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람경영, 경영은 예측이다 [한경에세이] 2024-06-06 09:00:03
고객가치 극대화, 시장 개척과 확장뿐만 아니라 구성원 신뢰 강화, 제도와 체계의 혁신, 새로운 문화 만들기 등 다양한 현안과 전략적 과제에 적용될 수 있다. d2D라는 전략 방법론에서 핵심은 현재 데이터(d)의 신뢰도, 원하는 미래 가치(D)의 선명도 그리고 전략적 연결(2)의 타당도이다. 데이터의 신뢰도는 현재 상태를...
따라할 순 있어도 흉내낼 순 없다…에르메스 장인정신 2024-05-23 18:39:00
시작하며 에르메스의 가치는 수직 상승했다. 자연에서 얻은 우수한 재료를 찾아 아름답게 가공해온 이들의 문화는 지금도 유효하다. 그중 하나를 볼 수 있는 곳이 ‘포슬린(도자기) 페인팅’ 전시 섹션이다. 이곳에서 만난 여성 장인은 새하얀 접시 위에 스케치로 그린 표범, 그 표범의 잔털 한올 한올과 눈동자까지 섬세한...
두구루,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전시 협업 참여 2024-05-19 16:57:34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며 플랜테리어 문화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기존 플랜테리어 영역에서 미디어아트와 함께하는 전시, 브랜드의 가치를 녹인 팝업, 공간 기획의 분야로 확장하며 관련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김종현 두구루 대표는 “이번 전시는 클라이언트의 상상 속에만 있던 그림을 현실로 만들어 내는 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8년간 1,200개 스타트업 배출, 700억 원 이상 투자 연계” 2024-05-13 20:49:28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용우, 이하 부산센터)는 지역 스타트업 문화를 확산하는 지역 No.1 공공 액셀러레이터를 지향하는 스타트업 특화 지원 기관이다.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과 함께 지역의 미래인 예비창업가 발굴에 힘쓰고 있다.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대학, 지원...
사람경영, 욕망이 시장이다 [한경에세이] 2024-05-09 09:00:01
것이었다. 포드와 잡스는 가치 기억 만들기에 성공함으로써 기존의 욕망을 재정의하고 세상에 없던 욕망을 창출했다. 경영자는 욕망을 창조하고 욕망을 연결하는 사람이다. 욕망은 ‘소통’을 통해 거래된다. 소통은 서로 필요한 것을 주고받는 상호작용이다. 모든 거래도 본질은 욕망의 소통이다. 사랑이나 우정과 같은...
플래스크, 스타라이크와 2차 창작물 슈퍼앱 개발 착수 2024-05-04 09:00:01
문화 콘텐츠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 주요 기능은 거래 플랫폼으로, 2차 창작물을 창조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작품을 이용하여 굿즈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게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 플랫폼은 일러스트, 커미션, 다양한 굿즈 등의 제작과 판매를 아우르며, 창작자들이 자신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로 진출하는 닭꼬치 전문 브랜드 ‘청춘닭꼬치’ 운영하는 ‘청춘에프앤비’ 2024-04-22 18:14:06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청춘닭꼬치의 캐릭터 ‘청춘이’를 활용한 굿즈 제작과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음식 이상의 문화를 전달하는 마케팅도 계획하고 있다. 박 대표는 “국내 유일의 색동공장과 콜라보 통한 굿즈 생산 및 창업 유튜버 협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
김동숙 팀장 "15년 워킹맘 비결요? 세 아이들을 회사와 함께 키웠죠" 2024-04-17 15:41:04
나섰다. 멀츠 에스테틱스의 기업 가치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가 아닌 아름다움의 가치를 창조하는 회사’다. 김 팀장 스스로 ‘뷰티 크리에이터’ 역할을 하면서 에스테틱 산업에 기여하는 여성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김 팀장은 “직원들 사이에 소속감과 연대감이 강한 따뜻한 조직문화도 큰 도움이 된다”며...
"역대급 가전 직접 봐야"…'AI 신제품' 경쟁 나선 삼성·LG 2024-04-15 11:00:02
규모 공간에 ‘식(食)문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콘셉트로 꾸몄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을 느낄 수 있는 메인 키친존과 자연과 창조의 가치를 각각 표현한 2개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서브 키친존, 동굴과 같은 콘셉트로 와인의 깊은 향과 풍미를 전하는 와인셀러존, 삶의 다양한 가치를 표현한 매스...
이노블록, ESG 경영 추진한다 2024-04-03 14:29:04
한편 이노블록은 새로운 슬로건 ‘공간문화창조’와 함께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중이다. 특히 기존 제품 라인업 다원화를 통해 화강판석 대체 블록 네오블렌딩스톤, 대리석 대체 블록 트래버틴스톤페이버, 몰리나, 목재 데크 대체 블록 우드페이버S, 하이엔드 외장재 우드크리트 등을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선정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