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라이프이스트-홍석환의 인사 잘하는 남자] 왜 인사 제도를 개편해야 하는가 2024-10-14 10:11:05
가치가 낮은 범용성 제품이고, 첨단 제품과는 5배 이상 가격 차이가 있었다. 현 회사의 기술 및 기반 시설의 수준으로는 첨단 제품을 연구하거나 생산할 수 없다. 판매망도 국내 중심이며, 베트남, 말레이시아, 중국에 일부 수출을 하고 있는데 미미한 수준이다. 국내 경쟁이 갈수록 심화하고 중저가의 부가가치 제품이기...
현대건설, 중동 대형 수주 '싹쓸이'…로템, 폴란드서 방산 수출 '세일즈' 2024-10-13 18:22:01
비야디(BYD) 물량을 뚫는 등 신규 고객을 확보한 덕분이다. 현대글로비스는 2030년까지 9조원을 투자해 지난해 25조원이던 매출을 40조원 이상으로 늘리기로 했다. 실적이 부진한 현대제철은 고부가가치 제품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 회장은 작년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를 방문해 저탄소 철강재 개발을 주문한 것으로...
'100분간 임원보고' 받는 정의선…'파괴적 혁신' 이끈 송곳질문 2024-10-13 17:57:56
고객’(38회) ‘미래’(32회) ‘성장’(30회)이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게 그의 전략이다. 현대차그룹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것도 정 회장이 강조하는 대목이다.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미래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는 이유에서다. 양궁이...
찬바람 불자 재계 인사에 쏠린 눈…조직개편·세대교체 폭 확대? 2024-10-13 05:31:00
LG, 한달간 사업 보고회…'비상경영' 롯데, 쇄신 방점 인사 관측 LG그룹은 지난달 구광모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장단 워크숍'을 열고 차별적 고객가치 실행 가속을 통한 경쟁력 확보 방안 등을 논의한 데 이어 이달 말부터 약 한 달간 계열사별로 사업 보고회를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LG그룹은...
[단독] 월급 한 방에 200만원 뛰었다…수상한 24세 대학생 직원 [혈세 누수 탐지기⑭] 2024-10-11 06:54:01
산단공은 홈페이지를 통해 핵심 가치로 "투명한 소통과 탁월한 전문성으로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한다"며 '신뢰'를, 경영방침에는 "경영혁신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민이 신뢰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책임경영 실천"이라고 적어놨습니다. 홈페이지를 바꾸든지, 내세운 가치를 실현하든지 둘...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플랫폼 ‘데이터바다’를 열었다. 고객이 원하는 분석 자료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삼성카드도 데이터 콘텐츠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인 ‘삼성카드 블루데이터랩’을 열었다. 현대카드는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경쟁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IBK기업은행, 기업 경영 효율성 높이는 'IBK 박스' 서비스 2024-10-10 16:24:11
등 혁신 기술과 접목한 창의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신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혁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업은행은 이 밖에도 지방경제 활성화와 지역 창업 생태계의 활력을 제고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노력의 일환으로 IBK창공 센터를 전국에 마련하고...
DGB금융그룹, iM뱅크 중심 '뉴하이브리드 뱅킹 그룹' 도약 2024-10-10 16:22:39
커뮤니케이션 △회사의 이익보다 ‘고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그룹사 사이의 시너지 확대 △그룹 자산건전성 관리 등을 설정했다. 새로운 혁신과제를 실현하기 위해 DGB금융은 최근 중기 경영계획을 새롭게 수립했다. 이익과 자산의 증가보다 자본효율성 및 자본이 증가하는 재무목표를 수립한 것이 핵심 내용이다. 또...
iM증권, iM뱅크와 시너지 강화 등 재도약 비전 수립 2024-10-10 16:07:52
다하고 있다. 새로운 비전인 ‘더 나은 가치, 함께 하는 미래’와 회사가 추구해야 할 핵심가치로 고객·기업·직원을 공표하면서 경영혁신을 통한 지속 성장기반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성무용 iM증권 사장은 지난 3월 취임 후 회사 전반의 사업 기반 재정비와 효율적 조직 운영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미래혁신을 위한...
나이키 지고 엔비디아 떴다...삼성전자 '세계 5위' 2024-10-10 15:12:59
순위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매년 집계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인공지능(AI) 시장 선점과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일관된 브랜드 전략,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