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엔솔 글로벌 배터리시장 석권 이끈 '현장 리더십' 2023-12-03 18:39:26
중 9곳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스마트팩토리 구현에 힘쓰며 미래 성장 기반을 닦았다. 권 부회장은 명실상부한 LG그룹의 ‘간판 CEO’다. 2007년 적자이던 LG디스플레이를 4년 연속 영업이익 1조원을 내는 LCD(액정표시장치) 패널 점유율 세계 1위 기업으로 탈바꿈시켰다. LG유플러스 최고경영자(CEO) 시절엔 성장 정체에...
KB국민카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1-09 15:16:44
파트너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 페이)'를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며 카드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 고객의 빠른 불편 처리를 위한 '신속 민원 처리 제도',...
KB국민카드, 고객만족도 신용카드 1위 선정 2023-11-09 09:40:38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페이)를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며, 카드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종합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
BNK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2023-10-31 16:16:59
위해 'CX익스프로러(고객패널)', '금융소비자보호 영업점 통합컨설팅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점검반도 신설하고,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 불완전판매 예방활동 등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부산은행 박영준...
신한카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0-18 16:36:35
규모인 3천명의 고객패널 조직인 '신한사이다'를 운영하고 있다. 사이다 처럼 톡 쏘는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현재까지 매우 적극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객패널 '신한사이다'는 업계 최대 규모인 3천명의 자문단으로 금융 경험이 많은 '전문자문단'과 MZ세대로 구성된...
우정사업본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CSI’ 공공서비스 부문 1위 선정 2023-10-18 16:24:17
서비스별 만족도 측정하여 문제점을 발굴하고 고객중심으로 업무프로세스 개선, 현장컨설팅을 통해 우체국별 맞춤 서비스 품질관리, CS전문인력 양성 및 책임직의 역량 강화를 위한 CS교육과정 운영, 함께하는 CS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CS데이 지정·운영 및 접점직원 치유·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다양한 SNS...
현대캐피탈에 7080 어르신들이 방문한 사연은? [뉴스+현장] 2023-10-13 17:30:53
이승윤 교수가 '디지털 시대 고객경험 혁신 전략'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펼쳐, 임직원들에게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소비자 관점에서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같은 날, 금융감독원의 성수용 선임교수가 현대캐피탈 본사를 방문해 새로 바뀐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더욱 강화된...
"고객 목소리 듣자"…우리은행, 팬 리포터 4기 발대식 2023-07-24 13:32:10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20~60대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달 최종 선발됐다. 우리 팬 리포터는 우리은행 직원으로 구성된 ‘우리 팬 서포터즈’와 함께 6개월 동안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 △금융취약계층 지원 △고객 경험 데이터 분석 등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디캠프,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허브 제주에서 디데이 첫 개최 2023-07-21 09:55:24
48시간까지 소요되고 고객이 수수료를 부담한다. 탐즈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금융 견적 신청을 일원화하는 앱을 개발했다. 수수료는 금융사에만 부과해 자동차 딜러뿐만 아니라 고객의 부담이 줄어든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사이클로이드는 이륜차 중고 거래 플랫폼 바드림을 개발하고 있다. 자동차와 달리...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신속하게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표현하지 않는 불편사항 까지도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CX(고객경험개선)팀을 신설하였으며, 고객의 구매여정에서 채널, 업무프로세스, 상품 등을 고객관점의 관찰을 통해 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