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벌써 35도? 오히려 좋아"…주가 99% 폭등 [백브리핑] 2024-06-12 10:20:44
롯데웰푸드도 연이틀 강세를 보였고요. 해태제과식품은 지난 10일 상한가를 찍고 전날도 급등하면서 9천 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고 있는데요. 한여름 같은 날씨에 벌써 에어컨이나 선풍기 꺼내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최근에 냉방·제습기 관련주에 대한 투심이...
"역대급 더위 시작됐다"…치솟은 빙과주 2024-06-10 09:59:50
제과식품와 크라운제과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쳤다. 이 외 롯데웰푸드(12.17%), 삼양식품(2.65%), 농심(13.43%) 등 음식료 종목들이 동반 상승하며 장을 마쳤다. 증권가에서는 빙그레가 1분기 냉장과 냉동 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전년 동기 대비 이익을 개선할 것으로 예측하며 일제히 목표주가를 최고 14만원까지...
해외 호텔 취업…'K-서비스' 실력 전파 2024-05-28 16:00:26
등 해외 취업 특화학생들을 ‘큰물’에서 놀게 하겠다는 백석대의 포부는 현재도 진행형이다. 이 대학은 2013년 K-MOVE 스쿨사업 선정으로 본격적인 해외 취업에 뛰어들었다. 2016년 미국 괌, 사이판, 캘리포니아 등에 28개 호텔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 켄 코퍼레이션(Ken Coperation)과 ‘주문식 교육 협약’ 체결을...
'깜짝실적'에 음식료株 무더기 급등…삼양식품 상한가(종합) 2024-05-17 15:53:02
15.74% 뛰었다. 주력 상품인 빙과류는 비수기를 맞았지만 해외에서 '바나나맛 우유' 등이 인기를 끌면서 마진이 높은 수출의 성장세, 원가 부담 하락 등에 따른 수익 개선이 맞물렸다는 분석이다. 이외에도 사조씨푸드[014710](11.94%), CJ씨푸드[011150](10.72%%), 풀무원[017810](7.64%), 남양유업(5.70%),...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늘었다고 공시했다. 간편식,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적인 매출 증가세를 이끌었다. 제과업체 중 오리온[271560]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천484억원, 1천251억원으로 모두 1분기 기준 최대다. 빙그레[005180]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1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5.2% 증가한 것으로...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증가했고, 매출은 8천836억원으로 3.1% 늘었다고 공시했다. 간편식,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적인 매출 증가세를 이끌었다. 제과업체 중 오리온[271560]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천484억원, 1천251억원으로 모두 1분기 기준 최대다. 농심[004370]은 1분기 매출이 8천725억원으로 1.4% 증가했으나 원...
50주년 해태 에이스…年 500억 '메가브랜드' 위상 굳건 2024-05-15 18:09:29
팽창제는 천연효소인 프로자임으로 교체했다. 지난해에는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샌드 에이스 연양갱맛’을 출시했다. 현재 에이스는 연 500억원 이상 팔리는 제과업계 ‘메가 브랜드’ 위상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매출은 1조원, 판매량은 21억 개에 이른다. 지난해 미국과 중국...
열다섯 김혜수의 ‘변함없는 사랑’ 해태 에이스, 올해 50돌 맞았다 2024-05-15 16:22:13
넣은 ‘에이스 샌드’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샌드 에이스 연양갱’을 출시했다. 현재도 에이스는 연 500억원 이상 팔리는 제과업계 ‘메가 브랜드’로 위상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매출은 1조원, 판매량은 21억개에 이른다. 지난해 미국과 중국 등지에...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15일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내에서 수익성 개선, 해외에서는 외형 확장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올해 사업 전략을 밝혔다. 그는 “제로슈가, 제로칼로리, 단백질 강화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수요에 발맞춰 헬스앤웰니스(H&W)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일반 제품보다 마진이 20~25% 높은 H&W 제품 비중...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롯데제과)가 사명을 변경한 지 1주년을 맞았다. 롯데웰푸드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내세운 키워드는 ‘헬스앤웰니스’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출시했고, 단백질 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