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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캄보디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국방·경제·인프라 협력 확대 2024-05-16 14:38:28
이를 통해서 저희의 기존의 강력한 관계가 제5차 공동위에서 제안된 것처럼 이제 전략적 동반자의 관계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회담을 계기로 양국은 '한국·캄보디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에 관한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이를 기반으로 정치, 국방·안보, 경제·금융, 사회, 문화, 개발 협력 등...
메디오젠, 마이크로바이옴과 기능성 유산균 사업 협력 2024-05-14 17:25:59
등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산균 전주기 공동사업에 시너지를 도모할 예정이다. 메디오젠은 프로바이오틱스 국내 최대 원료 및 완제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자개발생산) 1위 전문기업이자 국내 최초 마이크로바이옴 CDMO(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치료제 위탁 생산)를 위해 충북 충주와 제천 공장을 보유하고...
한올바이오파마, 1분기 매출액 사상 최대…흑자 전환 2024-04-30 15:00:58
특허 상표청(USPTO)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 후보물질인 ‘HL161ANS(이뮤노반트 코드명 IMVT-1402)’에 대한 공동 물질 특허를 획득했다. 특허기간은 2043년까지다. 이뮤노반트는 2025년까지 HL161ANS를 대상으로 최대 5개의 등록임상을 진행하고, 2026년까지 10가지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적응증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중기부, 브랜드 개발 등 지원 소상공인 협동조합 85곳 선정 2024-04-30 12:00:24
활성화 공동 사업' 지원 대상으로 소상공인 협동조합 85곳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조합원이 5명 이상이고 전체 조합원의 50% 이상이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협동조합 또는 협업체를 대상으로 공동상표(브랜드) 개발, 마케팅, 누리집·앱 등 네트워크, 가맹점(프랜차이즈)화, 공동장비 구입 등을 지원하는...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임차인 보호 강화 2024-03-27 11:01:00
이상의 단독·공동주택만 주택임대관리업 등록을 의무화했지만, 임대형기숙사·오피스텔(준주택)도 주택임대관리업으로 등록하도록 한다. 지자체가 임대형기숙사·오피스텔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임대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의무화 등 임대인과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내용을...
오피스텔·임대형기숙사도 주택임대관리업체가 관리한다 2024-03-27 11:00:07
상표 등화)에 대한 점등은 허용하기로 했다. 지금은 자동차 안전기준에 따라 전조등, 번호등 등 규정된 등화장치 외의 등화 설치는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국토부는 상표 등화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올해 안에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홈쇼핑 등장한 '구찌 백'에 깜짝…놀라운 일 벌어진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3-25 15:07:44
간결하고 절제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안감을 뒤집어 상표를 확인하거나 직접 제품을 써보지 않았다면 브랜드를 쉽사리 알아보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다. 2010년대 후반 유행을 선도한 ‘시끄러운 럭셔리(loud luxury)’의 대표주자 구찌의 시대가 지나가고 있다는 의미다. 흥미로운 대목은 과시 문화로 유명한 중국인들의...
"와, 이 종목 대체 뭐예요?"…매일 6000만원 넘게 버는 인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23 07:00:08
해외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공급업체로 선정돼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질주 중이다. 인팩은 1992년 중국부터 인도 북미 베트남 멕시코 폴란드까지 현지 공장 및 사무소를 확장했고, 주요 고객사는 현대차·기아·KG모빌리티를 비롯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 및 부품사다. “친환경차 적용 전력전자 PCB...
오프라인의 반격…마트·슈퍼·편의점 벽 허문다 2024-03-04 17:56:46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 측은 상표권 활용 방안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지만 업계에서는 노브랜드 앤 24가 편의점 주 고객층인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제품의 브랜드명으로 활용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노브랜드의 인지도를 이마트24로 확장하려는 전략이다. 이마트는 올해 초부터...
'K푸드+' 영토 확장…이젠 텍사스·교토·칭다오 공략 2024-02-20 18:57:53
전략 점포)을 추진한다. ‘K푸드’ 로고 상표 등록 국가는 올해 55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수출 지원도 강화농식품부는 생산자와 수출기업이 해외 판매를 위해 공동 설립하는 마케팅 법인(수출조직)이 자생력을 갖추도록 돕기로 했다. 품질 관리, 공동 마케팅, 물류 효율화 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세계무역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