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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일 "온라인범죄 진화…365센터가 한 명이라도 더 돕길" 2024-04-30 15:00:00
3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찾아 상담원들을 격려하고 센터를 이용해 피해구제를 받았던 국민들과 대화하며 이같이 밝혔다. 2022년 5월 문을 연 온라인피해365센터는 온라인상 각종 피해에 대해 일대일 도우미 방식으로 심층 상담을 해주고 사후관리 체계까지 갖춘 대국민 접점의 '원스톱' 피해...
"고객님, 3년 더 LG유플입니다"…공영홈쇼핑 대표전화 맡는다 2024-04-30 10:34:25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공영홈쇼핑이 주문·상담원 연결 등 대표번호('080', '1566')를 활용한 음성·통화·팩스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통신회선 품질을 관리하게 된다. 회선의 교환설비를 이중화해 안정적 서비스를 뒷받침하는 역할도 맡는다.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중단 없이 제공할...
대출 묻자 "모르겠다"…불편 떠넘기는 은행 'AI 대전환' 2024-04-24 17:31:00
상담원] 안녕하세요 우리은행 인공지능 상담원입니다. 우리은행에서 가입하신 적금이 다음달에 만기가 고객을 위한 상품 안내와 재가입 유도 등 업무도 조금씩 AI가 대신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AI발 디지털 전환'의 배경에는 점포와 인력 축소가 있습니다. 4대 시중은행의 점포수는 3년 사이 14% 줄었고, 채용...
디케이테크인·누리꿈소프트, AI 고객센터 사업 확장 '맞손' 2024-04-22 09:30:21
상담원과 상담하는 수준에 준하는 서비스 제공 등 대고객서비스(CS) 업무 품질 제고를 위해 활용되는 차세대 CS[065770] 기술 가운데 하나다. 디케이테크인의 AICC 플랫폼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KiCC·Kakao i Connect Center·KiCC)는 카카오의 자연어 처리 기술과 음성어 처리 기술이 접목돼 사용자의 질문...
KB금융, AI로 계열사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2024-04-19 16:19:53
전화하지 않아도 인공지능(AI)이 연결해준 해당 계열사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KB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제 계좌 변경을 원한다면, 상담 중 KB국민카드 관련 업무 상담사와 바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에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
전화 한 통으로 국민은행·KB증권·KB카드 상담 한 번에 2024-04-19 10:08:54
상담원을 찾아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그동안은 고객이 은행과 카드 업무 상담을 동시에 원하는 경우 각각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야 했으나, ‘KB Link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단 한번의 전화로도 연계 상담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제 계좌...
장애인 선수의 "신발 한 짝만 살게요" 요청…나이키 답변은 2024-04-18 17:59:40
'뻔한 질문'을 던졌다"며 나이키 측 상담원과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이 내용에 따르면 리드는 "다리 절단 수술을 받았는데 신발을 한 짝만 사거나, 왼쪽 신발을 두 짝만 사는 것이 가능한가"라고 문의했다. 하지만 나이키 측은 "안 된다"는 답을 내놨다. 이어 리드는 상담원에게 "나이키 제품들은 비싸다....
손톱사진 보고 휴식 권하는 AI…월드IT쇼서 '이색제품' 눈길 [현장+] 2024-04-18 15:02:10
관제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응급관제 센터 상담원과 연결해 주고 필요시 119에 곧장 신고된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커넥티드 건강 및 웰빙을 위한 최우수 모바일 혁신 분야’에서 상을 받기도 했다. AI 돌봄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원더풀 플랫폼은 어르신을 위한...
GM한국사업장,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 도입 발표 2024-04-11 11:58:23
-차 상태 원격 진단·제어 기능 제공 -상담원 연결 없이 앱 내에서 가입 가능 gm한국사업장이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통해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공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홈 화면에서 시동 버튼을...
‘챗봇나우',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 돌파···57억원 절감 효과 2024-04-09 17:04:14
접수 등의 문의를 챗봇이 자동으로 처리해줘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고객 문의에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다. 챗봇나우를 사용하는 쇼핑몰 사업자들은 상담원에게 인입되는 CS건이 최소 20%에서 최대 70%까지 감소한 효과를 얻었다. 이에 따라 CS 운영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간이 크게 절감됐으며, V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