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정시 매수 1순위 종목...주식비중 점진적 확대" 2025-02-13 16:47:09
관련주인 엔터, 화장품, 게임을 추천하며 그 중에서도 게임주에 관심을 가질 것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시장이 좋을 때는 자신과 시장을 믿고 투자하는 것이 옳다고 보며, 국내 시장이 작년과 달리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주식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려갈 것을 권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인터넷주 내리고…2차전지주, 게임주, 재건주 오르고 2025-02-13 15:31:26
에코프로(3.54%), 엘앤에프(6.56%) 등은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게임주인 컴투스(3.17%)와 야구게임, 서머너즈워 흥행에 흑자전환했다고 밝힌 컴투스홀딩스(8.25%)도 강세를 보였다. 또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기대감에 따른 재건주인 대동기어(22.22%), 현대에버다임(8.44%) 등도 두드러진 오름세를 기록했다. ※ 본 기사...
카카오 "오픈AI 합작품 'AI 에이전트' 올해 출시" 2025-02-13 15:03:11
반영된 겁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콘텐츠 부문에서 게임과 미디어 등의 부진도 영향을 미쳤는데요. 카카오게임즈나 카카오픽코마,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자회사들이 유의미한 신작을 내놓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의 연간 매출은 7조 8,700억 원, 영업이익은 4,900억 원으로 집계됐는데요. 각각 전년 대비 4.2%...
외국인·기관, 반도체·완성차·금융주 담았다 2025-02-13 13:33:38
클로봇, 고영, 라이프시맨틱스, 알테오젠 등을 매수했다. 게임업체 컴투스는 지난해 매출 6297억 원, 영업이익 66억 원으로 3년 만에 흑자 전환했다는 소식에 장중 9%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
전쟁 종식 후 재건 사업 개시, 금속·철강 업계 호황 온다 2025-02-13 13:03:11
게임 '라이징 프로야구'의 일본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시프트업은 모바일 게임 '니케'의 중국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두 기업 모두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향후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허태수 GS그룹 회장 "AI로 새 가치 창출하면 진정한 승자 될 것" 2025-02-13 10:28:19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고 이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가 향후 머신러닝(기계학습)에 활용될 가능성이 기대됐다. GS E&R은 산악 지형과 기상 변수를 반영한 풍력 발전량 예측 오차율을 업계 최초로 10% 아래로 낮췄다. 강연자로는 양자 기술 전문 스타트업 SDT의 윤지원 대표가 초청돼 양자컴퓨터의 기술적 진전과 전망에 대해...
지독하다 지독해…'대치맘' 이수지 뜨자마자 당근 뒤집어졌다 2025-02-13 07:50:34
플랫폼 '당근'에도 대치동 인근 지역까지 몽클레르 패딩이 매물로 대거 등장했다는 반응이다. 대치동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50대 주부 A씨는 "요즘 당근에 몽클 패딩이 갑자기 늘어난 느낌이라 뭔일인가 했더니, 이수지 영상 때문이었다"고 말했다. 이수지가 착용한 몽클레르 롱다운 패딩은 파르나이바 모델이다....
강원, R&D특구 도전…바이오 벤처 키운다 2025-02-12 17:42:20
예측·분석·실증 플랫폼 등 바이오 신약 파이프라인 발굴·확보를 지원할 테스트베드 구축에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춘천시는 지역 여론 결집에도 나섰다. 춘천시의회와 함께 춘천시번영회, 강원도의원들과 잇따라 시정 현안 공유회를 열고 연구개발특구 지정의 당위성을 알리고 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정치권이나...
"스고이!"…도쿄 한복판에 뜬 K웹툰 성지 2025-02-12 17:23:07
말했다. 입학용병은 네이버웹툰의 일본 전자 만화 플랫폼인 라인망가에서 한 달 거래 금액 1억8000만엔(약 17억원)을 넘기며 라인망가를 지난해 하반기 앱 마켓 비게임 부문 일본 1위로 올린 효자 콘텐츠다. ◇인기 IP 사업 확장 시동네이버웹툰이 세계 최대 만화 시장인 일본을 사로잡고 있다. 네이버웹툰이 일본에서 작품...
'상장 후 첫 적자' 고개 숙인 엔씨…"하반기부터 본격 재도약" [종합] 2025-02-12 16:15:13
시장이 정체된 원인은 기존 '리니지 라이크' 게임들이 반복 출시되면서 유저 경험에 큰 변화를 주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쓰론앤리버티(TL)가 북미·유럽에서 누적 이용자 수 700만명을 확보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MMORPG 수요가 여전히 존재함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