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센트비, ‘2024 센트비컵’ 성료... 스포츠와 문화로 외국인·지역 주민 소통 강화 2024-10-15 11:24:40
시작됐으며, 국제이주기구(IOM) 한국대표부 스티븐 해밀턴대표가 참석해 한국 사회에서 이주민들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접점을 만들어 내는 센트비의 노력에 의미를 더했다. 센트비는 선수 외에도 선수 가족과 사전 등록 참여자, 현장 참가객 등에게 센트비가 제작한 웰컴 키트 및 굿즈 등을 전달하고, 럭키드로우...
220대1→5명 최종경합 끝 과반득표…한강 깜짝수상 베일 속 심사(종합) 2024-10-14 16:23:45
업무를 담당하는 4∼5명 규모의 실무 기구다. 후보 추천자의 자격은 한림원 소속 회원들과 그와 비슷한 목적의 학술기관·협회의 회원, 대학교의 문학·언어학 교수들에게 주어진다. 역대 노벨 문학상 수상자와 각국의 대표적인 작가협회에도 후보 추천 자격을 부여한다. 후보 추천 요청을 받은 전문가들은 시상 연도의 1월...
하워드막스 "경제 법칙을 폐기시킬까요?" 2024-10-10 17:23:54
그 무용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974 년, 석유수출국기구 (OPEC) 의 원유 금수 조치로 수백만의 삶을 힘들게 만든 인플레이션이 일어났을 때, 미국 정부는 이에 맞서 ‘Whip Inflation Now (지금 인플레이션을 잡자)’의 약자인 ‘WIN’ 버튼을 나눠주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이 버튼을 가지고 있지만 이 버튼도, 그리고...
리가켐 기술이전 낭보…제2리가켐 찾기 분주 [장 안의 화제] 2024-10-10 16:33:35
경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제해사기구인 IMO의 환경규제로 컨테이너선이 이중연료 추진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친환경화되면서 고가선박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영국의 조선시황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컨테이너선의 성과는 지난해 대비 30% 넘게 상승했습니다. 이에 한화오션이 올해 들어 수익성이 ...
외국인 천지인데…K테마파크 글로벌 순위 뚝 떨어진 이유[안재광의 대기만성] 2024-10-09 09:48:23
대표적인데요. 국내 인기 게임을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바꿔서 큰 기대를 모았는데요. 기대에 비해 평가는 좋진 않았습니다. 넥슨 게임 ‘카트라이더’ 어트랙션은 더 평가가 안 좋았고요. 서울에 있다는 게 장점이면서 단점이기도 합니다. 개발할 수 있는 땅이 제한적이라 시설을 더 확장하기 어려워요. 새...
블리자드, 디아블로4 첫 확장팩 '증오의 그릇' 출시 2024-10-08 14:12:17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디아블로 4'의 첫 확장팩 '증오의 그릇'을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증오의 그릇'은 지난해 6월 출시된 '디아블로 4'의 결말에서 이어지는 새로운 에피소드와 신규 직업 '혼령사', 밀림 테마의 신규 지역...
국가바이오위원회, 대통령 직속 기구 출범한다 2024-10-06 06:18:48
직속 기구로 출범한다. 6일 법제처 등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최근 국가바이오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 제정령안을 입법 예고했다. 복지부는 국가바이오위원회 출범이 필요한 이유로 "최근 바이오가 산업·안보·사회복지의 관점에서 미래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부상했다"며 "첨단바이오 분야에서 국내 역량을...
인천의 가을행사 풍성...문화·체험·감동 행사 잇따라 개최 2024-10-04 14:26:27
개최된다. 2014년 아시안게임·패러게임 10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인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인천시와 포스코타워 송도가 후원한다. 포스코타워 송도 1층에서 60층까지 총 1566개 계단을 오르는 행사다. 경쟁 부문(기록측정 및 순위별 시상) 500명과 비경쟁 부문(완주 목표 및 부문별 시상) 500명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SNS 사용 통제 어려움 겪어…"스마트폰, 담배처럼 규제해야" 2024-10-03 21:46:36
있는 게임 및 소셜미디어(SNS) 행동이 증가하고 있다. 유럽과 중앙아시아, 캐나다에 사는 11∼15세 28만명을 대상으로 한 이 연구에서 여자 청소년의 13%, 남자 청소년의 9%는 SNS 사용을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부정적인 결과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청소년의 12%는 문제성 게임에도 노출되어 있었다. 특히...
"스마트폰, 담배처럼 규제해야…청소년 정신건강에 부정적 영향" 2024-10-03 21:25:50
있는 게임 및 소셜미디어(SNS) 행동이 증가하고 있다. 유럽과 중앙아시아, 캐나다에 사는 11∼15세 28만명을 대상으로 한 이 연구에서 여자 청소년의 13%, 남자 청소년의 9%는 SNS 사용을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부정적인 결과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청소년의 12%는 문제성 게임에도 노출되어 있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