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가 전기 과소비?"…8월 최고누진요금 1천만세대 돌파(종합) 2024-09-30 14:21:20
전자제품 사용 확대 등 구조적인 경제·사회적 변화로 일반 가정의 전기 사용량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전기 사용량이 과거 '과소비 문턱'으로 여겨진 300kWh, 450kWh를 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1단계에서 2단계로 올라가거나, 2단계에서 최고 구간인 3단계로 올라가게 되면 증가한 전기 사용량보다...
"내가 전기 과소비라고?"…8월 최고누진요금 1천만세대 돌파 2024-09-30 10:30:45
전자제품 사용 확대 등 구조적인 경제·사회적 변화로 일반 가정의 전기 사용량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전기 사용량이 과거 '과소비 문턱'으로 여겨진 300kWh, 450kWh를 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1단계에서 2단계로 올라가거나, 2단계에서 최고 구간인 3단계로 올라가게 되면 증가한 전기 사용량보다...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전기료 폭탄'이라는데 1명 통신비보다 싸다? 2024-09-30 10:00:01
가구의 7~8월 월평균 전기 사용량은 427㎾h였습니다. 올해 말 2023년 기준 수치가 나오는데, 에너지업계는 냉방 수요 증가와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대중화되면서 4인 가구 평균 전기 사용량이 500㎾h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50㎾h를 ‘과소비’라 보기엔 이젠 무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개·고양이 키우면 세금 내라?” 7가지 논쟁 [반려동물 1000만 시대, 세금 논란] 2024-09-30 09:37:10
반려가구는 55.3%, 절반에 불과했다. 반려동물을 입양할 때 양육 준비가 ‘충분했다’고 생각하는 반려가구는 전체의 28.4%에 불과했고 ‘부족했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9.7%나 됐다. 스위스나 독일에서는 반려인 자격시험을 도입해 실시할 만큼 ‘자격’을 따진다. 한국에서는 어떠한 교육...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중 1인 가구 비중은 49.8%(8만6090가구)에 달한다. 던던 지하 1·2층에 들어선 하이마트는 아예 1인 가구 전용 매장을 선보였다. 매장 그 어디에서도 하이마트의 사명이나 로고를 찾아볼 수 없다. 대신 ‘더나노스퀘어’란 새 이름을 달고, 매장의 3분의 1을 이케아처럼 쇼룸으로 꾸몄다. 전체 판매 상품의 30%를 1인용...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살림', '음악·영상', '뷰티', '게임', '주방' 등 5개 테마로 기획했다. 공간 콘셉트부터 내부 디자인, 상품 선정·배치까지 테마별 전문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각 공간에는 그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색상과...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영림, KBS2 '다리미패밀리' 제작지원 2024-09-29 09:00:00
개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영림은 주방 가구, 창호뿐만 아니라 도어, 몰딩, 인테리어 필름, 마루 등 다양한 인테리어 리모델링 자재를 직접 제조 및 유통하고 있으며, 매년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모든 제품은 강남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한 ‘영림홈앤리빙 강남’에서 직접...
대형마트도 1∼2인 가구 공략…계란 4개·쌀 1㎏ 등 소용량 인기 2024-09-29 07:15:01
4인 가구를 기준으로 상품을 구성해왔으나 신선식품은 오래 보관하기가 어려워 1∼2인 가구가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있었다. 이에 상품 구성이나 양을 가구 형태 변화에 맞춰 줄인 것이다. 먼저 이마트[139480]는 지난 2022년 '소소한 하루' 브랜드를 만들어 소용량 채소 상품 1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소소한 하루...
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의 대변신 2024-09-29 06:00:02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살림', '음악·영상', '뷰티', '게임', '주방' 등 5개 테마로 기획했다. 공간 콘셉트부터 내부 디자인, 상품 선정·배치까지 테마별 전문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각 공간에는 그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색상과...
[금주핫템] 아모레퍼시픽 '에너지샷'·시그니엘 '뽀므리 한정판 샴페인' 2024-09-28 07:00:04
일반적인 병 포장과는 달리 시그니엘 브랜드의 레이블을 병 외부에 입힌 제품이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가 침대 프레임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퍼프', '데비', '매든' 3종으로 다릿발이 없는 저상형 디자인에 유럽 판매 1위인 폴란드 기업(Davis)의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