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등 서울우유도 'A2 우유'에 사활 건다…"2030년까지 100% 전환" 2024-04-15 16:27:47
국내외 어느 업체도 엄두를 내지 못한 A2 우유의 일반시장 확대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업계는 업계 '맏형'격인 서울우유의 A2 시장 진출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현재 흰우유 시장은 서울우유가 절반 가량을 점하고 있다.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은 “아직 A2 제품 출시 계획은 없지만 시장 상황을...
'빵'터진 연세우유크림빵…주가도 신경써주겠CU? [엔터프라이스] 2024-04-05 14:54:38
크림'이라고 불리는 연세우유크림빵입니다. 출시 2년만에 5천만개가 팔렸고 해외 수출까지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700원으로 저렴해서 제과점까지 깜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제품 어디서만들었냐? 바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 CU의 PB상품입니다. 요즘 한집 걸러 한집이 편의점이기 때문에 좀...
코코아값 t당 1만弗 돌파…고심 커진 제과사 2024-03-27 17:54:57
불과해 효과는 미미했다. 우유·음료, 제빵 업체들도 코코아 가격 추이를 주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당장은 코코아 재고가 남아 있어 제품 생산에 차질이 없지만, 코코아 가격 상승 폭이 워낙 커 초콜릿이 들어가는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신정은/하헌형 기자 newyearis@hankyung.com
정부 '규제 카드'에…中 알리 "90일내 무조건 반품·환불" 2024-03-14 18:02:08
업계는 파격적인 조치로 평가한다. 알리는 지금까지는 결제 15일 이내에만 반품·환불을 받아줬다. 이 기간을 약 6배 늘린 것이다. ‘배송 약속’이란 서비스도 내놨다. 판매상품에 ‘5일 배송’ 또는 ‘7일 배송’으로 표시돼 있다면 14일 이내에, 그 이외의 상품은 30일 이내에 도착하지 않으면 100% 환불 조치한다. 배송...
남양유업 창립 60년…"신사업·기술력으로 '100년 기업' 준비" 2024-03-13 17:27:17
GT 공법을 적용한 ‘맛있는우유 GT’, 발효유 ‘불가리스’와 레디투드링크(RTD) 차음료 ‘17차’ 등 히트 상품을 만들었다. 또한 남양유업은 최근 출생률 저하와 우유 소비 감소 등 업계 위기 속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의 일환으로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판 커진 발효유…유·식품업계 '주도권 싸움' 2024-03-12 18:07:38
주력흰 우유 수요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 유·식품업계는 성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발효유 제품군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유업계 관계자는 “발효유는 위, 장뿐 아니라 호흡기, 눈, 다이어트, 피부 미용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어 흰 우유와 가공유보다 브랜드 확장성이 높다”고 했다. 연세우유는...
9일 만에 20만개 넘게 '불티'…뜨거운 편의점 크림빵 인기 2024-03-03 14:05:38
편의점 업계의 디저트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주요 품목인 크림빵의 인기가 뜨겁다. 편의점 GS25가 지난달 선보인 '찰깨크림빵'이 9일 만에 20만개 넘게 팔리면서 해당 편의점 디저트 매출 1위에 올랐다. GS25는 디저트 전문점 '치키차카초코'와 손잡고 지난달 23일 출시한 찰깨크림빵 2종의 판매량이 9일...
이마트 '가격파격' 열풍…이달엔 소불고기·양파·냉동만두와 생필품 40종 선보여 2024-02-22 16:02:51
3종, 생필품 40종을 선정해 한 달 내내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는 행사다. 이마트뿐 아니라 마트업계 전반의 할인을 유도해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했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가격파격 행사는 이마트가 추구하는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의 핵심”이라고 했다. 이달 가격파격 대상은 소불고기, 양파, 냉동만두다....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등 식재료로 상품 영역을 확장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등 메가 히트 상품도 예로 들었다. 해당 상품은 출시 2년 만인 올해 초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1분에 약 47개씩 팔린 셈이다.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잡고 '전문가와 맛있는 맛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
하루 2만개씩 팔린다…싸구려 취급받던 '편의점 빵'의 역습 2024-02-15 22:00:03
받으면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CU의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 하루 평균 2만여개, 1분당 약 14개씩 판매된 셈이다. 베이크하우스 405는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4000원 미만 가격대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