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판 이케아'로 큰 인기…니토리, 한국 상륙한다 2023-11-16 15:57:31
한국 진출을 타진하다 무산된 뒤 이마트와 손잡고 생활용품 전문점 ‘더 라이프’에 제휴 상품을 출시하고 쿠팡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출했다. 니토리를 운영하는 니토리홀딩스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480억엔(약 8조1400억원)과 1440억엔(약 1조23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6.8%, 1.5% 늘었다....
코로나19가 기회로…'식품 전문 매장'으로 거듭난 기업형 슈퍼 2023-11-12 14:03:46
전문점으로의 빠른 체질 개선 덕분이다. 1인 가구 증가에 소비 패턴이 ‘다품종 소량화’ 중심으로 재편되며 SSM의 성장세가 한동안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12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9월 SSM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1.3% 올랐다. 대형마트(10.0%), 편의점(8.5%), 백화점(3.1%) 등과 비교해 가장 크게...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전문점'으로의 체질 개선을 꾀했다. 갈수록 늘어나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소량 포장 상품의 비중을 높이는 한편 점포별 입지 환경을 감안한 차별화 전략에도 신경을 썼다. 젊은 부부가 많은 신도시 지역 점포의 경우 밀키트와 같은 즉석식품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식이다. 이러한 SSM의 전략은 맞아떨어졌고, 적자...
한국타이어, 굿이어 타이어 판매 시작 2023-11-06 09:55:31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을 통해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굿이어 타이어를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선택해 티스테이션의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로부터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공급하는 굿이어 타이어는 국내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승용차 및 suv 차에...
MZ세대 피자 안 먹는다더니…평일에도 '오픈런'하는 이 곳 2023-10-29 13:07:31
개를 돌파했다. 해동 과정을 거치더라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낸다는 점과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 변화, 1인 가구의 급증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대체 외식 메뉴가 많고 취향이 다변홛되면서 피자를 안먹는다고들 하지만 결국...
어느덧 서른살 청년 된 이마트…매출 375배 '폭풍 성장' 2023-10-22 06:31:01
매장 공간을 줄이는 대신 테넌트(임대 매장)와 전문점 등의 공간을 대폭 늘려 고객이 쇼핑하고, 먹고, 쉬고, 체험하는 장소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2020년부터 작년까지 36개점을 재단장했고, 올해 상반기에도 8개점이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일단 현재까지의 반응은 좋은 편이다. 지난 7월 새롭게 문을 연 '더...
"일자리 지키기도 벅찬데 파업은 무슨…" 일본은 달랐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19 07:09:10
백화점(소고·세이부), 유통 전문점(아카창혼포, 로프트) 등 모든 형태의 유통업을 거느린 종합 소매그룹 전략을 완성하게 됐다. 하지만 인수 이후 백화점은 내리막길을 걸었다. 온라인 쇼핑이 급속도로 확산한데다 가구 전문점 니토리, 패스트패션의 유니클로, 작업복과 레저의류 전문점 워크맨 같이 저렴하면서 품질도...
피자마루, 1인 가구 맞춤형 웰빙 피자 인기…소자본 창업 가능 2023-10-03 16:08:38
타 브랜드보다 한발 앞서 내놓은 1인 가구 맞춤형 상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피자마루는 소비자에게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피자 전문점으로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피자마루는 지난해 1인 피자를 도입해 기존 가족 단위 소비자뿐만 아니라 1인 가구 소비자로까지...
카페에 공짜 '강아지 약수터' 만들었더니…놀라운 결과 2023-09-30 21:00:02
제공된다. 이처럼 커피전문점들이 반려동물 고객 모시기에 혈안인 이유는 관련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기 때문이다. KB금융연구소의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는 552만 가구, 인구는 1262만 명으로 집계됐다. 네 명 중 한 명꼴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셈이다. 이 중...
대형마트 '평일' 쉬자…골목상권 살아났다 2023-09-19 18:21:28
소매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9.8%가 뛰었다. 소매업종 가운데 가구·가전·생활업종의 매출이 27.4%, 의류점 매출은 10.8%, 농축수산물 전문점 매출은 12.6% 증가했다. 음식점(25.1%)과 편의점(23.1%)은 다른 업종에 비해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주요 소매업 매출 증가율은 의무 휴업일을 일요일로 유지하는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