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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평일 저녁·토요일에도 문 여는 영업점 확대 2023-10-17 16:11:49
않고도 상담 및 업무 처리가 가능한 ‘화상상담서비스’ 등 새로운 고객 접점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은행권 최초로 금융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도 선보였다. 고객 의견을 통합하고 고객과 직원 간 소통 강화 등을 통해 현장 중심 맞춤 지원과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빅테크 맞서 플랫폼 강화…비대면·디지털 투자 확대 금융사, 혁신으로 위기 넘는다 2023-10-10 16:37:22
상담원 얼굴을 보며 상담 및 예금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인터넷 주소(URL) 클릭으로 은행 직원의 도움을 받아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면 콜봇이 의도를 파악해 직접 처리하거나 해당 업무로 연결하는...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챗봇 등 고객편의 서비스 확대 2023-10-10 16:32:31
없이 화면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얼굴을 보며 상담 및 예금 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입 상품군을 확대해 같은 해 7월부터는 AI 금융상담 시스템에 기반한 금융 투자 상품도 화상상담으로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의 장점은 스타뱅킹(모바일)과 인터넷뱅킹(PC)을...
삼성證 "비대면 신탁 서비스 통해 원화·외화 신탁에 투자하세요" 2023-10-05 16:04:57
전문 상담원과의 화상 상담을 통해 신탁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계약 체결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삼성증권은 이를 통해 기존에 지점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의 신탁 가입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탁 투자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원화 및 외화 신탁 가입이 가능하며, 비대면 신탁 서비스...
뉴욕증시, 연준 선호 물가 소화하며 혼조…尹정부 두 번째 정기국회 개막 [모닝브리핑] 2023-09-01 06:56:33
의사가 환자를 직접 만나지 않고 전화나 화상을 통해 상담하고 약을 처방하는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이 계도기간을 거쳐 오늘 본격 시행됩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실시된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의 석 달 계도기간이 8월 말 끝이 나면서 이날부터는 시범사업 지침과 의료법 위반 사례에 대해 행정지도·처분이...
한화생명,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생명보험산업 1위 달성 2023-07-24 10:54:16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 상담 역량 강화 교육과 디지털 서비스 개발 등 대고객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5월에는 디지털 소외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상상담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데스크를 일부 고객센터에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직원과...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전문가다운 상담, 고객배웅, 객장 안내활동, 근무태도, 환경실태 등을 평가 후 Feed-Back하여 개선하고, CS맞춤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모바일 고객만족도조사 통합시스템을 개발하여 영업점 방문고객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동백전(지역화폐), 화상상담, 콜센터시스템 등...
한화생명, 디지털 데스크 도입…고객과 실시간 화상 상담 2023-07-19 09:00:21
센터는 고객 최접점 대면채널로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업무와 세무, 투자 등 종합재무설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올해 5월 디지털 소외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데스크를 고객센터에 도입한 게 대표적이다. 디지털 데스크는 화상 상담 시스템을 탑재해 직원과...
[게시판] KB증권, VIP고객 대상 온라인 세무 상담 서비스 2023-07-10 09:42:31
[게시판] KB증권, VIP고객 대상 온라인 세무 상담 서비스 ▲ KB증권은 지난 6일 프라임PB센터 오픈 1주년을 기념해 VIP 고객을 대상으로 일일 온라인 세무 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 절세연구소' 세무전문위원 5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에 상담을 신청한 VIP 고객을 대상으로...
"AI로 상담 빨라진다"…삼성생명, 디지털 콜센터 도입 2023-07-10 09:06:52
고객과 상담사가 동일한 화면을 함께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올 하반기 중에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화상 상담 수어(수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현재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이는 ARS’ 및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한 중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방문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