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홀더들이 저를 작가로 키웠죠"... 한 번도 팔지않은 NFT가 대박 난 까닭 [긱스] 2023-04-03 16:10:25
제작되며 거래량, 최고가의 개념이 없고 투자 상품으로도 인식되지 않는다. 국내 PFP(프로필 사진용) NFT 프로젝트 다다즈(DADAZ) 이야기다. 이 프로젝트는 작년 7월 작가 다다즈가 지인들에게 자신이 그린 NFT를 선물로 주며 시작됐다. 선물받은 이들이 모여 커뮤니티로 성장했고 홀더들의 2차 창작, 오프라인 밋업 등...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가죽 소재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아워오르빗’ 2022-12-14 13:11:01
가죽제품에 전통을 접목한 제품군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0년 9월 주요사업 : 가죽 소품 제조업 성과 : 공예매개 인력양성 프로그램CRAFT ON LIVE,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머천다이저 우수상, 서울여성공예센터더 아리움 입주, 서울여성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감고당길...
[포토] 미얀마 띤 공예브랜드 띤.띵, 한국 공예 만나 2022 공예트렌드 페어 첫 선 2022-12-09 12:38:34
2022년 공예트렌드페어가 1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사진=컴퍼니안 제공 습지에서 자라는 갈대류인 띤(Thin Reed)을 소재로 미얀마 빤따노 지역의 띤 공예 브랜드 띤.띵도 한국 공예 만나 2022 공예트렌드 페어 첫 선을 보였다. 띤.띵은 문화예술기획사 ㈜컴퍼니안과 (사)더프라미스가 공동 주관하는 의...
인천 서곶문화예술제 이달 30일 개막 2022-09-26 14:12:46
서구문화예술인회 전시협회가 마련한 미술, 서예,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서구 지역 8곳의 공간(서구문화회관 아트갤러리, 청라블루노바홀 아트갤러리, 카페테오, B:커피, 노마드스터디카페, 북항 아트홀, 카페그레이스, 자미궁제빵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구문화예술인회 공연협회는 연극 공연 ‘행복해,...
"돈 되는 작품? 우리가 좀 안다"…여인 5명이 아트테크에 뭉쳤다 [긱스] 2022-09-04 14:31:52
있는 상품을 더 비싼 값에 되팔 수 있는 '리셀' 시장은 수많은 컬렉터를 만들어내고 있다. 서울옥션블루의 최미선 아트크리에이터는 "희소한 물건일수록 가치는 더욱 올라가기 때문에 컬렉터들의 눈높이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컬렉션의 최정점은 미술품"이라고 했다. 김지윤 브랜드 디렉터는 "컬렉션은 사실...
광주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산업 육성…회사 수 483개로 늘려 2022-07-28 15:15:20
공예 공방 육성과 제품개발,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지원, 빛고을 핸드메이드 페어 개최 등을 바탕으로 디자인진흥원은 광주 공예문화산업 육성 거점이 됐다. 호남 최대의 인쇄업체(338개)가 밀집한 동구 서남동에 광주인쇄비즈니스센터를 지어 사업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인쇄 소공인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문체부 등 4개 부처, 소비재 제품 40종 선정…해외 진출 지원 2022-07-27 10:32:22
▲ 캐릭터·출판·공예 등 문화 콘텐츠 상품 10종 ▲ 김치·막걸리·인삼·장류 등 농식품 10종 ▲ 김·어묵·전복 등 수산 식품 10종 ▲ 그 외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브랜드 K'를 부여받은 10종 등 총 40종이다. 문체부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에 방송 예정인 한류 드라마와 예능 등에서 선정된...
3100 대 1 경쟁 뚫은 '말총 작가'…로에베·BTS가 반했다 2022-07-14 16:16:12
공예작품으로 세계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보여준 정 작가를 지난 7일 서울공예박물관에서 만났다. “나에게 ‘말총’은 마지막 동아줄”1989년생 제주도 출신인 정다혜 작가는 염색 공방을 운영하는 부모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만드는 것을 좋아했다. 자연스럽게 제주대 미술학부 조소과에 진학했다. 전업작가를 꿈꿨지만...
김연아, 우리 옷 세계에 알린다…문체부와 한복 상품 개발 참여 2022-06-10 17:40:26
한복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상품 개발에 나선다. 10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그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추진하는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될 한복 업체 10곳과 함께 한복 상품을 기획하고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한다. 문체부는 유니세프...
김연아, 우리 옷 세계에 알린다…'한복 뮤즈' 등극 2022-06-10 15:47:19
선정될 한복 업체 10곳과 함께 한복 상품을 직접 기획하고 홍보와 마케팅 활동한다.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은 한복 디자이너들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한복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유니세프 국제친선 대사인 김연아의 품격있는 아름다움이 한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