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얼짱 만화가 박태준, 140억 투자유치…메타콩즈 경영권 분쟁 지속 [Geeks' Briefing] 2023-01-03 17:10:58
교수 연구실과 '맛있는 건강식' 연구 푸드테크 스타트업 팜킷이 홍지연 교수가 이끄는 고려대 식품생명공학과의 바이오헬스데이터 연구센터(ICMC) 연구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팜킷과 홍지연 교수 연구실은 취향 데이터 분석(Taste intelligence) 기반의 개인화 맞춤 식이 플랫폼을...
코엑스,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 '코엑스 푸드위크' 개최 2022-11-01 08:33:55
△지자체 단체관 △HMR 간편식 △일반식품관 △건강식품관 △주류·안주 △비건식품 △해외식품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B홀에서는 △강소농대전(작지만 강한 농업) △드링크&디저트쇼를 확인할 수 있다. 3층의 C홀에서는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베이커리페어 △키친페어 △국내유통상담회 △해외수출상담회 등이...
"아이템만 좋으면 뜰 거라 착각"…스타 창업자 10인의 실패담 2022-08-24 17:26:05
샐러드 배달회사를 세웠다. 하지만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큰 지금과 달리 당시에는 샐러드 배달이 보편적인 서비스가 아니었다. 이 대표는 샐러드에 대한 기본 지식도 없었다. 그는 “너무 쉽게 생각하고 시작한 것들이 현실 장벽에 부딪혔다”며 “적어도 무엇을 어떻게 진행하겠다는 가설과 로드맵을 실천할 역량이 있을...
'홍정욱'도 뛰어들었다는데…20석 식당에 1000명씩 몰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4 21:00:01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일례로 이마트에서 지난해 만두, 간편식 등 '냉동 채식 상품' 매출은 전년보다 36.6% 증가했다. 식품업계에서 추산하는 국내 대체육 시장 규모는 약 200억원 수준이지만 향후 성장이 점쳐진다. 한국무역협회(KITA)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대체육은 2030년 전 세계 육류 시장의 3...
CJ프레시웨이 1조원 샐러드 시장 잡는다 2022-06-20 16:16:57
위해 투자 등 다양한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샐러드 제조 기술 역량이 뛰어난 스윗밸런스와 경쟁력 높은 샐러드 상품을 개발해 다양한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고객사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건강식 및 간편식 상품군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유병자 보험시장 개척·어린이 보험의 절대강자 현대해상 2022-06-01 15:09:39
가정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건강식 딜리버리’ 등을 선보였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의료비 부담, 장수 리스크, 감염병 등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고 디지털 및 헬스케어 혁신을 통해 고객을 위한 ‘생활 속 금융비서’, ‘건강 비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건강지향 레스토랑' 닥터로빈, 밀키트 시장 진출 2022-05-04 11:11:26
간편식(HMR) 3종의 메뉴를 개발해 마켓컬리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닥터로빈의 대표 메뉴인 단호박스프와 까르보나라, 매콤새우파스타를 HMR로 개발했다. 이번에 HMR로 출시한 단호박스프는 닥터로빈의 대표 메뉴다. 제주도에서 생산한 프리미엄급 단호박을 사용한다. 전 메뉴에 버터와 설탕, 화학조미료(MSG)를 사용하지...
"쓱닷컴에서 간편하게 `비비고` 즐기세요" 2022-04-22 09:04:30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추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장보기 경험 차별화를 위해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라면에 김치까지 '해외공장 가동'… K푸드, 잘나가자 '자신감 폭발' 2022-04-11 21:00:08
농림부는 "한국의 대표 전통식품인 김치와 인삼은 건강식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라면과 소스류 등 가정간편식도 K콘텐츠 등 한류 확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고 평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현대백화점그룹, 간편결제 서비스 `H포인트 페이` 선보여 2022-03-28 11:27:58
이어 1년여 간의 준비를 거쳐 그룹 차원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의 11개 온라인몰에 적용된다. 지난 1일부터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과 현대홈쇼핑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몰`에 시범 적용 중이다. 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