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비디아보다 더 오른 크루즈株 2025-01-31 20:11:01
엔데믹 이후 MZ세대로 고객층이 확장됐다. CLIA에 따르면 북미 크루즈 승객의 평균 연령은 점점 어려지고 있다. 2021년 49.1세에서 2022년 46세, 2023년에는 45.4세로 낮아졌다. ‘특별한 경험’에 소비를 아끼지 않는 MZ세대에게 크루즈 여행이 매력적인 선택지로 부상했다는 분석이다. 크루즈 운영사들도 크루즈 내...
MZ 힙스터만 사는 줄 알았는데…요즘은 50~60대가 구매하네 2025-01-31 15:27:46
네이버 브리타 공식 스토어의 제품 판매 데이터를 통해 구매 고객층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60대 고객의 자사 정수기 구매 비중이 전 연령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량은 전년 대비 16% 늘었다. 다음으로 50대(12%), 40대(9%) 순으로 구매 비중이 확대됐다. 필터 구매 고객 비중 역시 60대와 50대가...
롯데온에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입점 2025-01-31 09:50:41
주 고객층을 타겟팅한 브랜드다. 페이즐리 패턴의 여성 가방이 주력상품이다. '스카로쏘'는 수제화가 특히 유명하다. 4050 남성을 타겟팅한다는 목표다. 또 2월 중순까지 아르마니, 비비안웨스트우드, 디젤, 토리버치 브랜드의 시계 및 주얼리 라인을 공식 입점시켜 2030세대의 수요 또한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삼성도 따라할 정도로 초대박"…3040 사이 대박난 LG가전 2025-01-30 11:57:21
주 고객층은 3040세대다. 이 세대에서 스탠바이미를 가장 많이 찾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스탠바이미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심리를 파고든 제품이다. 제품 하단에 무빙휠을 달아 원하는 공간 어디든 옮겨가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이유다. LG TV에서...
명품 수요 줄었다더니…컬리·쿠팡 등 명품 사업 뛰어드는 속내는 2025-01-30 09:18:02
것은 고객층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해서다. 명품은 경기 영향을 받지만, 다른 소비재보다 둔감한 카테고리여서 매출이 꾸준히 나오는 데다 명품 판매를 통해 새로운 고객층 유입도 가능하다. 또 불경기에 명품 수요층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이커머스로 옮겨갈 수 있다는 기대감도 작용한 것으로 업계는 분석한다....
이커머스 업체들, 명품시장에도 속속 진출 2025-01-30 08:15:01
것은 고객층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해서다. 명품은 경기 영향을 받지만, 다른 소비재보다 둔감한 카테고리여서 매출이 꾸준히 나오는 데다 명품 판매를 통해 새로운 고객층 유입도 가능하다. 또 불경기에 명품 수요층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이커머스로 옮겨갈 수 있다는 기대감도 작용한 것으로 업계는 분석한다....
신한·KB카드도 애플페이 도입…삼성페이 유료화 수순 밟나 2025-01-28 07:14:00
해외 결제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2030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작년 현대카드의 연간 신용판매 규모는 166조2천688억원으로, 신한카드(166조340억원)을 근소하게 앞서며 1위를 차지했다. 다른 금융지주 카드 계열사 등도 애플페이 확산에 따른 영향을 점검하며 애플페이 도입 검토...
"중국은 승승장구하는데 왜 한국은"…기막힌 상황 2025-01-27 20:06:46
고객층도 두터워 IP를 활용해 파생 사업을 펼칠 수 있다. 반면 국내 게임사들은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게임을 공급한다. 글로벌 콘솔게임 시장 점유율은 1%대다. 온라인 게임은 무료로 배포해 이용자를 끌어모아야 이익을 거둘 수 있다. 이후 기존 이용자들을 붙잡아 두는 식으로 사업모델을 구축한다. 게임 내...
“설 특수 노리자”…명절 앞두고 신상품 쏟아내는 완구업계 2025-01-27 17:38:43
주 고객층인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신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차별화된 제품을 내세워 매출 규모를 키워나가는 추세다. 완구업체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지난 22일 헬로카봇 '펀치마스터'를 출시했다.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 15에 등장한 펀치마스터는 역대 헬로카봇 중...
중국 공습에도 충성고객 지킨 신세계-쿠팡…1인당 결제액 최상위(종합) 2025-01-26 12:37:14
쿠팡이 충성 고객층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소비 침체가 심화하면서 전반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1인당 씀씀이는 적잖게 줄었다. 26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산출한 지난해 이커머스 플랫폼별 연간 신용카드 결제추정액을 보면 쿠팡이 35조3천726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