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 무덤' 파인다이닝…잭팟 터트린 해비치 2023-02-09 17:26:25
여러 개 운영 중이지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대기업 계열사가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해비치)다. 레스토랑과 건물 위탁 운영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로 경제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0일엔 ‘중심(중식)’ ‘스시메르(일식)’ ‘마이클바이해비치(양식)’ 3개...
양파·달걀 등 4000종 10분 만에 분석…남양주 도매상 확 바꿨다 [긱스] 2023-01-26 14:55:16
고전했습니다. 마켓봄의 정식 앱이 나온 것은 2019년 하반기입니다. 당시 마켓보로는 임사성 대표와 영업팀 7명이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의 도매상을 쫓아다니며 일일이 대면 영업에 나서야 했습니다. 상인들에게 프로그램을 쓰는 법을 하나하나 알리며 자리를 잡기 시작한 것이 2021년부터입니다. 지난해 주문관리, 이익률...
"K푸드는 프리미엄"…외식社, 이제는 해외서 이익 낸다 2022-12-21 17:09:27
CJ푸드빌은 그간 정부의 출점규제 정책 등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며 카페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 매각, 한식뷔페 ‘계절밥상’ 매장 축소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해왔다. ‘빕스’ ‘더플레이스’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하고, 제과 프랜차이즈인 ‘뚜레쥬르’의 해외 진출을 확대했다. 그 결과 지난해 7년 만에...
"이건 크레이지 아니냐"…美 현지 생생한 반응에 소름 [긱스] 2022-12-07 15:29:03
늦으면 스타트업엔 상당한 고전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앞서간 기술이라면 소비자들이 아직은 찾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원가 역시 높을 가능성이 큽니다. 반대로 너무 뒤늦은 선택을 해서 시장 포화 상태, 또는 이미 떨어지고 있는 시장에 들어가면 정말 획기적인 기술이 아니고서는 관심을 받기 쉽지 않습니다. 트렌드에...
'中 도시 봉쇄' 후폭풍 현실로…소비재 기업 실적 곤두박질 2022-08-23 17:07:56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명품업체들도 고전했다. 의류 브랜드 버버리, 시계·보석 업체 리치몬트, 스포츠용품 업체 아디다스는 일제히 2분기 중국 매출이 35%씩 감소했다. 구찌 브랜드를 운영하는 케링그룹의 중국 매출도 30%가량 줄었다. 중국 최대 패스트푸드인 KFC를 운영하는 얌차이나, 일본 의류업체 유니클로도 2분기...
"코로나보다 무서운 봉쇄"…스타벅스, 中 매출 44% 감소 2022-08-23 15:19:48
명품 업체들도 고전했다. 의류 브랜드 버버리, 시계·보석 업체 리치몬트, 스포츠용품업체 아디다스는 일제히 2분기 중국 매출이 35%씩 감소했다. 구찌 브랜드를 갖고 있는 케링그룹의 중국 매출도 30%가량 줄었다. 중국 최대 패스트푸드인 KFC를 운영하는 얌차이나, 일본 의류업체 유니클로도 2분기 매출이 각각 13%씩...
만들면 중국서 잘 팔렸는데…삼성·현대차가 주는 교훈 2022-08-21 14:08:56
점유율을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중국에서 고전하는 건 현대차만이 아니다. 30여년 1위를 달려오던 폭스바겐은 2020년과 2021년, 올 상반기까지 3기 연속 판매량이 15%씩 줄었다. 전기차 전환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탓이다. 1980년대 중국에 진출한 미국 SUV 브랜드 지프도 올해 중국 시장 포기를 선언했다.자고 나면...
롯데제과-푸드 합병…"매출 4조원 종합 식품기업 탄생" 2022-03-23 17:35:28
핵심 식품 계열사인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병한다. 합병이 완료되면 매출 3조7000억원 규모의 국내 2위 종합식품기업이 탄생한다. 롯데그룹의 모태격인 롯데제과 등 식품사업군 1등 DNA 부활을 위한 그룹 차원의 전략적 합병 결정으로 풀이된다. 신동빈 회장(사진)은 올초 사장단 회의에서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갈...
롯데家 사람들은 `신라면` 먹을까? [이지효의 아이 `돈` 노우] 2022-03-04 12:43:18
푸드로 자리잡은 라면. 라면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있는 제품이 있죠. 바로 농심의 `신라면` 입니다. 신라면 이전의 라면은 순하고 구수한 제품 위주였지만 농심은 맵고 얼큰한 국물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공략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게 매운맛의 대명사인 신라면이죠. 신라면은 나오자마자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그...
[단독]삼성이 택한 '급식 맛집' 풀무원, 현대차도 뚫었다 2022-01-12 17:19:11
중 푸드서비스 및 외식 사업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1.0%다. 급식 사업 외에도 본업인 식품 사업은 비건 열풍으로 날개를 달았다. 풀무원은 지난해 초 미국에 식물성 지향 브랜드인 ‘플랜트스파이어드’를 선보인 데 이어 국내에도 대체육으로 만든 불고기 가정간편식(HMR)을 출시하며 비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