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04-23 15:32:10
YoY)으로 전망. 미국 중심의 수출 고성장과 광고선전비 효율화 등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이 기대. 중국 온라인 채널 사업 정비가 완료되었고, 원/달러 환율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2분기 해외 매출액과 전사 영업이익도 QoQ 증가 가시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글로벌 멤버십 서비스 ‘sosok’을 운영하는 기업 ‘청개구리’ 2024-04-22 18:11:58
미팅과 MOU 체결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광고선전비 지원을 통해 2,700만 인플루언서, SBS 방송사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사업에 활용 가능한 마케팅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청개구리는 6명의 주요 임원들과 20여명의 직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해외 진출에 집중할...
"수출·가정식 호조 수혜 주목…'톱픽'은 CJ제일제당·삼양식품·동원F&B"-키움 2024-04-22 09:02:07
증가와 광고선전비 효율화로, 동원F&B는 참치원어 등 전반적인 원재료 단가 안정화와 내식 수요 호조 수혜로 각각 호실적이 기대됐다. 최근 가격과 환율 상승으로 원재료 비용 부담이 커진 종목들은 1분기 실적은 부진할 수 있지만, 향후 가격 인상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다. 박 연구원은 “작년말부터 올해초까지 음식료...
명품도 '불황 그늘'…루이비통·샤넬 실적 뚝 2024-04-19 18:15:26
증가했다. 인건비와 광고선전비, 판매촉진비 등이 20~30%가량 인상됐기 때문이다. 존 황 샤넬코리아 재무책임자는 “지난해 팬데믹 제한이 해제되고 시장 환경이 변화하면서 브랜드 및 인적 자원에 대규모로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루이비통의 판관비 인상률은 더욱 가파르다. 2022년 2120 억원에서 2023년 3547억원으로...
'에·루·샤' 명품 실적, 광고비가 갈랐다 2024-04-18 16:04:08
항목인 광고선전비는 같은 기간 330억에서 792억으로 두 배 넘게 늘어났다. 반면 에르메스의 영업이익률은 30%에 달했다. 에르메스는 판매관리비의 주요 항목인 인건비와 광고비를 타이트하게 관리해 영업이익이 늘었다. 에르메스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7972억원, 영업이익 235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11%...
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설명했다. 재무제표를 분석한 결과 마케팅을 위한 광고선전비 등 비용이 크게 늘었다. 광고선전비(480억원)와 판매촉진비(1182억원)는 전년보다 각각 37.9%, 29.5% 증가했다. 샤넬은 가수 지드래곤과 블랙핑크 제니 등 한류 스타나 SNS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를 노출시키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고용 규모도...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기간 516억원에서 175억원으로 66% 감소했다. 이 회사도 광고선전비를 줄였다. 지역 기반 플랫폼업체 당근은 지난해 매출 1278억원을 올렸다. 1년 전보다 156% 늘었다. 영업손실은 같은 기간 565억원에서 11억원으로 감소했다. 본사 기준으로는 지난해 창사 8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173억원)를 기록하기도 했다. 광고선전비...
'나홀로 성장' 젠테, 명품 플랫폼 매출 1위 차지 2024-04-15 18:10:25
TV 광고에 나서는 등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으나 지난해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매각 등으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는 등 내실 경영에 집중했다. 그 결과 영업손실이 대폭 줄어들었다. 트렌비의 영업손실은 2022년 207억원에서 지난해 32억원으로 감소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매출 신기록 샤넬, 영업익은 30% 감소…에루샤 '희비교차' 2024-04-15 17:57:44
감소한 2721억원, 2197억원으로 집계됐다. 판매촉진비와 광고선전비 항목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샤넬은 광고선전비로 전년보다 37.9% 많은 480억원을 지출했다. 판매촉진비도 29.5% 늘어난 1182억원을 썼다. 존황 샤넬코리아 재무 책임자는 "지난해 매출이 7%대 성장했고, 브랜드 및 인적자원, 사회적 책임 부분에...
"불황에도 이건 못 참지" 2024-04-14 08:08:34
해외여행지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늘고 고물가에 소비심리도 위축돼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머트발 3사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하는 등 과도하게 광고선전비를 지출하는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다. 이에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