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세운 영상을 쇼츠로 제작해 광고단가를 75%나 절감했다. 이러한 솔루션을 이용할 때도 중요한 것은 고객 데이터다. 이 헤드는 "고객 데이터를 잘 확보하고 활용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잘 수집한 정제된 1P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사업 성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생성형 AI를 홍보...
"대놓고 PPL 할게유"…백종원, 최근 오픈한 식당이 '깜짝' 2024-04-23 07:47:54
광고 단가가 비싸다"는 말이 나오자 "(광고) 단가가 싸진 않다. 그래서 PPL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면서도 "화끈하게 밀어준다. 맥주 광고도 끝난 지가 언젠데 아직도 밀어주고, 한번 인연을 맺으면 끝까지 밀어준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백종원은 제작진이 다른 맥주를 가져오자 "이상한 맥주를 가져오냐"고 핀잔을 주며...
"30만원이 18만원 됐다"…외인·기관도 내다 판 종목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4-20 08:30:01
서비스 '치지직'으로 넘어와 미디어 광고 매출이 늘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정작 '침착맨'보다는 중국의 쇼핑몰 공습에 반응했습니다. 네이버 주가가 부진한 것은 사업 포트폴리오의 양대 축인 '커머스'와 '광고' 중 커머스가 중국 업체들로부터 위협받고 있기...
"나스미디어, 부진한 광고 업황에 실적 악화…목표가↓"-DB 2024-04-17 08:56:18
나스미디어가 대행했던 넷플릭스 광고는 저조한 저가 요금제 가입자, 높은 CPM(광고 단가) 등으로 성장에 한계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작년 말부터 넷플릭스 CPM도 기존 8만원에서 5만원대로 낮아졌고, 최근엔 '1+1 할인행사'로 경쟁사와 유사한 수준까지 내려왔다"며 "올해는 작년보단...
"우린 야구단도 비즈니스"…'용진이형' SSG랜더스의 이유 있는 흑자전환 2024-04-11 09:43:56
모기업이 광고비를 늘리고, 적자가 적으면 광고비를 줄이는 방식으로 야구단 재무 사정을 적정 수준으로 관리했다. 야구단 입장에선 적자를 내도 손을 벌릴 곳이 있으니 실적 개선에 목을 맬 이유가 없었다. 신세계 인수 뒤로는 이런 관행을 없앴다. 야구단과 모기업과의 거래에서도 광고 단가를 정하고, 이를 따랐다. 모...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광고 비즈니스모델의 성장으로 지난해 하반기엔 반기 흑자 전환(K-GAAP 기준)에 성공했다. 이상원 오늘의집 커머스부문 영업본부장은 “커진 덩치에 맞게 탄탄한 내실을 다지는 데 집중했다”며 “파트너 회사와의 협력 시스템을 점검하고 수수료 기준도 체계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신문은 오늘의집 커머스 부문을...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목표가 하향" 2024-04-04 08:37:50
인해 광고 업황 회복이 지연되고, 인프라 관련 비용이 증가하면서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하향 조정한다"며 "이 점이 목표주가 하향의 주된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을 각각 6천950억원, 8천440억원으로 예상하며 기존 추정치를 각각 10.5%, 17.0% 하향 조정했다. 다만 "오픈채팅...
KB증권 "카카오 1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목표가↓" 2024-04-04 08:28:58
"경기 둔화로 인해 광고 업황 회복이 지연되고, 인프라 관련 비용이 증가하면서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하향 조정한다"며 "이 점이 목표주가 하향의 주된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을 각각 6천950억원, 8천440억원으로 예상하며 기존 추정치를 각각 10.5%, 17.0% 하향 조정했다. 이...
"남의 집 구경하다 우리집 가구 장만…커머스의 미래는 콘텐츠에 달렸죠" [긱스] 2024-04-03 17:39:59
매출 증가와 광고 비즈니스모델의 성장으로 지난해 하반기엔 반기 흑자 전환(K-GAAP 기준)에 성공했다. 이상원 커머스 영업본부장은 “커진 덩치에 맞게 탄탄한 내실을 다지는 데 집중했다”며 “파트너 회사와의 협력 시스템을 점검하고 수수료 기준도 체계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아직 나아갈 영역이 한참 남았다고...
미래에셋 "카카오, 1분기 실적 기대 못칠듯…목표주가 하향" 2024-04-01 08:36:52
위해서는 광고 업황의 드라마틱한 반전이 필요하지만 아직 그런 움직임은 관찰되고 있지 않다"며 "하반기 이후 광고 단가 상승은 기대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그는 하향 조정한 목표주가에 대해 "올해 강력한 이익 모멘텀, 견조한 커머스 성장, 추가적인 비용 효율화 가능성을 고려하면 부담스러운 밸류에이션(평가가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