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투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여행사 부문 13년 연속 1위 2024-09-27 17:21:17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33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의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하나투어는 2009년 이후 여행사 부문에서 13년...
안산도시공사, '제19회 지방공공기관의 날'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24-09-24 11:11:18
경영혁신 워크숍 등이 진행됐다. 안산도시공사는 지방공공기관 발전에 이바지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포상에서 △경영혁신 △고객만족 제고 △지역 맞춤 사회공헌 활동 등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안산도시공사는 특히 행정안전부가 매년 진행하는 경영평가에서 2023~2024년 2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서 은행부문 1위 2024-09-20 15:17:08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앱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DGB금융그룹, 중장기 전략 수립..."시중금융그룹 도약" 2024-09-12 17:44:37
혁신적 상품과 편리한 플랫폼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지역은행으로서 57년간 검증받은 관계형 금융솔루션을 전국으로 전파해 시중은행으로서 규모의 경제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지역 기반 시중금융그룹으로 정체성을 확립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자본효율성 극대화를 통한 도약 ▲시중금융그룹으로...
"2030 여성들 열광하더니"…인도까지 사로잡은 '한국 SUV' 2024-09-10 10:00:12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중심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
기아, 인도서 '고객 만족도 1위'…판매·서비스 경험 호평 2024-09-10 09:02:41
분야에서는 고객 시승, 판매 직원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호평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 중심 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차별...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여가큐레이션을 통한 맞춤 여가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여가시대’ 2024-09-09 22:36:38
것이다. 여가시대는 여가큐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여가를 찾고, 제대로 교육 또는 제공할 수 있는 양질의 인증받은 교육자와 업체를 추천받도록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맞춤의 가치를 제공해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MBTI 성격유형 검사와...
기업 디지털 채널의 만족도 평가, 15개 부문에서 1위 기업 선정 2024-09-04 16:07:06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1위 기업 인증수여식’을 개최한다. DCXI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지난해 공동으로 개발한 지수다.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구매와 소비 과정 전체에 걸쳐 얼마나 만족했는지 그 경험치를 평가하는 지표다. 이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호텔서비스업 부문 1위로 선정 2024-09-04 16:04:21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 평가인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호텔서비스업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NCSI는 매년 대표 산업 및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그 결과를 발표하는 조사로서, 단일조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시상식에서...
[취재수첩] 실수요자 외면한 우리은행의 자충수 2024-09-03 17:59:11
있는 상황에서 나온 대책이어서 뒷맛이 개운치 않다. 금융권 한 관계자는 “당국 눈치를 볼 수밖에 없어 당초 계획보다 강화된 대책이 포함됐다”고 털어놨다. 위기일수록 업(業)의 본질을 생각해야 할 시점이다. 은행의 업은 당국이 아니라 고객 만족에 있다. 우리은행이 임 회장의 말처럼 비눗물 묻은 접시를 세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