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외국인들 한국 오면 꼭 들르는 동네…명동 아니었다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6-11 16:04:10
여의도는 거래규모 증가율 3위, 거래액 증가율 2위였다. 간장게장 전문점과 브런치 전문점 등 식당 예약이 여의도 전체 관광상품 거래건수 중 약 76%, 거래액 중에서는 약 80%를 차지했다 . '강남'은 작년과 올해 모두 뷰티의원의 거래 비중이 높았다. 작년 동기 대비 서울 시내 관광상품 거래액 비중이 4%포인트...
밖에서 밥 먹기 힘드네…외식 물가 상승률 3년째 평균 웃돌아 2024-06-06 06:01:03
지난달 식용유 물가 상승률은 15.2%로 전달(4.3%)의 3.5배를 넘고 같은 기간 간장 물가는 -2.2%에서 3.3%로 플러스(+)로 전환했다. 참기름도 4월 -0.6%에서 지난달 3.8%로 오름폭이 커졌다. 또 고추장은 6.0%에서 9.7%로, 된장은 -1.7%에서 1.3%로 각각 상승 폭이 커졌다. 2분기 들어 올리브유, 간장, 참기름, 조미김 등...
"내가 내 껄 디스해야"…홍콩반점 점검 나선 백종원 '충격' 2024-06-04 09:16:57
왜 이렇게 짜냐"며 "소스를 아끼려 간장을 넣었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후에도 몇몇 지점은 합격점을 받았지만, B지점의 경우 탕수육 튀김옷이 두꺼워 배달 용기에 붙어있었고 고기끼리 붙어 떨어지지 않았다. 백 대표는 합격점을 받은 지점과 B지점의 탕수육을 비교하며 "내가 지금 누구한테 고자질을 하는 거야"라며...
[월간미식회] 미쉐린 pick, 부산 해운대구 맛집 4 2024-06-03 15:27:32
간장소스를 바른 장어를 숯불에 세 번 구워 얹어낸 나고야식 장어덮밥 히츠마부시. 곁들임 찬 하나까지 정성스레 설명해주는 친절한 종업원이 1차 감동을, 불향 가득 달콤한 장어 맛이 2차 감동을 선사한다. '해목 피셜', 히츠마부시 맛있게 먹는 4가지 방법은 따로 있다. 첫째, 4등분한 히츠마부시의 1/4을 덜어...
이마트24, 업계 최초 일본식 김밥 '후토마끼' 출시 2024-05-27 10:24:21
튀김어묵떡볶이맛김밥,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 야구장캘리포니아롤, 오삼불고기김밥 등 다양한 맛과 형태의 김밥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후토마끼 상품 외에도, 불고기와 향긋한 참나물을 활용한 ‘불고기참나물김밥’(3,300원)도 이달 선보인다. 일반 김밥 재료로 들어가는 시금치 나물 대신 참나물을...
[게시판]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취약계층에 식료품 키트 전달 2024-05-27 09:10:28
중소기업연합봉사단원들이 지난 25일 경기 광명시 소재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식료품 키트를 제작하고 직접 가정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식료품 키트는 즉석밥, 사골곰탕, 라면, 참치, 고추장, 간장, 소면, 김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차오차이’를 선보였다. 샘표는 원래 간장과 고추장, 된장 등 장류에 강점이 있는 회사다. 2019년 장류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되면서 사업 확장에 제동이 걸리자 이후 HMR 소스 등에서 활로를 찾고 있다. ‘소스류 1위’ 오뚜기는 올초 마라탕과 튀김, 떡볶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산초&고추’ ‘양파&산초’ 등...
롯데마트, 가성비 브랜드 100개 골라 용량 늘리고 값 20% 할인 2024-04-25 16:16:36
판매되고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물가 안정을 위해 식용유, 간장, 두부, 콩나물 등 주요 식재료를 공구핫딜로 선보이기도 했다. ‘해표 식용유(500mL*3)’와 ‘샘표 양조간장 501(500mL*3)’은 각 6450원, 8900원에 판매한다. 이 상품들은 나들이 시즌에 맞춰 휴대하기 편하도록 500mL 소용량 묶음으로 제작했다....
몽고식품, 브랜드 리뉴얼 제품 '송표 으뜸진간장' 출시 2024-04-19 09:00:00
몽고식품이 간장 브랜드 '송표'의 브랜드 리뉴얼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송표’는 한국 정통 발효 기술이 응축된 120년 헤리티지를 보유한 몽고간장의 대표 브랜드로 소나무처럼 변하지 않고 간장의 기본을 충실히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송표 브랜드 중 첫 출시되는 리뉴얼...
먹거리 물가 언제까지…1분기 다소비 가공식품 6% 상승 2024-04-14 06:01:00
1분기보다 떨어진 품목은 어묵(-15.2%), 소주(-4.1%) 참치통조림(-3.8%), 간장(-3.4%), 즉석밥(-2.8%), 밀가루(-1.5%), 탕(-0.9%) 등 7개였다. 이번 조사에 활용된 품목 가격은 대형마트(이마트·농협하나로마트), 슈퍼마켓(롯데슈퍼·GS더프레시), 백화점(현대·신세계),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 등 4개 유통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