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징어게임2' 덕분에 또 '돈벼락'…넷플릭스 '기대감 폭발' 2024-11-13 07:23:48
광고 효과를 광고주들에게 입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힌 넷플릭스는 시장조사업체 닐슨과 협력해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시할 계획도 밝혔다. 에이미 라인하드 넷플릭스 광고 책임자는 "지난 2년간 지속해서 성장이 이어졌지만,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우리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더욱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했다. 광고...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2' 공개 앞두고 12개국 광고주와 계약" 2024-11-13 06:01:29
넷플릭스는 자사 플랫폼의 광고 효과를 광고주들에게 입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시장조사업체 닐슨과 협력해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는 광고 효과를 높이는 자체 기술을 개발 중이며, 이를 내년에 공개할 예정이다. 넷플릭스의 광고 책임자 에이미 라인하드는 "지난 2년간 지속해서 성장...
EU 압박에…메타, 페북·인스타 이용자에 세 번째 옵션 제공 2024-11-13 02:50:51
개인화된'(less personalized) 디지털 광고를 볼 수 있는 세 번째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덜 개인화된' 광고는 이용자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2시간 이내에 본 콘텐츠와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팅된 광고다. 이용자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이전에 활동한 모든...
KGC라이프앤진-애드위즈, 디지털 광고 회사 출범 위한 컨소시엄 계약 체결 2024-11-12 17:06:38
기술을 결합해 디지털에 특화된 광고 회사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디지털 퍼포먼스 데이터 광고 컨설팅 회사인 (주)애드위즈(대표 박정용)와 컨소시엄 계약을 맺었다. 양사는 디지털 데이터 퍼포먼스 마케팅에 차별화를 두기로 하고 AI 데이터 분석 기반의 광고 관리 시스템인 '데이터 엔진(Data...
업플래닛, 유치원·학부모 소통 앱 '아이에듀업' 출시 2024-11-12 14:21:14
얻고 있다. 소통과 무관한 광고성 정보 노출로 앱 사용자들에게 피로도를 주지 않아 소통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서비스 기능과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공지사항 △결석알림 △지각알림 △투약의뢰 △서류신청 △통학버스관리 등 유치원 운영에 꼭 필요한 10가지만 주요 기능으로 적용하면서 교사는 유아와 교육 활동에...
아디다스, 티즈 '다이내믹 제품 광고(DPA)' 첫번째 글로벌 파트너 선정 2024-11-12 13:52:49
수 있다. 광고는 가격, 재고, 할인 등 실시간 제품 데이터로 자동 업데이트되고 고객은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캠페인 목표와 타겟팅 전략에 맞춰 Teads의 퍼포먼스 광고 포맷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다. 제레미 아르디티 티즈의 공동 CEO는 “티즈의 커머스 솔루션은 성장하는 리테일 및 커머스 브랜드에게...
"맛집 검색하면 죄다 광고글" 불만…네이버, 칼 빼들었다 2024-11-12 13:05:17
눌러가면서 적당한 곳을 살펴본다고 했다. 검색 결과 상단엔 광고를 이용해 노출되는 곳이 대다수인 데다 블로그 게시물도 '협찬'인 경우가 적지 않아서다. AI 장소 추천 시스템 '주목'…LLM 활용해 고도화이처럼 사용자들이 장소 탐색에 따른 피로감을 느끼는 현상이 심해지자 네이버는 인공지능(AI) 기...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에 3분기 적자전환(종합2보) 2024-11-12 10:06:17
AI(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재판매할 수 있어 시장의 기대에 부합하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도 덧붙였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5.3% 감소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K콘텐츠 훨훨 나는데 방송산업은 위기…기획력 회복이 열쇠 2024-11-12 06:00:07
데이터의 특성을 분석하고 전략을 짜는 데 실패했다"며 "하지만 최근에는 플랫폼별로 각기 다른 통계 지표가 있고 그걸 알아야 콘텐츠 협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전문가들은 결국 콘텐츠 다양성과 방송사 기획력을 회복하는 것만이 생존의 열쇠라고 강조했다. 한 전문가는 "다양한 규모의 제작사가 생존해...
네이버, 원천기술 확보 총력...생성형AI 광고·서비스에 본격 적용 2024-11-12 02:22:26
클립의 콘텐츠서비스, 지도의 측위 기술, 광고주를 위한 애드부스트 키워드나 애드부스트 오디언스에 본격 적용된다. 네이버의 생성형AI 검색은 현재의 통합검색 기술에 AI와 개인화 추천 기술이 결합된 형태다.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제공될 'AI 브리핑'은 얼마나 좋은 답변을 제공하느냐를 넘어, 얼마나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