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OOP 2분기 영업이익 333억원…"분기 사상 최대 실적"(종합) 2024-07-31 09:03:16
4%, 콘텐츠 제작비 2% 등으로 나타났다. SOOP은 오는 3분기 국내 서비스 아프리카TV의 서비스명을 SOOP으로 변경하고, 사용자환경(UI) 전반을 개편할 계획이다. 정찬용 SOOP 대표는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의 기술 우위를 지속하고, 국내 서비스의 새로운 브랜딩과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 확대 등으로 장기적인 성장...
더벤티, 한국공정거래조정원 ‘2024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 선정 2024-07-23 11:11:55
가산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벤티는 광고 비용 전액 지원, 필수품목 인하 등 가맹점과의 상생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올해 처음으로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에 선정됐다. 실제 더벤티는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선정한 모델 ‘덱스’의 계약금 및 매체 광고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했으며, 모델 홍보물 및...
더벤티, 한국공정거래조정원 ‘2024년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 선정 쾌거 2024-07-23 09:29:45
가산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벤티는 광고 비용 전액 지원, 필수품목 인하 등 가맹점과의 상생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올해 처음으로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에 선정됐다. 실제 더벤티는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선정한 모델 ‘덱스’의 계약금 및 매체 광고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했으며, 모델 홍보물...
2차 가해 부추기는 알고리즘…사이버레커엔 해명도 '돈벌이' 2024-07-17 17:32:33
광고 수익(70%)이다. 구독자 117만 명을 둔 7년차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살롱드핏’은 얼마 전 영상을 통해 본인의 유튜브 수입을 공개했다. 조회수에 따른 월 수익은 370만~420만원이었다. 그는 “구독자 100만 명이 넘으면 한 달에 1억원 벌지 않냐고들 하지만 모든 채널이 그렇지는 않다”며 “주요 수입원은 외부 협찬...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나타났다. 플랫폼이 크리에이터에게 분배하는 광고 수익 비중은 높지 않다. 유튜브는 채널 구독자 1000명, 연간 콘텐츠 시청 4000시간 이상 등 기준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광고 수익을 분배한다. 그마저도 수수료 45%를 떼간다. 콘텐츠 제작비와 인건비 등을 고려하면 크리에이터가 실제로 손에 쥐는 수익은...
더벤티, 광고비 지원 및 원두 공급가 인하 등 가맹점 지원 나서 2024-06-28 10:46:49
선정한 모델 ‘덱스’의 계약금 및 매체 광고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고 밝혔다. 더벤티는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낮추고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광고비는 물론 매장에 부착되는 덱스 관련 홍보물 및 시트지의 제작비를 본사에서 전액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올해 매장 운영의 필수 품목인 원두도 기존 가격 대비...
더벤티, 10주년 기념 광고비 전액 본사 부담 2024-06-28 10:12:29
및 매체 광고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 더벤티는 광고비는 물론 매장에 부착되는 덱스 관련 홍보물 및 시트지의 제작비를 본사에서 전액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올해 원두도 기존 가격 대비 약 15%가량 인하해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가맹점에 공급하고 ICE컵과 음료 제조용 시럽, 파우더류 등 주요 품목의...
AI 스타트업의 도전…광고 제작·골프 코칭·웹3.0 혁신[긱스] 2024-06-25 09:30:41
기간에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었던 광고 사진을 30초 안에 제작비 200원 수준으로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러 광고 이미지를 특정 사이트에서 통일성을 유지하고 깔끔하게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대표는 "드랩의 고객사는 차란차, 쿠팡, 올리브영 등 다양하다"며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8000명이 넘고 생성한...
방송사업자 매출 18.9조…지난해 10년 만에 감소세 2024-06-19 18:13:15
방송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9% 줄어든 2조4983억원이었다. 방송광고 매출은 2021년 일시적으로 늘었다가 2022년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매체별 광고시장에서 지상파의 점유율은 2014년 57.4%에서 지난해 37.1%로 줄어든 반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는 같은 기간 37.1%에서 54.4%로 증가했다. 프로그램 제작비는 늘었다....
작년 방송사 매출 10년 만에 처음 감소…지상파 10.2%↓ 2024-06-19 11:04:31
275억원을 기록했다. SO는 0.8% 늘어 1천105억원이었다. 매체별 광고시장에서 지상파의 점유율은 2014년 57.4%에서 2023년 37.1%로 감소한 반면, PP는 37.1%에서 54.4%로 증가했다. 방송사업자 주요 수익원별 매출액 집계 결과 수신료, 재송신 매출, 프로그램 제공 매출, 홈쇼핑 송출 수수료는 늘어났지만 광고, 협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