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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4-07-23 16:25:14
한수희)은 ‘2024년 제15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KSQI는 기업 가치의 고객 전달 과정을 평가하는 선행 관리지표다. 평가 대상은 기업의 핵심 경쟁 요소인 ‘고객 채널’이다. 시장에서의 경쟁이 ‘제품’에서 ‘고객에 대한 관계’ 중심으로 이동하면서 고객 채널에...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품질 지수화 2024-07-23 16:20:5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는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전문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고객에게...
기아, 전기차 기술교육·인프라 집중…정비기술인증제 도입 2024-07-23 16:19:48
기아가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자동차 A/S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기아가 장기간 1위를 차지한 것은 고객중심경영을 근간으로 고객의 니즈를 꾸준히 충족해왔기 때문이다. 우선 기아는 전기차(EV) 수리 대응력 향상을 위해 EV 기술교육·인프라 부문에 집중하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금융·대면 서비스 모두 강화…고객 접점 '최고' 2024-07-23 16:18:37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은행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비대면 거래 확대 등 디지털금융 차별화 전략과 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며,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사람 중심의 핵심 역량에 집중한 결과라고 했다. 먼저 손님을 배려하고...
하이케어솔루션, 23종 가전 방문 서비스…케어매니저 전문성 강화 2024-07-23 16:17:22
LG전자 구독&케어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케어솔루션이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LG전자는 제품을 단순히 판매하고 그치는 게 아니라 소비자가 사용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고객과 함께 가전을...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한화생명이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생명보험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2010년부터 매년 고객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KSQI 조사에서 생명보험사 최초 15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한화생명은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센터...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 서비스 품질 정기적 점검…맞춤형 대응 교육 2024-07-23 16:14:37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공공기관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공사)는 청년의 꿈, 중년의 희망, 노년의 행복까지 책임지는 생애주기 맞춤형 주택금융상품을 공급해 국민의 주거와 노후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HF공사는 매년 자체...
부산은행,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등…지역 상생에 앞장서 2024-07-23 16:13:05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지방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부산은행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과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노력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 통합시스템을 통해 영업점 방문 고객뿐만...
삼성전자서비스, AI가 가전 상태 분석…AS에 가장 적합한 엔지니어 즉시 배정 2024-07-23 16:11:24
삼성전자서비스가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가전/모바일&IT기기 AS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부문별 조사가 도입된 이래 가전 AS와 모바일&IT기기 AS 부문에서 각각 14년, 13년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콜센터 부문에서도 매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최고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2024-07-23 16:09:54
코리아가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0년 연속 1위 기록이다. 올해 평가에서는 직원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전문지식, 판매점 환경 등에 대한 총 11개의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