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브디, 하나은행과 금융제휴 및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2024-06-28 10:00:17
가구 주거 포털 서비스 ‘집업(ZIPUP)’ 회원들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집업’ 회원을 대상으로 전세대출, 카드 결제계좌, 제휴 신용카드 등 맞춤형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 청약통장 가입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가 주목된다. 한편,...
"구직 사이트엔 정규직 써놓고 합격하니 계약직 서류 내밀어" 2024-06-25 17:21:20
중인 청년층에 집중되고 있다. 취업 포털 인크루트가 구직 경험자 1298명을 조사했더니 “취업 사기를 경험해봤다”는 비율이 30대에서 48.3%에 육박했다. 20대에선 45.2%로 구직자 두 명 중 한 명꼴로 허위 구인 광고를 겪어본 것이다. 고용부 관계자는 “비현실적 근무 조건과 지나치게 높은 급여를 제시하거나 특정 제품...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확대…연소득 1.3억 이하면 혜택 2024-06-25 15:08:14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하고 서울주거포털을 통해 보증료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금융거래확인서(대출 은행 발급)와 임차보증금반환보증서 및 보증료 영수증, 주민등록등본, 등기사항전부증명서가 필요하다. 이 밖에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청년(만 19~39세 이하)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부모...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요"…'그냥 쉬는' 청년 확 늘었다 2024-06-23 10:18:18
청년이 9개월 만에 다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과 경제활동인구조사 마이크로데이터 등에 따르면 지난 달 '쉬었음'으로 분류된 청년층(15∼29세)은 1년 전보다 1만3000명 늘어난 39만8000명으로 집계됐다. '쉬었음'은 취업자·실업자가 아닌 비경제활동인구 중 중대한 질병이나...
'그냥 쉬었다'는 청년 40만…또 늘었다 2024-06-23 07:15:54
구직활동을 하지 않고 쉰 청년이 9개월 만에 다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과 경제활동인구조사 마이크로데이터 등에 따르면 지난 달 '쉬었음'으로 분류된 청년층(15∼29세)은 1년 전보다 1만3천명 늘어난 39만8천명으로 집계됐다. '쉬었음'은 취업자·실업자가 아닌...
"그냥 쉬는" 청년 40만, 또 증가 전환…역대 두번째로 많아 2024-06-23 06:41:04
접은 '구직 단념' 청년도 올해 들어 다시 증가세다. ◇ 청년 인구 감소세에도 '쉬었음'은 증가…비중 4.6→4.9% 2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과 경제활동인구조사 마이크로데이터 등에 따르면 지난 달 '쉬었음'으로 분류된 청년층(15∼29세)은 1년 전보다 1만3천명 늘어난 39만8천명으로 집계됐다....
문체부·관광공사, 관광두레 청년 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4-06-05 10:48:32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 청년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에서 숙박, 식음, 체험, 기념품 등 관광과 관련 있는 분야의 상품 및 서비스 사업화 아이디어다. 이번 공모전은 만 39세 이하 청년 2인...
대구시, 일자리 온라인 상담 쉽게 편하게 2024-06-02 11:04:26
상담 시 대상자의 청년/중장년/경력단절여성/시니어 등의 대상 유형과 취업/해외취업/진로직업/교육훈련/지원금 등의 분류를 통해 지원자 수요를 조사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질문자별로 전문 직업상담사가 1:1로 매칭돼 높은 상담 효율과 함께 추가 상담 시 상담 연속성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온라인 상담 서비스는...
[천자칼럼] "탕핑만이 대안인가" 2024-05-30 18:02:40
포털 사이트 바이두 게시판에 올라 온 ‘탕핑이 곧 정의(?平卽是正義)’라는 글을 계기로 급속도로 확산했다. “2년간 일하지 않았다. 놀기만 했지만,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말에 취업난에 시달리는 중국 청년들이 환호했다. 이 말이 요즘 우리 사회에서 다시 회자하고 있다. 의대 증원에 반발해 집단 사직한...
젊은층 줄어드는데…통신사들 '청년요금제' 앞다퉈 내놓는 이유 2024-05-30 10:00:01
때문으로 풀이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는 각각 청년(만19~34세) 타깃으로 한 맞춤 브랜드를 구축했다. SK텔레콤의 '0(Young)', KT의 'Y', LG유플러스 '유쓰'가 대표적이다. 통신사들은 청년 중심의 요금제 구축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통신 요금 정보 포털 스마트초이스 ‘이통3사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