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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출료 올리고 '알바 택시' 도입…떠난 기사 돌아올까 2022-10-04 13:55:27
중단거리(5∼15km) 배차 성공률은 10%대에 불과하지만 장거리(30km 이상) 배차성공률은 40% 수준이다. 서울 택시 기본요금 인상이 예정된 상황에서, 호출료까지 올랐는데 여전히 택시 잡기가 어렵다면 이용자 입장에선 부담만 커지게 된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정부는 호출비 인상이란 유인책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사들이...
내년 2월 자정 넘어 택시 잡으면…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 2022-10-04 13:39:01
목적지가 표기되는 가맹 택시의 경우 강제 배차하도록 할 방침이다. 탄력 호출료는 이달 중순부터 시작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수도권에서 시범 적용된다. 택시 파트타임 근로도 허용된다. 택시 운전 자격을 갖춘 기사가 운휴 중인 법인 택시를 금·토요일 심야 등 원하는 시간대에 아르바이트 방식으로 몰 수 있도록 하는...
심야택시 콜비 최대 5천원…호출료 내면 목적지 표시 안뜬다 2022-10-04 12:00:02
표시하지 않거나, 강제 배차해 단거리 콜을 택시기사가 걸러낼 수 없도록 한다. 또 택시기사들이 원한다면 수익이 높은 심야시간대만 일할 수 있는 파트타임 근무를 도입하고, 택시회사에 취업할 때 거쳐야 하는 절차를 간소화한다. 국토교통부는 4일 이 같은 내용의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을 발표했다. 대책의...
의무 휴업 풀고 호출료 높여 심야 택시난 잡는다 2022-10-04 12:00:00
택시 부제가 해제된다. 택시 부제는 택시를 강제 휴무시키는 제도로, 개인택시에 한해 적용됐다. 서울 기준 이틀 일하면 하루를 쉬어야 하는데, 이를 풀어 심야 택시 공급을 늘리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춘천시의 경우 택시 부제 전면 해제 후 개인택시 심야 운향이 약 30% 증가했다. 현재 3천원인 심야 택시 호출료도...
[일문일답] 원희룡 "집값 하락기 초반…가격불안 요인 남아" 2022-09-28 07:11:12
요인 남아" 심야택시난 해법, 탄력요금제·강제배차…"내달초 대책발표" (세종=연합뉴스) 서미숙 김동규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최근 금리 인상 등 거시 경제환경의 영향을 받아 집값을 자극하는 요인이 줄었다면서 "정부가 규제를 풀어 시장 구조를 정상화하는 데 역점을 둬야 할 상황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원희룡 "5년내 1기 신도시 재정비 선도지구 지정" 2022-09-28 07:11:11
당정 협의를 숨가쁘게 진행하고 있다. 10월 초 확정해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서울시가 택시 요금을 인상하는 내년 2월 전까지 개인택시 부제 해제, 심야 시간 탄력 요금제 도입, 강제 배차 등 방안을 시범 운영하고 이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택시 공급 효과를 분석한 뒤 다음 단계로 나가겠다고...
수장 교체앞둔 공정위…카카오T·구글·변협 등 대형사건 향방은 2022-09-12 06:34:13
배차 알고리즘에 차별이 없었다는 분석 결과를 내놓는 등 콜 몰아주기가 없었다는 입장이어서 향후 공정위 심의 과정에서 치열한 공방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공정위는 테슬라의 전기차 배터리 성능 과장 광고, 민주노총 건설노조의 비노조 사업자 배제 강요 혐의 등에 대해서도 심사보고서를 발송한 상태다. 구글의...
`택시대란` 심각…"개인택시 3부제 해제·강제배차 검토" 2022-07-25 12:29:00
전면 해제와 강제배차 도입 등을 검토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8일 대통령 업무보고 당시 추진 과제로 보고한 심야 택시 탄력요금제 도입과 함께 택시 공급 확대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국토부는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심야 택시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플랫폼 택시에...
심야 택시난 해소 위해 개인택시 부제 전면 해제·강제배차 검토 2022-07-25 10:22:46
심야 택시난 해소 위해 개인택시 부제 전면 해제·강제배차 검토 택시난 지속시 렌터카 빌려 영업하는 '타다'식 운행 활성화도 모색 (세종=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정부가 심야시간대 택시난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택시 3부제 전면 해제와 강제배차 도입 등을 검토하고 있다. 이런 조치에도 심야 택시난이 개선되지...
[하이빔]꼬일대로 꼬인 택시 해법, 결국은 '돈' 2022-07-19 09:15:04
택시를 배차받는 소비자는 플랫폼과 택시 사업자의 서비스 향상 비용을 전부 요금 인상으로 받아들인다. 인구 대비 넘치는 택시와 저렴한 요금에 오랜 시간 익숙한 탓이다. 게다가 과거 손들고 택시 잡던 시대를 떠올리며 호출료는 과도하다고 지적한다. 나아가 호출료도 부담인데 공급이 부족한 시간에 자꾸 일반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