37
해당 주류 브랜드의 굿즈 구매(36.2%)가 가장 높았고 핫플레이스(인기 장소) 방문이 34.9%로 뒤를 이었다. 팝업스토어 방문 이후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가 좋아졌다고 답한 비율은 68.6%에 달했다. 응답자의 66.1%는 제품 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오현진 롯데멤버스 리서치셀리더는 "작년에는 직접 제조해 마시는...
[신상잇슈]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삼립 '로만밀 나쵸' 2024-07-06 07:00:06
▲ SPC삼립[005610]은 세계적인 통곡물 전문 브랜드 로만밀의 통밀을 이용한 나초 과자 2종을 새로 출시했다. 히말라야 소금을 넣은 '로만밀 나쵸 히말라야솔트'와, 칠리고추와 훈연 향이 특징인 '로만밀 나쵸 스모키칠리'는 전국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버거킹은 소고기로 진하게 끓인...
"韓, 럭셔리카 시장 가능성 충분"…'마세라티코리아' 출범 2024-07-03 14:10:57
이탈리아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총판 형태가 아닌 직진출 형식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마세라티코리아는 3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출범식을 열고 이러한 계획을 공개했다. 마세라티는 2007년부터 효성그룹 계열 슈퍼카 수입·판매사 포르자모터스코리아(FMK)를 통해 국내에...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특징인 의류를 뜻한다. 유니클로가 대표적인 패스트패션 브랜드다. 쉬인은 2017년부터 미국, 유럽, 아시아 등 해외 진출을 시작했지만 한국에서는 별다른 행보가 없었다. 2022년 11월 일본 도쿄에서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연 것과 비교하면 뒤늦은 결정이기도 하다. 쉬인이 한국법인을 설립한 것은 2022년 12월이지만 그간 ...
매일매일 새롭다…樂's 베이거스 2024-06-27 18:44:10
브랜드와 셰프를 영입하는 데 힘썼다. 특히 스타 셰프가 여러 호텔에 걸쳐 다수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것과 차별점을 뒀다. 유명 셰프 가브리엘라 카마라의 멕시칸 레스토랑 ‘칸티나 콘트라마르’, 뉴욕에 본점을 두고 있는 초밥 오마카세 레스토랑 ‘이토’가 대표적이다. 모두 본점을 제외하고는 퐁텐블로에 처음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설레면서 두려운…AI 시대를 향한 세 가지 관점 2024-06-23 17:39:25
했다. 인간의 생각만이 AI가 기업 가치와 브랜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지시한다고 강조했다. 결국 독창성의 주체는 AI와 협업하는 인간이다. 통합의 시대(Age of Integration)노아 지안시라쿠사 미국 벤틀리대 교수는 AI 기술이 민주화되고 보편적이어야 하는데, 소수가 좌지우지해 위험하다고 우려했다. 얀...
"AI로만 100% 만들었다"…이노션이 만든 현대차 광고는 2024-06-14 13:57:08
브랜드의 우수한 성능과 품질 등을 소개하는 디지털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스토리가 깃든 '숏 필름' 형식의 영상으로, 별도의 촬영 및 작곡 없이 AI로만 생성된 영상과 음악을 활용했다. 총 3편으로 제작된 해당 영상은 각각 현대차 트럭의 우수한 성능과 서비스로 인해 은퇴하지도, 쉬지도 못하고 계속해서...
"생성형 AI로만 제작"…이노션, 현대차 새 디지털 캠페인 온에어 2024-06-14 09:00:00
AI로만 제작"…이노션, 현대차 새 디지털 캠페인 온에어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이노션[214320]은 생성형 인공지능(AI) 툴만을 활용해 제작한 현대자동차의 신규 디지털 캠페인 3편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영원히 달리는 자동차'는 현대차 트럭 브랜드의 우수한 성능과 품질 등을...
사옹원의 30년 뚝심…"식품사 OEM 관심無" 2024-06-09 18:36:30
말했다. 사옹원이 예외적으로 다른 회사 브랜드 상품을 만드는 건 대형마트의 자체상표(PB) 제품이다. 회사는 대형마트와의 협업이 회사의 안정적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다. 이 부사장은 “대기업에 물건을 공급하면서 품질관리 기준이 더 높아졌다”며 “시장 트렌드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사람경영, 경영은 예측이다 [한경에세이] 2024-06-06 09:00:03
든다면, ‘d’는 매출성장률, 시장점유율, 브랜드 충성도, 고객만족도 등 현재 사업과 시장의 상태를 말한다. ‘D’는 사업을 통해 달성하길 원하는 목표와 비전 등을 포함한 미래 상태를 말한다. ‘2’는 현재 상태를 원하는 미래 상태로 연결하기 위한 제품, 서비스, 영업, 마케팅 등의 전략이다. d2D는 신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