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기업 중대재해 의결권 행사할 것.. ESG는 결국 거버넌스의 문제” 2021-07-12 06:00:23
액티비스트 전략도 분명히 있지만, 블랙록은 스스로를 액티비스트로 보고 있지는 않아요.” - 한국 기업에 대한 주주 관여에서 강조점은 무엇입니까. “한국 기업과 대화에서 중요한 부분이 몇 가지 있습니다. 한국 기업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를 상당히 준수합니다. 규제나 법이 존재하면 그에 맞춰 정확히 이행하는...
한국판 `ARK` 출격…액티브 ETF 시대 본격 개막 2021-05-23 12:08:39
테마형 액티브 ETF가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미래에셋과 삼성, 한국투자신탁, 타임폴리오 등 4개 자산운용사의 주식형 액티브 ETF 8종목이 25일 상장된다. 상장 종목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BBIG액티브`·`퓨처모빌리티액티브`, 삼성자산운용의 `K-미래차`·`K-신재생에너지액티브`,...
풀무원다논, 비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100만컵 판매 2021-05-03 13:21:15
풀무원다논은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누적 판매량이 출시 3개월여 만에 100만컵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을 사용해 만든 대체 요거트로 지난 1월 출시됐다.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취득했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파인애플, 복숭아, 블루베리 3...
진짜 치킨 맛…풀무원 '두부텐더' 2021-04-26 17:21:28
코코넛으로 만든 비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를 내놓기도 했다. 임파서블푸드, 비욘드미트 등 글로벌 기업들은 식물성 햄버거 패티 등 서양식 메뉴 중심의 대체육을 내놓고 있다. 풀무원은 한국식 메뉴에 맞는 식물성 고단백질 식품, 식물성 저탄수화물 식품, 식물성 고기 등을 선보여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이...
주영한국문화원, 한국작가 영상작품 온라인 상영 '뷰잉룸'전 2021-04-02 19:16:03
아트 액티비즘 큐레이터와 아디나 메이 애프터올 편집장, 영상미술 관련 공공기관인 럭스의 박선주 매니저로 구성된 커미셔너 위원회에서 전시작가를 선정했다. 전시회는 주영한국문화원 홈페이지(www.kccuk.org.uk)에서 5월 말까지 진행되며 각 작품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현지시간)부터 일주일간 무료로 공개된다....
풀무원 `식물성 식품 기업` 선언…한·미·중·일 동시 공략 2021-03-24 11:13:24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가 있다. 아시아권에서 주요 발효유기업이 출시한 첫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다. 풀무원의 해외법인들은 로드맵을 수립해 식물성 지향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미국 법인 풀무원USA는 미국 두부 시장 점유율 1위(75%) 기업으로 30년간의 현지화 경험을 바탕으로 식물성 단백질 시장을 공략한다....
'ESG 경영'의 딜레마…佛 다논, 사회적 책임 집착하다 최악 실적 2021-03-21 17:10:57
한다고 주장했다. 다논은 생수 브랜드 에비앙과 요구르트 브랜드 액티비아 등을 거느린 유럽 대표 식품기업이다. 지난해 다논의 매출은 코로나19 충격으로 2019년 대비 6.6% 감소한 281억유로(약 37조9000억원)에 그쳤다. 주가도 작년 한 해 30% 가까이 폭락했다. 다논의 유제품과 유모차, 생수 사업 등은 코로나19 사태 ...
프랑스 식품기업 다논 CEO, 헤지펀드들 요구에 결국 사임 2021-03-16 11:29:35
사임을 발표했다. 다논은 요구르트 브랜드인 액티비아, 생수 브랜드인 에비앙, 볼빅 등을 거느린 유럽 최대 식품기업 중 하나다. 다논은 최근 실적 부진으로 고전하면서 주요 외국계 기관투자자들로부터 강도 높은 쇄신 요구에 직면했다. 작년 다논의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충격파로 6.6% 줄...
대체육 버거·콩 짜장…고기 없이 고기 맛 나네 2021-02-25 17:26:24
코코넛을 활용한 ‘식물성 액티비아’를 선보이며 비건 시장에 도전했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정식 비건 인증을 취득한 대체 요거트다. 풀무원이 지난해 내놓은 비건 라면 ‘정면’은 출시 4개월 만에 200만 봉 이상 팔렸다. 비건 라면이 맛없다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 진하고 칼칼한 맛을 살렸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부문, 외식 / 유통부문 수상자 인터뷰 2021-02-05 18:34:58
액티비아 (장여진 팀장) 저는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 발효 브랜드의 팀장직을 맡고 있는 장여진이라고 합니다. 퍼스트브랜드 대상이 소비자가 직접 참여를 해서 투표를 해주시는 것인데 올해가 역대 최다 투표라고 들었습니다 저희가 또 2년 연속 이어 가지고 더 감회가 남다릅니다. 액티비아가 글로벌 9년 연속 세계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