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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경찰청, RCS 활용해 마약·딥페이크 근절 메시지 캠페인 2024-09-08 09:56:19
스팸 악용을 차단하고 있다. 공공기관 사칭 방지를 위한 안심마크 표시도 제공 중이다. SK텔레콤과 경찰청은 지난 5월부터 실종 아동 예방을 위한 지문 사전 등록제도 홍보와 사이버 폭력 예방, 도박 범죄 예방 등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은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홍보가 필요한...
코레일, 한국지능정보원과 디지털 ESG 협의체 발족 2024-09-05 13:22:23
기부 캠페인 등 기관별 현안 공유 △디지털 정책과제 발굴 △참여 기관 간 디지털 ESG 활동 연계·협력 방안 논의 △대국민 홍보 강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레일은 모바일 앱 ‘코레일톡’, 자동발권기 사용법을 취약계층에 안내하는 ‘디지털 스쿨’을 통신, 금융 등의 기관과 연계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전문 강사...
쌀값 10개월째 급락…지자체 "재배면적 줄여야" 2024-09-04 18:23:59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전북농협과 함께 지난달부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에 나섰다. 충남도의회도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촉구 건의안’을 지난달 채택한 뒤 “정부와 지자체가 아침밥 먹기 운동을 확산하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한국도로공사, 다차로 하이패스 확대…휴게소의 스마트한 변신 2024-09-04 16:01:22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 ‘비트밖스’는 지난해 유튜브에서 85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캠페인의 명칭은 ‘비상등을 켜고, 트렁크를 열고, 밖으로 대피 후에 스마트폰으로 신고’의 앞 글자를 땄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말 기준 역대 최저 고속도로 사망자 수를 기록하는 데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참 2024-09-03 13:51:34
농협은행장(사진)이 3일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에 동참했다.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기획한 캠페인으로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기업 관계자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장만희 구세군 사령관 지목을 받은 이 행장은 다음 참여자로 이승열 하나은행장...
산림청, ‘가상현실 속 내 나무갖기’ 전 세계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2024-08-26 10:58:59
갖기 캠페인’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공공혁신협의체(OPSI)에서 지난해 한국의 공공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OECD의 OPSI는 매년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정부·학계·민간·시민사회 등이 협력해 이뤄낸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해 국제사회에 소개한다. 올해 제출된 한국의 정부혁신 사례는...
"안산시민들, LG 신상 먼저 쓴다"…음식물처리기 실증 착수 2024-08-20 10:34:47
있는 다양한 공공기관에도 마이컵 설치를 확대하고 관련 캠페인과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 실효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 부사장은 “LG전자는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환경 보존과 순환경제사회 구축에 기여하는 ESG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마스턴투자운용, '에너지의 날’ 행사 동참 2024-08-20 10:30:37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 129만여 명의 시민이 동참해 51만kWh(킬로와트시)의 전력과 23만kg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운용 자산에서 폐휴대전화와 배터리 등을 '수도권자원순환센터'에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인...
유한킴벌리 ‘푸르게 푸르게’ 40년…사회공헌 역사 쓰다 2024-08-19 10:41:43
효과도 거뒀다. 정부에 제안한 숲가꾸기 공공근로사업이 추진된 덕분이다. 사회공헌 전문가들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성공 요인을 목적성에서 찾는다. 숲을 매개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분명한 목적을 세워 진정성 있게 사업을 40여년 넘게 추진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정부, 시민사회,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독립기념관서 '와우 더 코리아' 캠페인 2024-08-15 08:30:37
광복의 의미와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CFS 임직원들은 관람객이 정기적으로 독립기념관 소식을 받아볼 수 있도록 독립기념관 채널 구독 행사를 열고, 어린이 가족 관람객 815명에게 CFS가 특별제작한 8·15 기념 티셔츠와 얼음물을 선물했다. 이날 활동에는 정종철 CFS 대표이사를 비롯해 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