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학개미, 전기차 BYD에 꽂혔다 2024-07-08 17:36:17
2종 역시 한 달 만에 12만 대를 돌파하는 등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대 리스크로 꼽히는 관세의 영향도 제한적이란 분석이 나온다. 유럽연합(EU)은 지난 5일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7.6%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 하지만 BYD에 적용된 세율은 17.4%로 지리(19.9%) 상하이차(37.6%) 등 다른 중국 전기차에 비해...
"믹스커피, 달달한 맛에 즐겨 마셨는데…" 2024-06-28 20:01:02
부담이 커지면서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네슬레는 다음 달 1일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수프리모 병(100g) 등 인스턴트 커피와 핫초코 오리지널 원컵 등 분말음료 제품 출고가를 7% 인상할 계획이다. 롯데네슬레의 가격 인상은 지난해 1월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오른 가격이 적용되는 시점은 편의점, 마트...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여름 준비…반려동물·직구 행사도 2024-06-15 07:00:56
찾아오면서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준비하는 다양한 할인 행사에 나섰다. 여름 패션은 물론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수박과 참외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반려동물과 해외 상품 직구(직접구매) 관련 행사도 펼친다. ▲ 롯데백화점 = 오는 1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짱구는 못말려' 팝업스토어가...
"가격 그대론데 양이 왜 이렇게 줄었지?"…1분기 33개 집계 2024-06-13 07:49:57
정보를 제공하도록 권고했다. 자율협약 유통업체가 제출한 정보를 통해 확인된 상품은 해당 매장에 용량 변경 내용을 게시하도록 했다. 소비자원 측은 용량이 줄어든 상품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분기별로 공개하고, 소비자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슈링크플레이션을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가격 올리고 용량 줄인 상품 33개 적발 2024-06-13 07:32:23
제공하도록 권고했다. 자율협약 유통업체가 제출한 정보를 통해 확인된 상품은 해당 매장에 용량 변경 내용을 게시하도록 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용량이 줄어든 상품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분기별로 공개해 소비자가 정확한 가격 정보에 기반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소비자가 발견한 용량이 변경된...
"가격 같은데 양은 줄었네"…소비자원, '꼼수인상' 33개 적발 2024-06-13 06:00:02
정보를 제공하도록 권고했다. 자율협약 유통업체가 제출한 정보를 통해 확인된 상품은 해당 매장에 용량 변경 내용을 게시하도록 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용량이 줄어든 상품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분기별로 공개해 소비자가 정확한 가격 정보에 기반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소비자가 발견한 용량이 ...
[이번주뭘살까] 폭염·폭우 대비 상품부터 바캉스용품까지 할인 2024-06-08 07:00:02
최고기온이 30도를 넘는 등 더위가 찾아오면서 유통업계도 여름용 행사에 분주하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폭염·폭우 대비 상품부터 바캉스용품까지 다양한 할인전을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락피쉬 웨더웨어' 팝업을 통해 레인부츠와 우양산, 레인코트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우유부터 라면까지…고물가 속 편의점서 얻는 '천원의 행복' 2024-06-07 06:11:01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U는 지난달 990원짜리 자체 브랜드(PB) 스낵 '990 매콤 나쵸칩'과 '990 체다 치즈볼' 등 2종을 출시했다. 최대 75g 용량으로 기존 브랜드 대비 중량은 약 20% 늘리고 가격은 30% 낮춰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지난 2월에는 880원짜리 편의점 최저가 PB 컵라면인...
무조건 싼 게 좋은줄 알았는데…장 보러 갔다가 '화들짝' [이슈+] 2024-06-06 16:37:09
대안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유통업계의 슈링크플레이션 관행을 직격하기도 했다. 업계의 역슈링크플레이션 정책과 관련,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슈링크플레이션 전략을 취할 경우 단발적으로 기업의 수익 구조 개선에 도움이 될지 몰라도 장기적인 신뢰 관계 구축에는 방해가 된다"면서 "내수 시장 상황은 신규...
롯데 계열사 16곳 '파격 마케팅'…식품부터 호텔까지 역대급 할인 2024-05-27 18:31:21
롯데가 유통업계 비수기인 6월에 이례적으로 그룹 차원의 대규모 쇼핑 행사를 연다. 고물가로 침체한 소비를 촉진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비수기가 오히려 더 적합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번 행사는 백화점, 마트, 슈퍼 등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콘서트홀, 멀티플렉스 극장 등도 참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