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게 삼성이나 다름없어요"…중국 압도적 1위에 '초긴장' 2024-05-27 22:00:01
체결했다. 전자랜드 매장을 통해 서비스로봇을 알릴 뿐 아니라 직접 판매도 진행하기로 한 게 골자다. 전자랜드는 서빙로봇(케티봇·벨라봇)을 1490만~2290만원에 판매 중이다. 39개월간 사용한 뒤 반납할 경우(임대형)엔 월 40만~60만원을 부담해야 하고 36개월간 월 50만~78만원을 내면 해당 로봇을 소유(판매형)할 수...
현대차, '롱기스트 런 2024' 캠페인 진행 2024-05-27 09:35:19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한국타이어, 12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 넥센타이어, 독일 '더 타이어 쾰른 2024' 전시 참가 ▶ 쏘카, 캠핑카 서비스 제주·강릉까지 확장
퇴사하고 베트남서 '당구장' 차린 30대, 한 달 수입이… [방준식의 재+부팅] 2024-05-25 09:00:01
서비스를 좋게 하자는 것이 모토입니다. 베트남 당구장은 카드 결제가 아닌 현금 장사입니다. 베트남어가 서툴어도 요금 정산기가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매장 운영과 소통을 위해서 매니저만큼은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으로 채용했죠. 부가적인 매출을 위해서 컵라면과 음료 맥주 등도 팔고...
"편의점 계속 성장중"..'어쩌다 편의점' 유철현 작가 [2시의 人베스트] 2024-05-24 18:14:40
누가 얼마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또 그것을 얼마나 히트시키느냐가 회사의 실적과 직결됩니다. CU의 경우, 연세우유 크림빵부터 최근 생레몬 하이볼까지 잇따라 히트시키면서 매출을 높이고 있구요. 홍대 라면 라이브러리나 인천공항 스낵 라이브러리 같은 특화 편의점들도 내외국인들의 호평을 받고...
'난기류사고' 싱가포르항공 "안전벨트 착용등 뜨면 기내식 중단" 2024-05-24 12:59:19
안전벨트 착용등이 켜지면 기내식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난기류 등으로 안전벨트 착용 신호가 울리면 승무원도 모든 음료와 음식 제공을 중단하고 좌석에 앉아 안전벨트를 매야 한다. 기존에는 난기류 현상이 나타나면 승객에게 안전벨트 착용을 권하고 커피 등 뜨거운 음료 제공만 중단했다. 싱가포르항공 대변인은...
고물가에 실질소비 제자리걸음…'金과일'로 밥상 지출 7%↑ 2024-05-23 12:00:02
과일 물가는 작년 같은 시기보다 34.4% 올랐다. 식료품 및 비주류음료 가운데 채소 및 채소 가공품(10.1%), 유제품 및 알(9.0%), 당류 및 과자류(9.3%) 등에 대한 지출도 늘었다. 물가 상승률을 고려한 식료품·비주류음료 실질 소비는 0.6% 늘어나는 데 그쳤다. 음식·숙박 지출은 42만7천원으로 작년 같은 시기보다 5.8%...
풀무원푸드앤컬처, 김해공항에 무인 푸드코트 개소 2024-05-23 08:46:04
최초로 컨베이어 벨트 서빙 시스템을 도입한 무인 서비스 푸드코트 '플레이보6-에어레일'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플레이보6-에어레일은 김해공항 국제선 2층 출국장에 80석 규모로 마련됐다. 일식 메뉴와 분식 등 17종의 단품 메뉴와 8종의 세트 메뉴가 마련돼 있다. 고객이 각 테이블에 설치된 태블릿으로...
위펀 '조식24', 이제 전국 서비스…"안전하고 신선하게 아침 책임" 2024-05-22 15:35:33
이상 주문하면 무료 배송된다. 서비스 지역뿐 아니라 서비스 질도 높아진다. 먼저, 모든 상품 배송은 풀 콜드체인(Full Cold-Chain)으로 운영된다. 조식 상품 포장부터 피킹과 배송까지 보냉백 활용은 물론 모두 냉동탑차를 통해 이루어진다. 대량 배송을 받을 경우 보관 시 선도 유지를 위해 쇼케이스와 냉장고 등 전용...
"밥알 들어갔는데 제로칼로리?"…50일 만에 300만개 '불티' 2024-05-22 10:42:51
식음료 전반에 걸친 '제로' 열풍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결합해 기존 고객 외에 젊은층 소비를 이끌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비락식혜 제로는 동영상 플랫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기존 제품과 차이 없는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진짜인지 궁금해 사봤다", "맛은 달라진 게 없는 것 같은데...
전자랜드, 브이디컴퍼니와 '서비스로봇 대중화' 업무협약 2024-05-22 08:30:52
전자랜드, 브이디컴퍼니와 '서비스로봇 대중화'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전자랜드는 지난 21일 브이디컴퍼니와 서비스로봇 대중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국내 최초로 서빙 로봇을 상용화한 이후 현재까지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