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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3 게임 아레나 오브 페이스, 게임빌드와 파트너십 체결…"보안성·UX 강화한다" 2024-10-14 19:59:36
페이스는 게임빌드의 SDK를 통합하고 기존 회원가입, 로그인 기능 등 보안성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또한 게임빌드가 제공하는 분석 도구를 활용해 게임 플레이 추세, 플레이어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사용자경험(UX)도 향상시킬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 내 광고 효과도 최적화할 전망이다. 게임빌드의...
젊은층 도박중독 5년새 2배…10대도 도박판으로 2024-10-13 14:38:22
도박중독 환자의 수는 30대가 가장 많았다. 20대, 40대, 10대, 50대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남성이 2천608명, 여성이 135명으로 남성이 절대적으로 많았다. 박 의원은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하고 불법 베팅 게임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탓으로 보인다"며 "도박 중독은 사회가 함께 나서서 치료해야 할...
2030세대 도박 중독 환자, 5년 사이 2.2배 늘었다 2024-10-13 14:36:09
도박중독 환자 수는 30대가 가장 많았다. 성별로는 남성 2608명, 여성 135명이다. 박 의원은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하고 불법 베팅 게임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탓으로 보인다"며 "도박 중독은 사회가 함께 나서서 치료해야 할 질병이라는 인식을 갖고 조기 진단과 치료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신용현...
[이지 사이언스] 먹는 약의 시대를 넘어…디지털 치료·전자약의 등장 2024-10-05 08:00:02
중독·우울증 등 정신·신경계 질환에서 나아가 천식·당뇨 등으로 활용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한양대 디지털헬스케어센터는 정부 과제를 통해 개발한 우울증 디지털 치료기기의 확증 임상을 마치고,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추가로 강박·불안에 대해 확증 임상 시험 절차를 진행 중이다....
청소년, SNS 사용 통제 어려움 겪어…"스마트폰, 담배처럼 규제해야" 2024-10-03 21:46:36
발표된 WHO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청소년들 사이에서 중독 등으로 볼 수 있는 게임 및 소셜미디어(SNS) 행동이 증가하고 있다. 유럽과 중앙아시아, 캐나다에 사는 11∼15세 28만명을 대상으로 한 이 연구에서 여자 청소년의 13%, 남자 청소년의 9%는 SNS 사용을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부정적인 결과도 경험한...
"스마트폰, 담배처럼 규제해야…청소년 정신건강에 부정적 영향" 2024-10-03 21:25:50
전 세계 청소년들 사이에서 중독 등으로 볼 수 있는 게임 및 소셜미디어(SNS) 행동이 증가하고 있다. 유럽과 중앙아시아, 캐나다에 사는 11∼15세 28만명을 대상으로 한 이 연구에서 여자 청소년의 13%, 남자 청소년의 9%는 SNS 사용을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부정적인 결과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청소년의...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글로벌 10만명이 사용하는 브레인 디톡싱 서비스 ‘터닝’ 개발한 허슬러즈 2024-09-13 17:08:03
게임) 요소들을 통해 구현될 예정입니다.” (김선재 대표) 김 대표는 “터닝의 경쟁력으로 차별적인 솔루션과 타겟 시장의 확장성”이라고 말했다. 터닝은 현재 145개국에서 약 10만 명의 사용자가 유입됐으며 올해 4월 유료 버전 출시 이후 서비스를 통한 첫 매출이 발생했다. 유입 대비 유료 구독 전환율...
"게임이용장애, WHO 따라 질병분류" vs "낙인효과·부작용 커" 2024-09-12 17:43:40
"게임이용장애, WHO 따라 질병분류" vs "낙인효과·부작용 커" 질병코드 국내 도입문제 두고 첫 공청회…찬·반 팽팽히 대립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가 질병으로 규정한 게임이용장애(게임중독)를 국내 질병코드 분류 체계에 받아들일지 여부를 놓고 처음으로 열린 공청회에서 찬반 양측이...
[천자칼럼] 세계는 SNS와 전쟁 중 2024-09-11 17:36:51
발의했고,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은 청소년의 중독성 콘텐츠를 규정하는 ‘청소년 필터 버블 방지법’(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SNS 이용 제한이 2011년 청소년의 심야(0~6시) 게임을 금지한 ‘게임 셧다운제’처럼 실패할 것이란 주장도 있지만, 학부모 사이에선 담배나 술같이 SNS도 청소년기엔 제한해야...
[이슈프리즘] AI 교과서 도입과 디지털 과잉 2024-08-29 17:38:35
90.2% 급증했다. Z세대의 10대들은 스마트폰 중독으로 사회성 결여, 주의력 결핍, 만성적 수면 부족, 중독 등의 공통 현상을 보이며 이전 세대 10대들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는 게 저자의 진단이다. 16세 이전 SNS 계정 금지, 중학교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의 대안에는 현실적 제약이 적지 않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