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개발 대신 골목 벽화' 논란 창신동, 6400가구 대단지로 재탄생 2024-11-13 11:45:48
당시 800억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해 골목에 벽화를 그리고 전망대를 만들었으나 10여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정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주민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가파른 경사와 협소한 도로로 인해 소방차 등 비상차량 진입이 어려워 주민 안전까지 위협받는 상황인 만큼 창신동 일대에 신통기획을 적용해 주거환경...
태영건설, 다음달 대구서 '더 팰리스트 데시앙' 공급 2024-11-12 11:00:13
동구시장, 터미널먹거리골목, 대구파티마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도 인접해 있다. 모든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 판상형을 적용해 통풍 효율을 높였다.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물놀이터와 조경 등에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태영건설, 대구 동부정류장 후적지 개발사업 ‘더 팰리스트 데시앙’ 12월 분양 2024-11-12 09:26:11
동구시장, 터미널먹거리골목 등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대구파티마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설 계획으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며, 스크린골프,...
대기업 쇼핑몰들은 왜…'올·다·무' 모시기에 열 올리나? 2024-11-11 17:19:43
긍정적 외부효과의 사례다. 주택가 골목의 편의점이 24시간 영업하면서 심야 시간 주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 것도 긍정적 외부효과라고 할 수 있다. 경제학 교과서에는 과수원과 양봉업자의 사례가 자주 나온다. 양봉업자의 벌이 사과나무의 수분을 도우면 사과 생산이 증가하고, 벌은 과수원에 핀 꽃에서 꿀을 채취할...
직장인에 관광객까지 꽉꽉, 포화상태 성수카페거리…"골목길 차량통제 시급" 2024-11-08 18:08:44
"좁은 골목에 매일같이 사람들과 차량, 오토바이 등이 뒤엉켜 위험하기 짝이 없네요." 서울 성수동 카페거리(연무장길)에서 6년째 카페를 운영 중인 바리스타 A 씨는 성수동 카페거리가 매일 사람과 차량으로 붐비면서 위험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 이후 직장인들과...
사하구 상권활성화의 숨은 주역들…'청아함 1기' 서포터즈를 만나다 2024-11-08 10:29:39
샘터공원에서 열리는 플리마켓 '마켓온니', 괴정골목시장 팝업스토어 'DIVE in SAHA', 그리고 괴정상권 온라인 자사몰 '온니샵' 등 디지털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다양한 단위사업과 관련된 활동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홍보콘텐츠 총 126건(SNS 게시물 91건, 숏폼 35건)을 제작해 1만8000여 회...
해가 지지 않던 나라서 '시네마 왕국' 떠오른 英 2024-11-07 17:43:09
버밍엄의 민속촌과 같은 곳이다. 건축물과 골목의 디테일이 얼마나 뛰어난지, 타임머신을 타고 그 당시로 이동한 듯한 기분이 든다. 드라마 명장면의 대부분이 이곳에서 촬영됐다. 작품의 팬이라면 골목마다 ‘아, 여기!’ 하며 반가운 탄성을 지를 것이다.톰 형이 내달렸던 리버풀역…브리짓이 장보던 버러 마켓 할리우드 ...
한국 관광객 선호 1위 베트남 푸꾸옥, 대한항공 직항편 일 2회로 늘린다 2024-11-07 16:12:12
▲골목, 만발한 부겐빌레아가 뒤덮인 계단 등은 한국 관광객들이 특히 좋아하는 ‘인생샷 명소’로 불린다. 이 밖에도 ▲해상 극장에서 열리는 키스 오브 더 씨 (Kiss of the Sea) 쇼 ▲매일 밤 열리는 연중 365일 불꽃놀이 ▲황혼 해변의 Symphony of the Sea 쇼 ▲극장에서 열리는 베트남 전통 의상 체험의 밤...
양양 로컬 브랜드 창출팀, '다이브 인 양양 장인학교 피칭대회·성과 공유회' 개최 2024-11-07 09:51:01
창업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피드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 부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양양 로컬브랜드 창출팀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글로컬·로컬브랜드 창출 사업을 통해 현북면 일대의 골목 상권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브랜드 구축과 예비 창업자 교육을 추진하고...
구미 '그린시티' 변신…보행자·녹지천국 만든다 2024-11-06 18:47:48
도시 재생으로 골목상권을 되살리는 데 성공했다. 구미시 일행이 3일 방문한 도쿄역 앞 마루노우치 지구의 ‘차 없는 거리 보행자 천국’도 휴일마다 ‘관광객 천국’으로 변한다. 설계에 참여한 나오미치 구라다 공학원대 교수는 “차 없는 거리는 관이 아니라 마루노우치 거리의 상가연합회가 주도했다”고 말했다.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