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곳에서는 미술이 들립니다…네빈 알라닥 '모션 라인즈' 2022-06-01 19:12:08
중에는 공감각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시각과 청각의 결합은 항상 인기 있는 작품 소재다. 김광균의 시 ‘외인촌’에 나오는 구절인 ‘분수처럼 흩어지는 푸른 종소리’, 추상미술의 창시자 바실리 칸딘스키가 자신이 들은 음악을 표현한 그림 등이 대표적인 예다. 서울 삼청동 바라캇컨템포러리에서 열리고...
하얀 점들로…'꽃의 왕' 모란에 담은 내면의 리듬 2022-04-03 17:56:49
등 공감각적 심상을 점으로 리듬감 있게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과감하면서도 독특한 색 표현과 반짝이는 그림 표면도 시선을 끈다. 캔버스에 금박이나 은박을 접착제로 붙여서 바탕을 만들고, 그 위에 다양한 색의 꽃을 그려 연출했다. 작품에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분위기가 감도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작품명은 모두...
쌈디 맥주·박재범 소주까지…'술판'에 뛰어는 연예인들, 왜? 2022-03-23 21:00:04
공감각적 체험 마케팅’을 구사하는 셈이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소비자들이 맥주가 주는 공감각적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이같은 마케팅으로 성공을 이끌어낸 사례가 바로 가수 박재범의 ‘원소주’다. 박재범은 최근 주류 전문 스타트업 ‘원스피리츠’를 설립해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원소주를...
개코, NFT 작품 완판…총 1억 2000만원에 팔렸다 2022-02-25 11:16:15
더해 시각과 청각을 모두 경험하게 하는 공감각적인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됐다. 개코는 그간 다이나믹 듀오의 앨범 재킷 일러스트와 콘서트 포스터를 디자인한 데 이어 NFT 작품에도 직접 참여하며 '아트테이너'로서의 면모를 과시, 추후 행보에도 기대감을 높였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개코, 할리데이즈와 손잡고 NFT 작품 출시…아트테이너 행보 주목 2022-02-10 16:20:10
창의적이면서도 공감각적인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됐다. 이와 관련해 주식회사 할리데이즈컴퍼니 고승우 대표는 "한국과 영국의 정상급 아티스트의 만남으로 이뤄진 이번 프로제트는 디지털 작품의 예술적 가치를 높이는 뜻깊은 작업이었다. 할리데이즈는 다양한 K-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아티스트들과의 지속적인...
유희열, ‘생활음악’ 프로젝트로 전하는 따뜻한 위로…특별한 행보ing 2022-01-24 19:00:03
같다. 공감각을 자극하는 너무 행복한 영상”, “복잡한 세상, 차분해지는 음악 정말 감사하다”, “유희열 님의 음악 덕분에 일상이 영화가 된다”, “다른 어떤 말보다 위로가 되는 음악 정말 감사해요”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유희열의 ‘생활음악’ 프로젝트는 8개월 동안 8개의 곡이 에피소드...
자수로 새긴 코끼리·고릴라…'공존'을 되살리다 2022-01-19 17:30:17
음악가들이 주관적으로 해석한 음악이 어우러져 공감각적 예술로 거듭난다. 다섯 개의 자수 패널이 도입부, 전개부, 재현부, 카덴차 등 음악 형식에 빗대 전시된 ‘하늘에서 내려다보다’를 비롯한 16점을 함께 선보인 ‘기도자들(Prayers)’ 시리즈는 그래픽 스코어(그림 악보)로 기능한다. 각종 직물과 금속으로 구성된...
김재환, `다 잊은 줄 알았어` M/V서 첫 오열 연기 도전…공감각적 이별 감성의 진수 2021-12-27 19:50:09
가수 김재환이 뮤직비디오 티저와 프롤로그, 에필로그 필름으로 풍성한 티징 콘텐츠에 종지부를 찍었다. 김재환은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이날 오후 6시 발매하는 네 번째 미니앨범 `THE LETTER (더 레터)` 타이틀곡 `다 잊은 줄 알았어`의 뮤직비디오 티저 두 편과 프롤로그 필름, 에필로그 필름을 공개했다....
“이 겨울을, 팬들과 함께” 강혜원, 윈터 스페셜 앨범 `W` 22일 발매 2021-12-22 13:50:10
속 주인공들의 파티를 그린 듯한 공감각적 심상이 돋보이는 곡. 강혜원은 "이 곡을 들으면 `Winter Poem`의 마법에 꼭 빠지게 되실 것"이라며 특별한 기대를 남겼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Winter Poem` 뮤직비디오 역시 반드시 기대해야 할 대목이라는 귀띔. 따뜻하면서도 아련한 겨울 감성은 물론, 강혜원만의 빛나는...
김광수 "맥심·카누, 마케팅이 신의 한수…브랜드 체험공간에 소비자 열광" 2021-12-08 15:34:40
‘공감각 커피’입니다. 태블릿 기기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16종의 커피 중 하나를 추천해주고, 해당 커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울리는 시와 음악도 제공합니다. 커피를 미각, 후각뿐만 아니라 청각, 시각 등 다양한 감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맥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