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주은행, 비상금 통장 ‘Wa뱅크 스텔스통장’ 출시 2024-04-24 12:40:15
소중한 개인 정보의 외부 노출을 기피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Wa뱅크 스텔스통장은 본인 외에는 절대 조회가 불가능한 특징을 탑재한 입출금통장이다. 17세 이상 실명 확인이 가능한 개인이면 누구나 광주은행 비대면 채널(광주Wa뱅크,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본인의 인증서(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
'기업 밸류업 성공하려면'…머리 맞댄 산학연 전문가들 2024-04-23 14:49:39
사모펀드(PEF) 역할 제고와 M&A 시장 활성화 필요성을 주장했다. 최재원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는 한국산업의 성장동력이 약화된 것도 문제라고 했다. 이로 인해 성장주 위주의 글로벌 투자 트렌드에서 자연히 소외됐고 주식의 저평가로 이어졌다는 판단이다. 그는 "M&A를 통한 기업구조조정과 외국인 투자를 촉진할 수...
[마켓칼럼] "생성형 AI 활용하는 자산관리…투자 아이디어 서비스 고도화" 2024-04-22 16:44:11
또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혁신도 필요하다. 전 세계에서 쏟아지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가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다. 이후 적절한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맞춤형 자산 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생성형 AI의 적극적인 활용은 자산관리 시장에서 일정 부분 역할을 할 수 있을...
1억 벌면 2000만원 남긴다…보이스피싱도 잡겠다는 아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21 07:00:01
곳이 이 바닥이다”며 “자고 일어나면 트렌드가 바뀌어 있기에 매사 집중하고 열정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호기심을 원동력으로 삼고, 과감한 실행에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 된다면 거인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21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아톤의 가장 큰 강점은 안정적인 매출...
[이승우의 IT인사이드] LOL 경기마저 중단시킨 디도스 공격 2024-04-16 18:28:55
빌미로 금전을 요구하는 ‘랜섬 디도스’도 새로운 트렌드다. 사회 전복 같은 거창한 목적이 아니라 그냥 괴롭히기 위해 공격하는 사례도 많아졌다. 지난 14일 막을 내린 2024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도 디도스 공격으로 오점을 남겼다. 젠지의 리그 4연속 우승이란 대기록과 함께 디도스 공격...
LG, 실전형 AI 청년 전문가 육성 위한 'LG 에이머스 해커톤' 개최 2024-04-07 14:58:11
△전통적인 통계 기반의 접근 방법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I 기술 △해커톤 문제를 풀기 위한 도메인 지식 등 LG가 국내 최고 AI 전문가들과 함께 만든 핵심 이론 강의 33개를 무료로 수강하며 AI 역량을 강화했다. 한편 LG 에이머스에 참여한 청년들은 4기까지 9193명에 달한다. 연간 4000명 양성 목표를 조기 달성하는...
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AI 전환(AX) 트렌드에 힘입은 제조업 분야 투자도 같은 기간 1743억원에서 2158억원으로 증가했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몇 년 전 커머스 플랫폼에 몰린 돈이 AI와 딥테크 쪽으로 옮겨온 것”이라며 “지금 e커머스 초기 투자는 사실상 멸종한 수준”이라고 했다. “드론 배송급 아니면 투자 안 해”링크샵스 같은 중견...
쿠팡에 막히고 알리에 치이고…K커머스 새싹투자 떡잎부터 '뎅강' 2024-04-02 16:23:44
AI 전환(AX) 트렌드에 힘입은 제조업 분야 투자도 같은 기간 1743억원에서 2158억원으로 증가했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몇 년 전 커머스 플랫폼에 몰렸던 돈이 AI와 딥테크 쪽으로 옮겨온 것”이라며 “지금 이커머스 초기 투자는 사실상 멸종한 수준”이라고 했다. “드론배송급 아니면 투자 안 해”링크샵스 같은 중견...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위해서는 트렌드를 읽는 MD(상품기획) 경쟁력과 관련 인재를 키우는 동시에 제조사와 이를 나눠 상품을 만들어 '윈윈'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오프라인 매장이 소비자에게 주는 즐거움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고객이 온라인의 편리함에서 벗어나 오프라인 매장으로 향하는 이유가...
"OTT 신규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2024-03-30 07:00:07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트렌드 리포트에 게재된 'OTT 시장에서 리번들링이 부각되는 이유와 전망'(유건식 KBS 시청자서비스부 박사 겸 성균관대 초빙교수)에 따르면 최근 OTT 시장에서는 리번들링이 대두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한동안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 리번들링(Rebundling)이란 케이블TV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