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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업무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우선 생각한다’, ‘전 부서에서 소비자 중심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한다’ 등의 결의를 다졌다. 2014년에는 직접 NH농협손보를 경험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소비자 패널 제도를 도입했다. 소비자 패널의 의견을 토대로 콜센터 ARS메뉴를 개선하고 간병전문 시니어 종합보험을...
IBK기업은행, 불완전 판매 근절 등 가치금융 실현에 앞장 2024-11-04 16:32:41
선정해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 것이 대표적이다. 본인 확인 절차를 간편하게 하고, 신분증이나 통장을 분실하는 등의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도 전개한다. 통신 3사와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해 금융 사고를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총 10개의 GA와 협약을 완료했다. 또한 GA 금융소비자보호 책임자들과 연 2회 동행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 불완전판매율과 대외민원지수도(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건수) 모두 업계 상위권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65세...
KB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확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8:27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개인 종합 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점심시간 집중 상담지점’을 5개 영업점에서 시범 운영했다. 이후 높은 고객 만족도를 토대로 운영지점을 전국 41곳까지 늘렸다. 금융 환경이 비대면·디지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지만 대면 채널에서도 고객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우리카드는 ‘맞춤, 편리, 존중’이라는 고객 행복을 위한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우선’, ‘고객 불편 제로’를 핵심 과제로 삼으며 노력한 끝에 매년 업계 최저 민원 발생 건수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민원이 주로 발생하는 부서를 집중 관리하고,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
하나카드, AI로 고객 불만 신속 대응…금융사기 예방 2024-11-04 16:21:30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하나카드는 고객을 위한 혁신을 핵심 경영 전략으로 삼아 소비자 권익 보호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디지털과 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술을 업무에 적극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 텍스트 변환 및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문의와...
화장품 기획까지 한다…'고마진' 뷰티에 힘주는 홈쇼핑 2024-11-04 14:52:09
때문이다. 주요 이용층인 중장년 여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군이라는 점도 주효했다. 그동안은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는데, 이제는 어느 정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화장품 기획으로까지 뷰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GS샵도 인기 화장품 브랜드인 마녀공장과 지난 4월 신제품...
코매퍼 'AI 분석 솔루션', 싱가포르 드론 관제 및 운용 플랫폼과 세계 진단시장 공동 진출 2024-11-04 14:13:37
업무를 보조하는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싱가포르의 헤론 테크놀로지는 다양한 드론 제조사의 활용성을 통합하기 위한 관제 시스템 및 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태국 등 동남아와 유럽 각국의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김달주 대표는 “글로벌 SOC 관리 AI 솔루션을 서비스하기 위해 각국의 다양한...
지역인재 70% 채용한 BNK경남은행 신입행원 연수 2024-11-04 14:10:23
지역과 고객에 신뢰 받을 수 있는 인재가 되어 달라”고 덧붙였다. 또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D-IT 관련 우수 인재 채용에 관심을 기울이고, 지역 인재 채용 확대 등 지역은행의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용된 30명의 신입행원들은 은행 공통업무ㆍ수신ㆍ여신ㆍ외환ㆍFee-bizㆍ디지털...
[IPO챗] 사이냅소프트 "AI 활용한 디지털 문서 혁신 선도" 2024-11-04 13:16:27
대기업을 포함한 7천 개 이상의 민간 기업, 80%의 정부 기관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27억원, 영업이익은 64억원이다.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과 영업이익률은 각각 19%, 45%다. 사이냅소프트는 이번 상장을 통해 총 101만 주를 공모할 예정이며, 공모 희망가 범위는 2만1천∼2만4천500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