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도 AI 탑재…정신아 카카오 대표 "메타처럼 플랫폼 공존" 2024-11-07 16:53:11
나왔다. 불황에도 광고주가 늘면서 광고 메시지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21%나 늘어난 덕을 봤다. 카카오는 이 사업 매출을 지금보다 2배 이상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 대표는 “카카오톡에도 AI를 접목하려 시도하고 있다”며 “올해 안에 카카오톡 채널에서 AI가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인 ‘AI...
카카오 3분기 영업익 5%↑…콘텐츠 매출은 14%↓ 2024-11-07 08:19:12
톡채널을 핵심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도입하는 광고주가 늘어나면서 비즈니스 메시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해 견조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갔다. 선물하기와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2,1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추석 연휴에 선물 라인업을 다각화하고, 럭스탭 중심으로 이용자들...
카카오, 총수 부재 속 '현상 유지'…영업익 전년비 5% 증가 2024-11-07 08:18:40
4% 증가한 2922억원을 차지했다. 톡채널을 도입하는 광고주가 늘면서 비즈니스 메시지 매출이 이 기간 21% 증가한 영향이다. 선물하기·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은 215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늘었다. 추석 연휴선물 라인업을 다각화하고 '럭스' 탭 중심으로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한...
볼드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360도 인큐베이팅 시스템 도입 2024-11-05 17:33:27
방식으로 기획, 수행한다. 디지털마케팅 사업부에서는 광고 제작까지 수행 할 수 있는 조직을 갖추고 있고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수 있게 하여 아티스트들이 대중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고 이를 통해 광고주들에게는 최적화된 광고 모델과 광고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B2B, B2C까지 모두 아우르는...
개인정보 광고주에 넘긴 페북 과징금 216억 2024-11-05 17:31:21
수집한 민간 정보를 광고주에게 넘겼다. 메타는 이용자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른 페이지나 클릭한 광고 등 행태정보를 분석해 특정 종교나 동성애 등 각종 민감정보와 관련한 광고 주제를 만들어 운영했다. 4000여 곳의 광고주가 이용자의 민감정보를 이용한 사실도 확인됐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2024 대한민국 정보서비스 브랜드대상] 나인기획, 광고주를 성공으로 이끄는 종합광고대행사 2024-11-05 13:43:57
수상했다. 광고주와 동반성장을 목표로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종합광고대행사 나인기획은 광고주가 수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밀착 관리하고 있다. ▲병원 마케팅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종합 마케팅’ ▲브랜드 블로그, 플레이스, 웹사이트, 백링크,...
민감정보 몰래 수집 광고주에 넘긴 메타…과징금 216억 2024-11-05 13:39:40
있다. 특히 메타는 무단 수집한 민감 정보를 광고주에게 넘겼다. 약 4천곳의 광고주가 이용자의 민감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조사 과정에서 확인됐다. 메타는 이용자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른 페이지나 클릭한 광고 등 행태정보를 분석했고, 이를 토대로 특정 종교나 동성애, 트랜스젠더, 북한이탈주민 등...
2년간 과징금만 600억…민감정보 몰래 수집 광고주에 넘긴 메타 2024-11-05 12:12:21
광고주에 넘겨 개인정보위는 5일 개인정보보호법상 민감정보 처리 제한 안전조치 의무 등을 위반한 메타에 과징금 216억1천300만원과 과태료 1천2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메타는 페이스북 프로필을 통해 국내 이용자 약 98만명의 종교관·정치관, 동성과 결혼 여부 등 민감정보를 수집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렇게...
性정체성까지…98만명 민감정보 불법수집 메타에 과징금 216억 2024-11-05 12:00:16
정보를 광고주에게 넘겼다. 약 4천곳의 광고주가 이용자의 민감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조사 과정에서 확인됐다. 메타는 이용자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른 페이지나 클릭한 광고 등 행태정보를 분석했다. 이를 토대로 특정 종교나 동성애, 트랜스젠더, 북한이탈주민 등 각종 민감정보와 관련한 광고 주제를...
'민감정보 불법수집' 메타코리아 "제재의결서 면밀히 검토할 것" 2024-11-05 12:00:00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민감 정보를 광고주에 제공한 사실이 확인돼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약 216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은 메타가 5일 제재 내용에 관한 의결서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타코리아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위원회의 제재 의결서를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