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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스마트폰 디톡싱 서비스 ‘터닝’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허슬러즈’ 2023-11-05 19:25:07
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해 자발적인 중독 방지를 유도합니다. 유저의 ‘넛지’를 자극하는 방식이 큰 경쟁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숏츠, 릴스’ 중독과 같은 문제는 단순히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하게 확장하기 매우 쉽습니다. 실제로 앱 중독 방지 서비스 대부분이 로컬보다는...
게임하듯 즐겁게 사회공헌…스마일게이트, 기부 플랫폼 출시 2023-10-24 11:02:19
사회공헌…스마일게이트, 기부 플랫폼 출시 기부·봉사하고 레벨 올려…위메이드플레이·데브시스터즈도 참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내 최초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파트너사와 기부자,...
토스뱅크 '미라클 모닝 도전하기' 이용자, 37일 만에 100만명 돌파 2023-10-19 10:08:48
게이미피케이션' 요소가 도입됐다. 미라클 모닝 도전 기간엔 인증 시간에 따라 점수가 누적되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점수와 랭킹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고객이 설정한 시간 전에 출석할 경우 최대 10점, 당일 내 출석하면 5점, 출석하지 않을 경우에는 0점이 주어진다. 아울러 서비스 내에서...
토스뱅크, ‘미라클 모닝' 서비스 40일 만 이용자 100만명 돌파 2023-10-19 09:48:17
일어나 앱을 통해 인증하고 점수를 경쟁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가 도입됐다. 미라클 모닝 도전 기간 동안에는 인증 시간에 따라 점수가 누적된다. 고객이 설정한 시간 전에 출석할 경우 최대 10점, 당일 내 출석하면 5점, 출석하지 않을 경우에는 0점이 주어진다. 도전 기간은 7일 단위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마다...
게임위, 유통업계 '보상형 게임'에 찬물…"심의받아라" 2023-10-02 08:30:02
접목해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게이미피케이션'이 과거부터 화두였는데, 참여에 따른 소소한 경품 지급까지 규제하면 누가 새로운 시도를 하겠느냐"고 비판했다. 게임위가 게임물, 사행성의 범위를 지나치게 확대해 해석한다는 견해도 있다. 정정원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교수는 "재미라는 게임적 요소가 있는...
연세대 메타버스 캠퍼스 내달 시범서비스 2023-09-25 15:49:30
성과 달성 등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도 담았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원격강의를 도입한 수업이 많았는데 학생은 물론 교수들도 수업 진행에서 불편함이 컸다”며 “학생과 교수 양쪽의 입장을 모두 반영해 학습관리와 교육 툴을 만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연세대를 비롯해 국내 7개 대...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 "올 거래액 3000억 목표…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열 것" [긱스] 2023-09-20 18:00:22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게임 요소 적용)’이다. 그립은 코로나19 시기를 지나며 빠르게 성장했다. 김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기 어려워진 소상공인이 그립을 통해 재기한 사례가 많다”며 “2021년 800억원 수준이던 그립의 연간 거래액이 작년에는 2100억원 규모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거래액...
BI 선정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에 뽑힌 韓 회사 [Geeks' Briefing] 2023-09-06 18:22:07
이름을 올렸다. 에이모, 144억 프리IPO 성공 AI데이터 솔루션 회사 에이모가 144억원 규모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에 성공했다. 엔베스터, 한국투자증권, DS자산운용, S&S인베스트먼트, 이앤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이 회사의 주력 솔루션인 'AD-DaaS'는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데이터셋을 제공해 AI...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자, 이제 게임을 시작하지" 2023-08-30 18:02:45
싸움으로 진화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게이미피케이션 시장은 2022년 기준 134억달러(약 17조89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2030년에는 968억달러(약 129조2700억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이용자의 관심이나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게임의 메커니즘, 사고방식...
웅진씽크빅, AI 수학앱 '매스피드'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 2023-08-25 16:10:35
애플리케이션 매스피드가 출시 1년 6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스피드는 인공지능 엔진 기술로 학습자 수준을 분석해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연산 솔루션이다. 카메라를 통해 수식을 인식하는 인공지능 비전 기술로 학습 편의성을 높이고,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해 학습 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